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 일력 365 (스프링) - 영어가 진짜 내 것이 되는 1일 1영어 습관
권주현.김기성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게 뭘까? 바로 꾸준한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엔 외국어를 배우는 방법이 잘못될 수 있다. 그러나 꾸준히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찾게 된다. 공부는 계속 하면 할 수록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가속도가 난다. 실력이 상승되는 것을 느끼면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 효율을 높일 궁리를 하게 된다. 다양한 경로로 좋은 외국어 교사를 찾기도 하고 함께 공부할 동료를 구하기도 한다. 더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장치와 동기를 스스로 마련한다.




그런 점에서 매일 보기 좋은 영어 일력을 테이블 위에 놔두고 아침을 영어 한 문장 익히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은 꾸준함을 잃지 않는 좋은 공부 방법이다. 우선 공부를 하는 부담감이 없다. 그냥 한 문장을 시간 날 때마다 반복해서 보면 되니까. 그리고 쉽게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하루에 한 문장을 외우는 것이 크게 힘든 일은 아니니까. 또한 간편하다. 내가 영어 공부를 위해 한 일이라고는 테이블에 올려둔 달력 한 페이지를 넘긴 것 뿐이다.



그러나 영어 한 문장을 익히면 얼마든지 응용이 가능하다. <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일력365>는 영어권 국가에서 공통적으로 자주 쓰이는 회화패턴을 대표 예문과 함께 수록하였다. 단어 조금, 상황 조금만 바꾸면 다양하게 쓸 수 있는 문장이 만들어진다. 초보 학습자들이 회화를 쉽게 하기 위해 가장 먼저 패턴을 외우는 이유이다.


1월 2일

All you need to do is relax.

넌 긴장을 풀기만 하면 돼.

All you need to do is V 넌~하기만 하면 돼.(조언, 격려)

예문 : All you need to do is believe in yourself.

넌 네 자신을 믿기만 하면 돼.

2월 4일

I didn't mean to interrupt.

방해하려는 의도는 아니었어.

I didn't mean to-V ~하려는 의도는 아니었어.(후회와 사과의 뉘앙스)

예문 : I didn't mean to say that. Are you okay?

그렇게 말하려는 의도는 아니었어. 괜찮아?

<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일력365>에 나오는 문장은 자주 쓰이는 패턴일 뿐 아니라 예문도 우리가 쉽게 쓸 수 있는 내용이다. 또한 영어 원어민이 아닌 사람들이 파악하기 어려운 뉘앙스 설명이 친절하게 되어 있다. 사전적 의미가 유사하더라도 제대로 언어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뉘앙스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이다.



또한 모든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핸드폰으로 검색하면 mp3파일을 들을 수 있다. 힘들게 사이트를 찾아 파일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어 공부하기 간편하다. 일상 회화를 공부하고 발음 방법을 익히지 않는 것은 실제 사용할 수 없는 공부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발음, 억양, 강세 등을 제대로 배우지 않으면 이 문장을 외워서 말해도 영어권 국가의 사람들이 알아듣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그러니 꼭 제대로 듣고 따라하면서 발음을 교정하는 시간까지 갖도록 하자.

<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일력365>는 영어공부를 시작하고 싶지만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그냥 눈 딱 감고 하루에 한 문장만 하지 뭐, 라는 생각으로 가볍게 시작하자. 완벽히 익히지 못하거나 잊어버려도 좋다. 언제든 한 페이지 되돌아가도 되고 매일 많은 문장을 외워야하는 것도 아니니까. 가벼운 마음으로 테이블 위에 일력을 올려 놓고 하루를 뿌듯하게 시작하자.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