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 - 애매한 한국식 영어를 진짜 미국식 바른영어표현으로 정리해드립니다!
김유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4월
평점 :
[리뷰]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자연스러운 영어 표현 덩어리로 익히기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430/pimg_7416901082932381.jpg)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전과는 다른 공부 방향을 지향하기로 했다.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딱딱한 영어, 책을 읽는 것 같은 표현과 어려운 단어를 쓰는 게 아니라 좀 더 자연스럽고 편안한 영어를 배우는 쪽으로. 하지만 여기는 한국, 외국과 달리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을 익히고 써 먹을 수 있는 곳이 없다. 영어권 국가에 살고 있다면 직접 부딪치며 다른 사람의 반응을 보고 그들의 표현을 따라하면서 익힐 수 있지만 한국에서 그런 환경을 찾기는 힘들다. 어쩔 수 없이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것은 영화나 드라마, 유튜브 동영상, 책 등으로 한정된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430/pimg_7416901082932382.jpg)
동영상은 내가 영어 표현을 따로 받아적지 않는 한 흘러가버리면 다시 찾기가 힘들고,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도 매번 검색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매일 가볍게 공부할 만한 책을 찾고 있었는데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이라는 제목에 확 꽂혔다. 저자는 김유현 씨,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tvN에서 인기 있었던 두뇌 활용 예능 '더 지니어스'의 출연자였다. 포커 플레이어에 두뇌 게임을 잘 한다는 건 알았지만 어릴 때부터 국제학교에 다니고 외국 대학을 졸업했다는 사실은 몰랐다. 예능 출연 이후 영어 강사로 활동하며 영어 공부 관련 유튜버가 되었다는 것 또한 저자 소개를 보고 처음 알았다. 그는 국제학교를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한 영어를 한국 학습자들이 힘들어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공감하는 영어, 적용할 수 있는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저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인생영어>의 구독자 후기가 책에 함께 실려 있었는데 실제 생활에서 유용하게 써 먹어서 좋았다, 또는 미묘한 뉘앙스 차이를 구분해 주고 한국식 영어를 바로잡아 주어서 좋았다는 내용이 많았다. 실제로 이 뉘앙스 차이 때문에 영어 학습이 힘들 때가 많다. 실제 상황을 겪어보지 못하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짐작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교과서에서 달달 암기한 것과 완전 다르게 쓰이는 영어 표현도 꽤 있다.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은 총 3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각 챕터는 매일 쓸 수 있는 네이티브 필수 표현, 네이티브에 가까워질 수 있는 인생 표현, 알아들을 수 있어야 하는 미드, 영화 단골 표현으로 되어 있다. 우선 순위를 정해 구분해 놓은 것 같은데 학습자들은 사용 빈도수를 잘 알수 없으니 이런 구성 방식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430/pimg_7416901082932384.jpg)
'먼저 알아두기'에서 영어의 특징을 3가지로 정리해 두었는데 모두 마음에 와닿는 조언이었다. 한국 사람들은 동사 위주로 영작을 하려고 하는데 영어권 사람들은 명사 중심으로 말한다는 점, 그리고 영어는 덩어리로 듣고 해석하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 정확한 뉘앙스를 파악해야 한다는 점 모두 영어를 공부하며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요소들이었다.
이 책에 실려 있는 문장들은 모두 어렵지 않지만 한국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는 표현들이 많다. 특히 매일 쓸 수 있는 네이티브 필수 표현을 넘어가면 한국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쓰지 못하는 표현들이 대부분이다.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은 이 표현들을 통째로 상황과 함께 뉘앙스를 알려주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고 또 사용하기 쉽다. mp3파일을 사이트에서 따로 다운받아야 하는 점이 좀 번거롭긴 한데, 원어민 발음을 꼭 듣고 따라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약간의 귀찮음은 감수하기 바란다. 각 표현을 2페이지 정도만 읽으면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좋다. 부담스럽지 않게, 언제 어디서든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공부할 수 있는 양이다. 좀 더 자연스럽고 일상생활에 자주 쓸 수 있는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고 싶다면 <진짜 미국식 영어표현>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