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 왕초보부터 A2까지 한 달 완성 ㅣ GO! 독학 시리즈
조혜진 지음, Pedro Pombo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중국어, 영어를 제외하면 세상에서 가장 많이 여기저기서 쓰이는 언어 스페인어! 아마존만 들어가도 영어와 함께 스페인어 관련된 교재나 어학학습장난감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미국 어떤 지역은 영어보다 스페인어를 더 자주 들을 수 있다. 예전엔 스페인어를 공부하려고 해도 교재 선택부터 제한이 많이 됐는데, 그래도 최근엔 한국에서 스페인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좀더 올라간듯 하다. 서울을 제외한 곳에서는 원어민에게 직접 스페인어를 배울 기회가 제한되긴 하지만, 책과 동영상 강의, 또는 mp3등을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학습할 수도 있고 인터넷을 이용하면 원어민과 쉽게 대화할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스페인어는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등과 함께 라틴어에서 파생한 언어이기 때문에 이들 언어 중 하나라도 할 수 있다면 상대적으로 쉽게 배울 수 있다고 한다. 반대로 스페인어를 구사할 수 있다면 앞서 말한 다른 언어를 습득할 때 고생을 덜 할 수 있을 것이다.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은 스페인어를 처음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입문서이다. 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스페인어 알파벳과 발음부터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다. 스페인어는 모음이 '아, 에, 이, 오, 우' 5개 밖에 없고 22개의 자음도 우리말 발음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쓰인 대로 발음하고, 발음하는 대로 쓰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기 쉽다.
스페인어 알파벳, 강세 규칙, 문법 맛보기와 문장기호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고 본격적인 학습이 시작된다.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은 매 강좌가 실제 상황에서 쓰일 법한 문장으로 되어 있다. 목차에는 각 챕터마다 중요하게 다루는 내용이 쭈욱 정리되어 한 눈에 보인다.
예를 들어 첫 강의 '너는 이름이 어떻게 되니?'에서 주로 배우는 내용은 국적 말하기, 이름 묻고 말하기, 다양한 인사말 하기이다. 각 챕터마다 mp3음원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QR코드가 나와 있어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다.
실제로 나눌 법한 대화 내용이 나오고, 처음 학습자들이 접하는 단어는 바로 아래 정리되어 있다. '포인트 잡go'에서는 독자들이 혼자 공부하면서 궁금해할 수 있는 내용이 잘 나와 있다. '핵심 배우go'에서는 꼭 알아야 할 표현을 짚어보고 응용표현까지 익힌다. 이후로는 관련 문법, 어휘를 차근차근 익히고 연습문제까지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말 그대로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한 권이면 듣기, 말하기, 쓰기, 문법, 어휘까지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다. 책 한 권으로 많은 부분이 해결되니 처음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학습자 입장에서도 부담이 준다.
책 마지막 장에는 부록으로 '필수 동사 150' 소책자가 붙어 있다. 칼이나 가위로 간단히 잘라내면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A4 절반 크기의 소책자이다. 필수 동사 150에는 말 그대로 150개의 동사가 나와 있으며, 주격 인칭 대명사, 현재, 불완료과거, 단순과거, 미래 표현과 함께 단어를 사용한 예문 2개까지 나와 있다. 초급자가 실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동사 표현을 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필수 동사 150'을 수시로 보면서 단어를 학습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만약 이 책을 공부하고 더 욕심이 나서 공인 시험을 보고 싶다면 <Go! 스페인어 단어장>과 <스페인어 능력시험 대비 DELF A2>로 넘어가면 좋을 듯 하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