-
-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이창수 지음 / 다락원 / 2020년 11월
평점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는 영어 실력을 제대로, 팍팍 올릴 수 있는 영어 교재로 기저기에서 자주 거론되는 책이다. 아마 이 책을 이미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이고, 입소문으로 들어본 적 있는 사람은 더더욱 많을 거라 예상된다.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외에도 다락원에서는 '네이티브 영어 사전'시리즈를 계속 내고 있는데 <네이티브 영어회화 이디엄사전>이나 <뉴스 영어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도 유용하다. 책장에 꽂아놓고 수시로 보고 익히면 너무 좋은 책들이다.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에서는 영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중요한 동사 36개에 대해서 다룬다. 36개의 동사들은 기본 필수 동사, 동작 변화 동사, 상태 유지 동사, 감각 인지 동사 4개의 파트로 되어 있으며 실제 영어권 국가에서 쓰이는 네이티브 문장 뿐 아니라 콩글리쉬, 직역 표현이 함께 나와 있다. 또한 구동사를 사용 빈도가 높은 순으로 꼽아 예제와 대화에 넣었기 때문에 외국 거주 경험이 없는 한국인 학습자들에게 유용하다. 어떻게 영어를 잘못 사용하고 있는지, 한국식 사고와 영어식 사고가 어떻게 다른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콩글리시 표현이다. 나머지 부분을 가리고 한국어 표현만 보고 영어를 떠올리면, 정말 귀신처럼 책에 나온 '콩글리시 표현'을 만들어낼 때가 종종 있다. 되도록 콩글리시 표현처럼 생각하지 않고 네이티브 표현을 쓰려고 노력하면 점점 영어식 표현에 가까워질 수 있다.
거기다 이 책에서 다루는 동사들은 우리가 초등학교 때부터 배웠던 단어들이다. 그러나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를 보면 이 단어들이 얼마나 다양하게, 자연스럽게 쓰이는지 놀랄 것이다. 내가 아는 그 단어와 이 책에 나오는 단어가 동일한지 눈을 비비고 다시 볼 정도이다.
많은 사람들이 쉬운 영어 단어라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에는 영어권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매일 쓰는 구어 표현이 다양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이 단어들을 실제로 어떻게 써야할 지 제대로 공부할 수있다.
do (~하게)하다
그녀는 새 직장 생활을 잘 하고 있나요?
How is she doing in her new job?
do (기사)를 쓰다
제가 당신 가족에 관해 기사를 쓰려고 합니다.
I want to do a story on your family.
do 충분하다, 되다
이거면 되겠어?
will this do?
이렇게 아주 간단한 do만 해도 다양한 의미로 사용할 수 있지만, 막상 저 한글 문장을 영어로 표현하면 잘 되지 않는다.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에 나오는 다양한 예문과, 상황을 함께 익히면서 수시로 익혀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영어 동사의 힘, 동사의 활용법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고 네이티브처럼 자연스러운 영어 문장을 익히고 싶다면 <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를 참고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