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 - 하루 1장으로 끝내는 100일 챌린지
이시원.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명히 학교에서 또는 학교에서 영문법과 영단어를 줄줄 외웠는데 이상하게 영어 스피킹만 하려고 하면 말이 잘 나오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갑자기 뭐가 탁 막힌 것처럼 머리속이 새하얗게 되면서 원하는 말을 하지 못해 버벅거리거나 실제 영어회화와 문법이 연결이 되지 않아 엉터리 문법으로 말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또는 이제껏 영어에 관심이 없어 손 놓고 있었다가 큰 마음을 먹고 영어회화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왕초보 학습자들도 있다. 

하루 1장으로 끝내는 100일 챌린지 <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은 위와 같은 모든 초보 학습자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우선 저자가 그 유명한 시원스쿨닷컴의 대표 '이시원'씨다. 시원스쿨닷컴과 이름이 똑같아서 책을 보고 검색해봤더지 진짜 대표님이 쓴 책이었다. 소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하루 1장, 100일 동안 공부하면 이 책에 있는 문장들과 함께 영어회화를 위한 기초영문법을 소화할 수 있다. 초보 학습자들은 목표가 간단해야 하며 매일 해야 하는 분량이 많지 않게, 딱 정해져 있는 편이 좋다. 그래야 꾸준히 지속하면서 영어를 공부하는 '습관'을 몸에 붙일 수 있다. 


또한 <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은 단어를 외우고 어떻게 연결하는지 배워 빨리 연결하는 방법을 연습한 다음 바로바로 실전에 써먹을 수 있는 방식으로 공부한다. 여기서 말하는 '연결하는 방법'이 바로 '영문법'과 관련되어 있다. 초보들은 가시적인 성과가 나와야 꾸준히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경향이 있다.<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에서는 자주 쓰는 단어, 자주 쓰이는 문장 위주로 선별하였기 때문에 실전 영어회화에 적용하기 좋다.


영어 단어 연결의 기본

  1. 영어는 '누가+어쩐다'로 시작한다

  2. 시제가 입에서 자동적으로 나와야 한다. 그래야 '누가+어쩐다'를 말하기 쉬워진다


<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을 시작하기 전에 저자가 언급한 '영어 단어 연결의 기본'은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누가+어쩐다'는 영어 어순을 의미하며 시제는 자동화시켜야 실수를 하지 않는다. 


다음으로 저자가 강조한 점은 꾸준한 복습과 제대로 된 투자 시간이다. 시간을 충분히 투자해야 영어 기초를 세울 수 있다. 기초 실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1년 정도 몰두해야 하며 이렇게 영어 공부 습관을 길러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챕터1은 짧은 문장 훈련을 시작한다. 영어 왕초보들도 공부할 수 있도록 아주 기초적인 문장 구조부터 시작한다. "누가 ~하다, 누가 ~하지 않는다" 가 첫 번째 날과 두 번째 날에 배우는 패턴이다. 단어연결법 공식과 함께 예문, 간단한 설명이 나와 있다. <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을 공부하면 step2 단어 연결법 익히기 부분에 QR코드가 있다. 이 QR코드를 검색하면 이시원 선생님의 유튜브 강의가 자동으로 뜬다. 이시원 선생님의 단어연결법 강의를 들으며 포인트를 기억하고 step3에서 다양한 문장으로 단어연결법을 훈련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step3에는 10회 반복을 체크할 수 있는 칸이 나와 있다. 최소한 10번 공부하여 자동적으로 이 문장이 입에 붙도록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었다면 더 적게 공부해도 괜찮고, 내 실력이 부족하다면 10번 넘게 공부해도 좋다.


챕터1 에서는 영어의 기본이 되는 짧은 문장 훈련, 챕터2에서는 챕터1에서 배운 기본 문장에 살을 붙이거나 두 개의 문장을 하나로 연결하는 연습을 한다. 마지막으로 챕터3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실생활 표현을 연습한다. 현재완료 시제, 관계 대명사, 생략표현, 알아두면 좋은 표현 등 응용법이 나와 있다. 


시원스쿨닷컴의 '공부 자료실'에서 <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을 검색하면 핵심 단어장, 실력 점검 테스트 pdf, 그리고 mp3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제대로 <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을 공부하고 싶다면 꼭 이 부가자료들까지 프린트하여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