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엔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의 여행을 즐기면서, 좋아하는 여행지에 한 달이나 두 달 이상 길게 머무르며 그 여행지의 장점을 톡톡히 누리는 '한 달 살기' 를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안전할 뿐만 아니라 저렴한 물가 때문에 한국 사람들이 즐겨 가는 여행지이다. 만약 짧게 다녀온 베트남 여행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면 '한 달 살기'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베트남 여행 장점


  1. 저렴한 물가

  2. 풍부한 관광 인프라 : 특히 나트랑은 곳곳에 해변이 있고 문화유산이 곳곳에 있어 관광할 곳이 많다.

  3. 편리한 쇼핑

  4.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호의적

  5. 다양한 한국음식

  6. 다양한 국적의 요리와 바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는 길게 머물면서 베트남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싶은 여행자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물론 제목은 '베트남 한 달 살기'로 되어 있으나 베트남의 모든 여행지에 다루고 있는 것은 아니고 나트랑, 무이네, 달랏, 호치민을 중심으로 다양한 여행정보를 알려준다.


베트남 여행 시 주의사항


  1. 로컬시장 : 돈을 분산해서 가지고 다니고, 돈이 얼마나 있는지 보여주지 않아야 한다. 숙소에서도 귀중품과 돈은 항상 잘 챙겨야 한다. 이건 어느 나라를 가도 마찬가지이니 꼭 주의하자. 5성급 호텔이라 하더라도 유럽 여행을 하다 명품을 분실하는 경우가 많다.

  2. 레스토랑/식당 : 음식점에서 음식값이 다르게 계산되는 일이 빈번히 일어난다. 내가 주문하지 않은 음식이 청구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계산하고 나가기 전에 반드시 하나하나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고급레스토랑이라고 해서 예외는 없다.

  3. 팁 : 최근 팁을 주는 분위기가 생겼다. 호텔이나 고급레스토랑에서는 적당한 팁을 주면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호텔 포터와 침실 청소원은 10000-20000동, 고급 레스토랑은 음식 사격의 5%이내 정도이다.

  4. 신용카드 사용 : 이중결제가 되는 경우가 많으니 꼭 확인하거나 현금 결제를 하자. 호텔과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주의해야 한다.

  5. 그랩 : 베트남 차량 공유서비스이다. 흥정을 잘 해야 하고, 부풀려 카드결제를 해 버리는 경우가 잦으므로 반드시 현금 결제를 하자.


나트랑 여행 필수품 : 모자, 양우산, 긴 팔 옷과 긴 바지


나트랑은 따가운 햇살이 항상 비추기 때문에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에서는 꼭 모자를 준비해가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양우산을 준비하여 양산이나 우산으로 동시에 쓸 수 있도록 하고, 햇볕이 따갑기 때문에 긴 팔 옷과 긴 바지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햇볕에 타는 것이 싫다면 물놀이 할 때에는 반드시 긴 팔과 긴 바지로 되어 있는 래쉬가드를 입어야 한다. 알로에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동남아시아에서 많이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나트랑에서 사도 된다.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에서는 우기에 하는 여행의 장점도 말해 준다.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은 우기에 오히려 온도가 내려가기 때문에 나을 수도 있다. 또한 비성수기라 숙소 가격이 저렴하다.


나트랑에서는 아름다운 백사장과 청록색 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지역 별미를 제공하는 식당과 카페가 가까이 있어 식도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밤길에도 안전한 편이며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동남아시아이기 때문에 물가도 저렴하여 다양한 과일과 음식을 사 먹을 때 부담이 없다.


베트남 추천 쇼핑 리스트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에서는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도 함께 소개하는데 대표적으로 쌀국수와 분짜, 포, 베트남에서 파는 음료들과 망고, 파파야 등을 포함한 열대과일 등이 있다. 베트남에서 살 만한 물건으로는 G7 커피, 콘삭 커피, 노니차, 베트남 칠리소스, 봉지 쌀국수,망고과자, 캐슈너트, 라탄 가방, 딜마 홍차와 페바 초콜릿 등이 있다.


나트랑에서 즐길 수 있는 엑티비티에는 카약, 서핑, 스쿠버 다이빙, 스노클링, 골프 등이 있다.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에서는 해당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업체와 가격까지 모두 기재해 놓았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짤 때 참고하면 좋다. 


나트랑 여행 비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항공권과 숙박비이다. 숙박은 저렴한 호스텔이 5000원 대로 있어 항공권만 빨리 구입하면 숙박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왕복 항공료는 대략 28~68만 원, 버스와 기차 비용은 3~10만 원,  숙박비는 1박에 1~10만 원, 한 끼 식사 비용은 2천~4만 원, 입장료는 2천 7백 원~3만 원 정도이다. 대략 3박 4일에 47만 원 이상, 6박 7일에는 약 79만 원 이상의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외에도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에서는 나트랑을 중심으로 한 베트남 여행의 추천 일정, 베트남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 버스 이동 간 거리와 시간, 한 달 살기의 대략적인 비용, 컨셉에 따라 추천하는 나트랑 여행 코스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아름다운 바다와 엑티비티,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나트랑 여행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