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하루 10분 영어 일기 - 누구나 언제든 시작할 수 있는 틈새 영어 공부
주혜연 지음 / EBS BOOKS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365하루 10분 영어 일기-매일 일기 쓰면서 영어공부 하기




처음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 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를 동시에 같이 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이 중 말하기, 읽기, 듣기는 서로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같이 공부하게 되지만 쓰기는 따로 시간을 내지 않으면 연습하는 것이 힘들다. 또한 피드백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내가 맞게 쓰고 있는지 알 수 없으므로 두렵기도 하다. 영어 교육 전문가들은 틀리는 것에 크게 연연해하지 말고 쓰기 패턴을 외워 나의 상황에 맞춰 단어를 응용하는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런 점에서 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쓰기 연습 방법은 바로 '영어 일기 쓰기'이다.




<365 하루 10분 영어 일기>는 연보라색의 예쁜 책으로 바로 '영어 일기 쓰기'를 도전하는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저자는 EBS 영어 1타 강사 주혜연씨로 매일 10분을 투자하여 이 책에 나온 질문에 답변하며 일기를 꾸준히 쓰면 실력을 늘릴 수 있다고 말한다. 이런 방식으로 영어 패턴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문장 골격을 외우다 보면 점점 더 다양한 문장을 쓰고 말할 수 있다고 한다. 초보자는 이 책에서 매일 제시되는 예문과 어휘를 그대로 따라 쓰면 되고 좀 더 실력이 쌓이면 자기 생각이나 경험을 자유롭게 써도 된다.


이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매일 질문을 던져주어 일기 주제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2. 질문 아래 영어 문장 패턴과 예문이 하나씩 나와 있어 쉽게 패턴을 익히고 일기에 바로 써먹을 수 있다. 자주 쓰는 단어와 구, 절들도 아래에 나와 있다.

3. 매일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다. 별로 부담이 가지 않는다.





이 책과 함께 조금 더 깊이 영어를 공부하고 싶다면 <영어일기 표현사전>과 같은 책이나 영어 쓰기를 연습하는 패턴북을 따로 하나 더 구입하여 연습할 수 있다. 물론 다른 책을 함께 공부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365 하루 10분 영어 일기>에만 집중해도 충분하다. 영어는 언어를 학습하는 것이므로 압박을 느끼고 쫓기면서 공부를 하는 것보다는 하나씩 쌓아간다는 느낌으로 즐기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