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Reading Path Level4 [with workbook] - A path to advanced reading skills 해커스 리딩 패스 4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과 달리 요새는 영어 독해 실력을 측정하는 문제가 바뀌었다. 점점 더 진짜 영어 독해를 할 수 있느냐를 체크하는 방식의 문제가 늘어났고 영어로 출제되는 문제도 많아졌다. 내신에서 간단한 작문을 체크하는 문제도 많아 주요 단어나 영어작문 실력도 중요하다. 




영어 이론서와 문제집 등으로 유명한 출판사 해커스에서 최근 중고등 문제집도 많이 출판하기 시작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도 늘었고 다양한 종류의 문제집을 하나씩 내고 있다. <HACKERS READING PATH LEVEL4>는 원서형 독해 문제집의 가장 마지막 단계이다. 




<HACKERS READING PATH LEVEL4>는 앞선 시리즈와 거의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지만 가장 고등학교에 가까운 지문 길이와 단어 등이 나온다는 특징이 있다. <HACKERS READING PATH>는 모두 위화감 없는 영어 원서형 지문으로 되어 있으며 주제 찾기, 세부 사항 체크, 글의 구조 등에 대해 묻는 문항이 나온다. 그 외에도 지문을 간단히 요약하고 빈칸 채우기 문제가 있으며 분리되는 워크북을 통해 단어와 간단한 작문까지 점검할 수 있다. 체계적인 학습을 유도하고 있어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혼자 공부하기 좋은 구성이다.




게다가 해설도 무척 꼼꼼하다. 그냥 한국어 해석은 물론이고 구문 해설에서는 문법 요소를 하나씩 꼼꼼히 체크해 준다. 이 부분을 읽고 점검하면서 부족한 문법을 채울 수 있다. 해커스북 사이트에서 본문에 대한 mp3파일은 물론이고 단어 체크 리스트까지 프린트할 수 있어 책 한 권으로 리스닝, 리딩, 보카, 라이팅을 모두 점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고등학교 영어를 대비하고 싶지만 아직 고등학교 수준의 영어 문제집을 풀기엔 좀 버겁다면 이 책으로 준비를 시작하는 것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