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오키나와 - 최고의 오키나와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5~2026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9
이주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천 공항에서 2시간 15분이면 갈 수 있는 곳 오키나와! 연평균 22˚를 유지하는 아열대 해양성 기후이며 곧 다가오는 연말연시가 극성수기이다. 아름다운 바다를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을 할 스팟도 많고, 아예 리조트 풀장을 예약하여 푹 쉬다 올 수도 있다. 


요새는 환율도 저렴한 데다가 두 시간 남짓 되는 비행으로 가서 신나는 액티비티, 멋진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오키나와 여행은 정말 매력적이다. 아마 이번 겨울 시즌에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프렌즈 오키나와 최신판>은 오키나와 여행 가이드북으로 2024년 10월까지, 정말 최신 오키나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키나와 본섬 여행 포인트, 세계문화유산, 스노클링 포인트, 멋진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맛집 소개 등 온갖 여행 팁을 볼 수 있으며 한눈에 오키나와의 다양한 매력을 파악할 수 있다.

<프렌즈 오키나와 최신판>에서 작가가 소개하는 오키나와 본섬 여행 포인트는 추라우미 수족관, 비세마을 후쿠기 가로수길, 류큐무라, 만좌모, 요미탄 도자기 마을 등이다. 모두 인터넷 검색을 해 보면 후기가 줄줄이 나오고 인스타그램 인생샷이 가득한 곳이다.


오키나와의 여행 성수기는 6월 중순~7월 중순, 9~10월 초중순이며 극 성수기는 7월 19일~8월 31일, 골든 위크와 실버 위크, 일본의 추석 연휴와 연말연시이다. 연말연시에는 전세계적으로 쉬는 곳이 많다 보니 관광지로 유명한 세계 곳곳이 극성수기인듯 하다.

#오키나와여행준비팁


<프렌즈 오키나와 최신판>에서는 여러 여행 준비 팁도 알려준다. 오키나와 차량은 선팅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렌트카 여행을 한다면 꼭 햇빛 가리개, 선글라스, 쿨토시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일본은 의약품이 비싼 편이라 필수 비상약도 꼭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오키나와는 열대성 기후이므로 보냉팩을 준비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노클링을 자주 할 생각이라면 관련 장비도 챙기는 것이 좋다.


#오키나와태풍

오키나와는 아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어 봄과 겨울 날씨 변동이 심하고 5월 초·중순 장마가 찾아온다. 태풍은 주로 6~10월 발생하는데 보통 7~9월에 가장 많고 6월이나 10월에 발생하기도 하며 드물지만 5월에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한다. 날씨 예보를 보면 오키나와 어디에 태풍이 접근한다는 말을 자주 들을 수 있다. 태풍은 복불복이라 피할 수 없지만, 자주 오는 편인 듯 하다.


#오키나와음식


오키나와는 더운 편이라 간이 짜고 튀기고 볶는 음식이 많다고 한다.  류큐 전통 음식, 미국 기지가 오래 상주하여 미국영향을 받은 음식, 일본 본토 음식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오키나와 대표 음식으로는 소바, 볶음 요리인 코야 찬푸르, A&W 패스트푸드, 스테이크, 타코라이스, 아이스크림 블루실, 일본식 팥빙수인 젠자이, 오키나와 토종 고구마로 만든 베니이모 타르트 등이 있다.


#오키나와쇼핑리스트

오키나와 도심에서 T갤러리아 오키나와 DFS를 가면 가방, 화장품 등 패션 아이템을 면세로 구매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힘든 한정판과 120여 개의 명품 브랜드들이 있고 셀린느 매장이 가장 인기 있다. 돈키호테는 일본에 가는 모든 사람들이 들르는 곳이니 패스, 외국인 주택단지인 미나토가와 스테이트사이드 타운, 대형마트 이온몰 등에서 필요에 따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프렌즈 오키나와 최신판>에서는 오키나와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 스포츠 정보, 렌트카 여행 방법, 교통 카드, 다양한 여행 일정과 추천 코스, 오키나와 각 지역의 유명 관광지와 맛집, 쇼핑몰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각 여행 명소를 소개하는 페이지에 QR코드가 나와 있는데 이를 핸드폰으로 찍으면 바로 지도로 연결된다. 여행 중에도 이 책을 참고하여 소개하는 관광지를 가고 싶을 때 최고다! 최근 나온 프렌즈 여행 책에는 모두 이렇게 QR코드가 있어서 편리했다. 오키나와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또는 계획하고 있다면 각종 여행 데이터를 한방에 얻고 싶을 때 유용하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