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Reading Path Level3 [with workbook] - A path to advanced reading skills 해커스 리딩 패스 3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영어 독해 경향이 바뀌고 있다고 한다.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단순 시험용 영어가 아니라 실질적인 영어 능력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그런 의견을 반영하여 이제는 독해에서 진짜 영어 원서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문제를 출제하는 방식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다. 단순한 문제 스킬로는 풀 수 없고 진짜 영어 실력을 체크하는 방식이 도입된 것이다.




이번에 새로 나온 <HACKERS READING PATH> 시리즈는 일찌감치 그런 태세를 반영하여 나온 문제집이다. 예전부터 토익, 토플 등의 자격시험으로 유명한 해커스에서 나온 책이다. 전에는 중고등이나 수능관련 영어는 다루지 않았는데 이제는 영역을 넓힌 모양이다. 어쨌든 오랫동안 영어 학습서와 이론서를 다룬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므로 문제집의 질이 좋다. <HACKERS READING PATH>는 고급 독해능력을 키우기 위한 책으로 예비중, 중학생들을 위한 학습서다.



내가 이번에 살펴본 책은 <HACKERS READING PATH> LEVEL3 이다. Level1부터 Level4까지 단계적인 수준으로 나와 있으므로 처음부터, 또는 자신의 실력에 맞춰서 책을 공부하면 된다. <HACKERS READING PATH>의 가장 큰 특징은 진짜 원서 읽기 느낌이 난다는 것이다. 문제 부분은 처음부터 끝까지 영어로 되어 있다. 질문과 답변 모두 영어 선택지, 또는 영어 단답형이나 서술형으로 되어 있다. 문제는 주제 이해, 세부 사항 파악, 글의 구조 정리로 되어 있으며 요약 빈칸 채우기와 주요 단어를 학습하는 문제들도 있다.




<HACKERS READING PATH>는 해설이 매우 상세하고 구문해설에서 중요 문법 사용도 다루기 때문에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기 좋다. 어휘도 꼼꼼하게 나와 있지만 주요 단어의 다른 의미, 예문 등은 따로 찾아보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해커스북 홈페이지에서 본문 mp3와 어휘 관련 학습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다. 따로 워크북이 얇게 분리되어 있는데 단어를 체크하고 간단한 작문 빈칸 채우기 문제를 풀고, 문법 요소를 체크할 수 있어서 좋다. 여러 장치가 있어 독해 교재 하나로 듣기와 어휘, 작문까지 공부하기 쉽게 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직 고등영어를 하기엔 부담스럽지만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지문으로 대비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교재이다. 어느 정도 자기주도학습이 되는 학생들은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고 답지를 참고하며 독학을 하기에도 좋아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