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월
평점 :
절판


예쁜 미소를 짓고 있는 꽃그림에 빨간색 줄무늬 패턴. 무슨 책이 이렇게 예쁜가 하니 이번에 위글위글과 콜라보한 시원스쿨의 <일본어 진짜 학습지 첫걸음>이다. 아니 일본어 공부하는 책이 이렇게 예뻐도 되는 건가요?


<위글위글X시원스쿨 일본어 진짜 학습치 첫걸음> 장점!


1. 책이 예뻐서 공부할 맛이 난다.

2. 학습지 형태라 낱장으로 들고 다니면서 가볍게 공부하기 편하다.

3. 시원스쿨 사이트에서 mp3, 강의 동영상, 시원펜 등 학습지 공부관련하여 지원해 주는 내용이 많다. 

4. 일본어 독학 교재로 적절하다.

5. 기초 일본어를 공부하며 간단히 일본어 능력시험 JLPT N5 맛보기 문제를 풀 수 있다.




그런데 예쁘니 공부할 맛이 더 난다. 학습지가 아니라 예쁜 책을 공부하는 느낌이다. 게다가 매일매일 공부할 분량이 낱장으로 분리가 되기 때문에 어디든지 가져가서 공부하기 편리하다. 기분 전환 삼아 카페에 가져가 공부하기도 좋고, 버스를 기다리거나 잠시 틈이 났을 때 살짝 보기에 너무 좋다. 책이 너무 편리해서 첫걸음을 다 공부하고 나면 다음 단계인 STEP UP학습지도 사야하나 고민이 될 정도다.




<일본어 진짜 학습지 첫걸음>은 표지가 파일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열어보면 이렇게 예쁜 부록책이 깔 별로 3권이 들어 있다. 표지 맨 앞에는 매일 배우는 학습지의 제목이 쭈욱 나와 있다. 간편하게 자신의 학습량을 체크하고 어떤 내용 위주로 공부할 지 예측하기 좋다. 그리고 A4사이즈의 학습지가 총 60일 분량으로 매일 풀 수 있게 되어 있다. 매일 풀어야 하는 학습지는 총 A4 양면 2장 분량이다. 단면으로 세면 4페이지이다. 




학습지는 맨 앞에 오늘의 목표가 나와 있고 큼직큼직한 글씨로 주요 공부 내용이 나와 있다. 글씨도 읽기 편하고 학습지 디자인도 시원시원해서 한 눈에 내용이 잘 들어오는 편이다. 시원스쿨에서 나온 시원펜을 사서 파일을 다운받아 찍으면 바로바로 일본어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시원펜은 시원스쿨에서 만든 세이펜 비슷한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용법도 거의 유사한데 자세한 내용은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학습지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날짜 아래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으면 '리얼 단어 카드'를 바로 볼 수 있어 학습지를 공부한 이후 바로바로 일본어 단어를 학습하기에 편하다. 시원스쿨에서 학습지와 함께 공부하는 여러 강의도 지원하고 있어 필요하면 신청해서 함께 학습하면 된다.

학습지의 STEP1에서는 그 날의 학습 내용을 다루고 STEP2에서는 배운 것을 간단히 체크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STEP3에는 일본을 여행할 때 필요한 일본어 단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 문제가 나와 있다. 게다가 일본어 능력시험 JLPT N5를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간단한 문제가 나오니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꼼꼼하게 풀고 실력을 점검하는 편이 좋다.


답지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서 학습지를 공부한 이후 바로바로 채점을 할 수 있다. 부록으로 나온 파란색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책은 말 그대로 쓰기 연습책이다. 처음 일본어를 공부하는 학습자는 히라가나, 카타카나가 완전히 익숙해질 때까지 쓰기책도 꼼꼼하게 다 하는 편이 좋다. 비슷하게 생겨서 은근히 헷갈리는 문자들이 있으니 주의해서 외워야 한다. 


핑크색 부록책은 일본어 능력시험 JLPT N5 언어지식 모의테스트다. 얇은 부록책이라고 해서 무시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실제 기출된 어휘를 가지고 재구성한 문제들이기 때문이다. 문제 옆에 동그라미로 나온 핑크색 숫자들은 바로 기출 연도를 의미한다고 한다. 기초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동시에 일본어 능력시험까지 대비하고 싶은 학습자들에게 적절한 책이다. 물론 확실히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공부한다면 따로 모의시험용 책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일본어 진짜 학습지 첫걸음>은 처음 일본어를 공부하는 초보 학습자들에게 좋은 책이다. 어릴 때 공부했던 학습지가 떠오르기도 하고, 책이 부담스럽지 않고 매일 꾸준히 공부하기 좋은 구성이다. 일본어 능력시험 문제도 가볍게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일본어 공부에 대한 열정이 지속된다면 자격증 공부까지 추가해서 하기 좋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