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 숨 쉬듯 매일 말하는 일상 회화 표현 - 원어민 게이지 100% 살리는 스펜서쌤의 미국 영어
스펜서 맥케나 지음 / 시대인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스펜서 쌤의 미국영어-미국에서 매일 쓰는 일상 회화 표현 공부하기




처음엔 무작정 영어 지식을 머리속에 집어넣는 데에 급급했다면 최근에는 좀 더 구체적인 방향을 정했다. 한국에서 한국인들끼리 사용하는 영어가 아니라 영어권 국가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일상영어를 익히는 데 좀 더 집중하기로 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 말하기를 할 때, 한국어로 먼저 문장을 떠올리고 영어로 번역하게 되는데 이런 방식을 고수하다 보면 어색한 영어 문장이 만들어지기 쉽다. 두 개 언어 이상에 능통한 사람 또는 다개국어가 가능한 사람들의 경험담을 들어보자면 모국어를 번역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바로바로 특정 언어로 구사해야 한다고 말한다. 한국어->영어로 전환하는 과정 없이 그 상황에 적절한 영어 문장이 바로 튀어나올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다. 각 나라의 언어에는 문화, 사고 방식, 전통 등이 담겨 있기 때문에 완벽히 다른 나라의 언어로 번역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이 더욱 효과적이다. 





<스펜서 쌤의 미국 영어>는 번역과정 없이 상황에 따른 영어 표현을 곧바로 익히기 좋은 책이다. 우선 저자가 미국 출신 영어 강사이기 때문에 아주 자연스러운 미국 일상 회화 표현을 책에 실었다. 또한 언어는 상황 속에서 구사하는 것, 모든 챕터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있을 법한 상황으로 구성되어 있다. Socializing 사람 사귀기, Dates and time 날짜와 시간, Food 음식 등의 큰 주제에 따른 구체적인 상황과 그 상황에서 쓸 수 있는 일상 표현들이 세세하게 나와 있다. 예를 들면 Socializing '사람 사귀기'에서는 First Greetings 처음 만나 인사하기, Self-introductions& introducing 자기소개와 다른 사람 소개하기 등등에서 사용하는 일상 회화 표현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을 꼽으라면 소챕터를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Warm up 팩트 체크 페이지이다. 여기에서는 간단한 챕터 소개와 함께 어떤 상황에서 특정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예를 들면 우리는 Look forward to를 단순히 '-을 기대하다'라고 외우는데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뉘앙스로 자주 사용한다고 한다. 


I look forward to working with you. 당신과 함께 일하게 되어 기대되네요.

I look forward to taking your class.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어 기대되네요.



또한 일상회화 표현에서도 처음엔 교과서적인 문장으로 시작하여 점점 더 자연스러운 원어민 표현을 알려준다.

Hi. Nice to meet you. 로 시작하여 다음과 같은 원어민 게이지 100% 표현까지 익힐 수 있다.

It's good to finally put a face to the name. (얘기 많이 들었는데) 드디어 만나서 좋군요.(반갑습니다)

I've been dying to meet you. 정말 만나고 싶었어요.


나처럼 쉽지만 좀 더 자연스러운, 다양한 영어 문장을 공부하고 싶은 학습자에게 제격인 책이라 할 수 있다. 아무리 쉬운 문장이라도 말로 표현할 수 있어야 대화를 지속할 수 있다. 처음부터 어렵게 시작하려고 하지 말고 아는 것부터, 아는 단어로부터 상황에 맞는 영어를 구사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