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1
양혜경(플로리쌤)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첫 유럽 여행을 계획하게 되면 꼭 끼워넣는 여행지가 이탈리아의 로마와 프랑스의 파리이다. 직접 여행을 가 보니 프랑스 파리는 영어가 잘 통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탈리아는 상대적으로 영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적었다. 물론 로마의 주요 관광지에서 외국인들이 많이 들르는 가게를 운영하는 분들은 영어도 잘 하신다. 하지만 거기서 조금만 벗어나거나 아예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을 하게 되면 말이 잘 통하지 않아 난감해지는 경우도 있다. 물론 유럽인들은 다개국어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시골에 있는 중세유럽풍 마을에서 무려 5개국어를 할 수 있는 퇴직 변호사 아저씨가 자영업을 하는 경우도 있다. 우리도 운이 좋게 그 분의 도움을 받아 멋진 관광지 투어를 할 수 있었다.

색다른 해외여행을 해 보고 싶다면? 그 나라의 언어를 공부하고 떠나자

여러 나라를 여행해 본 결과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아주 기초적인 수준이라 하더라도 여행하는 나라의 언어를 조금이라도 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은 다르다. 우선 현지인들의 반응이 다르다. 입장 바꿔놓고 생각해보면 우리나라에 관광을 온, 딱 봐도 완전히 먼 나라의 외국인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열심히 서투른 한국어를 하면서 뭔가를 묻는다면 사람들의 반응은 어떨까?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찾아왔다는 것이 느껴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잘 알려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사람 사는 게 큰 틀에서는 다 비슷비슷해서 외국 나라에 우리가 여행을 가도 비슷한 반응을 보인다. 또한 완전히 통역기에 번역하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문자 등을 눈에 익히고 가는 것이 인지가 빠르다. 바쁘게 길을 찾거나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통역기가 아직 완벽한 수준도 아니고, 통역을 해 줘도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전혀 알지 못하면 이해가 잘 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언어는 그 나라의 많은 것을 담고 있기 때문에, 언어를 알고 여행을 떠나면 더 폭넓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한국에서 이탈리아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 이탈리아어를 배우고 싶어도 이탈리아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 한정되어 있거나, 강의가 개설되었어도 폐강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래서 이탈리아어를 처음 시작할 때는 보통 책으로 독학하는 방법이나 인터넷 강의를 먼저 찾게 된다. 시원스쿨닷컴에서 나온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은 이런 초급자에게 딱 맞는 이탈리아어 학습서이다. 다양한 외국어 학습 사이트로 유명한 시원스쿨에서 출간되었을 뿐 아니라 원한다면 저자 직강 유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로 공부하면서 네이티브가 녹음한 음성 mp3를 QR코드로 바로바로 들을 수 있다. 시원스쿨 학습지원센터의 '공부 자료실'에서 mp3를 다운받거나 미션문장 쓰기 노트 pdf도 받을 수 있으니 학습자료도 충분히 제공한다.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는 이탈리아어 입문 교재로 왕초보 학습자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현지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와 표현들로 예문이 나와 있으며, 이탈리아어 알파벳부터 모음과 자음, 발음과 표기법, 인칭 대명사 등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다. 아예 이탈리아어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도 이 책으로 이탈리아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구성이다.


'오늘의 표현'에는 각 챕터의 대표 문장과 준비 단어를 배울 수 있다.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에 가장 처음 나오는 표현은 바로 인삿말이다. 


Buongiorno 안녕하세요

Buongiorno. Piacere!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Ciao! 안녕

Salve! 안녕하세요! (처음 만났거나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

Piacere! 반가워요!

buono 좋은


이탈리아 여행을 갈 때, 너무 시간이 없다면 이 단어만이라도 익히고 가면 좋겠다. 호텔이나 식당을 갔을 때 반갑게 인사를 먼저 건네면 누구든 좋아한다. 이탈리아어 명사는 남성/여성, 단수/복수로 성과 수를 구분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어떻게 형태가 변하는지 알아야 한다. 책에서는 이 방법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알려준다.


책 곳곳에 이탈리아어 팁이 나와 있으며, 좀 더 구체적인 오늘의 대화와 연습문제 등이 나와 복습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의 가장 뒷부분에는 '한마디 plus+'가 나와 있는데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어휘 및 표현이 정리되어 있다. 책에 나오는 이탈리아어를 모두 익히면 제한된, 기초적인 이탈리아어를 말할 수 있다. 처음 이탈리아어를 시작하는 학습자들에게는 부담없이 공부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적절한 학습량으로 보인다.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또는 이탈리아의 문화가 궁금하거나 이탈리아어가 마냥 좋아 공부를 시작하고 싶다면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를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