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미국식 영어표현 - 애매한 한국식 영어를 진짜 미국식 바른영어표현으로 정리해드립니다!
김유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자연스러운 영어 표현 덩어리로 익히기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전과는 다른 공부 방향을 지향하기로 했다.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딱딱한 영어, 책을 읽는 것 같은 표현과 어려운 단어를 쓰는 게 아니라 좀 더 자연스럽고 편안한 영어를 배우는 쪽으로. 하지만 여기는 한국, 외국과 달리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을 익히고 써 먹을 수 있는 곳이 없다. 영어권 국가에 살고 있다면 직접 부딪치며 다른 사람의 반응을 보고 그들의 표현을 따라하면서 익힐 수 있지만 한국에서 그런 환경을 찾기는 힘들다. 어쩔 수 없이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것은 영화나 드라마, 유튜브 동영상, 책 등으로 한정된다.



동영상은 내가 영어 표현을 따로 받아적지 않는 한 흘러가버리면 다시 찾기가 힘들고,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도 매번 검색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매일 가볍게 공부할 만한 책을 찾고 있었는데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이라는 제목에 확 꽂혔다. 저자는 김유현 씨,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tvN에서 인기 있었던 두뇌 활용 예능 '더 지니어스'의 출연자였다. 포커 플레이어에 두뇌 게임을 잘 한다는 건 알았지만 어릴 때부터 국제학교에 다니고 외국 대학을 졸업했다는 사실은 몰랐다. 예능 출연 이후 영어 강사로 활동하며 영어 공부 관련 유튜버가 되었다는 것 또한 저자 소개를 보고 처음 알았다. 그는 국제학교를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한 영어를 한국 학습자들이 힘들어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공감하는 영어, 적용할 수 있는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저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인생영어>의 구독자 후기가 책에 함께 실려 있었는데 실제 생활에서 유용하게 써 먹어서 좋았다, 또는 미묘한 뉘앙스 차이를 구분해 주고 한국식 영어를 바로잡아 주어서 좋았다는 내용이 많았다. 실제로 이 뉘앙스 차이 때문에 영어 학습이 힘들 때가 많다. 실제 상황을 겪어보지 못하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짐작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교과서에서 달달 암기한 것과 완전 다르게 쓰이는 영어 표현도 꽤 있다.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은 총 3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각 챕터는 매일 쓸 수 있는 네이티브 필수 표현, 네이티브에 가까워질 수 있는 인생 표현, 알아들을 수 있어야 하는 미드, 영화 단골 표현으로 되어 있다. 우선 순위를 정해 구분해 놓은 것 같은데 학습자들은 사용 빈도수를 잘 알수 없으니 이런 구성 방식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먼저 알아두기'에서 영어의 특징을 3가지로 정리해 두었는데 모두 마음에 와닿는 조언이었다. 한국 사람들은 동사 위주로 영작을 하려고 하는데 영어권 사람들은 명사 중심으로 말한다는 점, 그리고 영어는 덩어리로 듣고 해석하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 정확한 뉘앙스를 파악해야 한다는 점 모두 영어를 공부하며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요소들이었다.


이 책에 실려 있는 문장들은 모두 어렵지 않지만 한국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는 표현들이 많다. 특히 매일 쓸 수 있는 네이티브 필수 표현을 넘어가면 한국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쓰지 못하는 표현들이 대부분이다.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은 이 표현들을 통째로 상황과 함께 뉘앙스를 알려주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고 또 사용하기 쉽다. mp3파일을 사이트에서 따로 다운받아야 하는 점이 좀 번거롭긴 한데, 원어민 발음을 꼭 듣고 따라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약간의 귀찮음은 감수하기 바란다. 각 표현을 2페이지 정도만 읽으면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좋다. 부담스럽지 않게, 언제 어디서든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공부할 수 있는 양이다. 좀 더 자연스럽고 일상생활에 자주 쓸 수 있는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고 싶다면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