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체코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유럽 쪽을 돌고 나서 동유럽 여행을 하려고 했지만 닥친 코로나, 결국 가 보지는 못하고 다녀온 친구에게 동유럽 여행이 정말 좋았다는 찬사를 들었다. 특히 체코의 프라하, 스페인의 그라나다가 정말 기억에 남는 여행지였다고 꼭 가 보라는 말을 들었다. 


코로나 이후 환율이 많이 올라서 신혼여행지나 가족 여행지 등으로 미국 하와이나 서유럽 쪽은 부담이 많이 된다. 상대적으로 가성비 좋지만 한국과 전혀 다른 풍경과 문화를 만끽하고 싶다면 동유럽 여행을 추천한다. 물가는 한국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맛있는 맥주와 와인을 즐길 수 있으며 곳곳에 남아 있는 중세 건축 뿐 아니라 아름다운 성과 건출물, 세계문화유산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체코는 유럽 중부에 자리 잡아 훌륭하게 보전된 중세 시대 건축물, 유명한 현대 미술과 문화 유산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건축학도들이 여행을 떠나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프라하는 기차와 항공편이 다른 도시와 연결이 잘 되어 있고, 프란츠 카프카의 흔적과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볼 수 있다. 체스키크롬노프의 구시가지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체스키크롬로프 성에 올라 파스텔 색의 건물과 빨간 지붕, 다양한 시대별 건축 양식들 등을 내려다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그 아름다운 유럽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카를로비바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온천 스파 타운이라 리조트나 호텔에서 여행 중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다.

이렇게 매력적인 체코 여행, 하지만 어떻게 계획하고 떠나야할지 난감하다면 <해시태그 체코>를 참고하길 바란다. 체코의 매력은 물론이고 사계절의 특징과 여행할 때 주의할 점, 사람들의 특징과 아름다운 문화를 소개한다. 체코&프라하의 여행 팁 또한 자세히 설명한다. 공항에서 숙소까지 택시를 이용한다면 이동경비를 잘 흥정할 것, 유로를 코루나K로 환전할 것, 심카드나 무제한 데이터를 쓸 것 등등 꼭 필요한 준비 내용을 알려준다.

체코 여행을 이제 막 계획했다면 어떻게 밑그림을 그려야 하는지,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중 어떤 것을 고르는 편이 좋은지, 여행 코스는 어떻게 짜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다. 대한민국 인천에서 출발하는 경우 체코의 프라하에서 2-4일 정도를 배정하고 다른 곳의 일정을 정하면 적당하다고 한다. 여행일정으로 보통 7-14일 정도의 기간을 잡지만, 2주 이상을 계획하면 체코의 유명 도시는 대부분 둘러볼 수 있다. 보헤미아 6일, 7일, 10일 코스, 보헤미아에서 모라비아 지방까지 연결해서 여행하는 코스 등이 나와 있다.


유명한 체코 맥주와 음식들은 물론이고 현지 여행 물가가 자세히 나와 있다. 맥도날드 세트메뉴, 내수 맥주 한 잔, 담배 등의 가격이 서울과 비교하여 나와 있는데 맥도날드 빅맥 세트나 담배를 제외하면 체코 물가가 훨~씬 저렴했다. 예를 들면 내수 맥주 한 잔이 서울에서 3000원이라면 프라하에서는 1580원 수준이라고 한다. 


해외 여행을 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축제 기간에 여행을 하면 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프라하 가모로 집시 축제, 프라하 봄 국제 음악 축제, 프라하 체코 맥주 축제 등 많은 축제들이 5월~6월 사이에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해시태그 체코>여행책에는 렌트카를 이용하여 여행하는 방법과 나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 추천하는 여행코스, 프라하 도보여행 코스, 체코의 여러 명소들의 소개가 다 나와 있다. 심지어 프라하 성 등 대표 관광지는 관람시간, 교통 안내, 프라하성 관광루트 등까지 나와 있으니 참고할 정보가 많다. 올해 체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시태그 체코>를 참고하여 더 알찬 여행을 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