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프랑스어 바이블! ㅣ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
송주아.시원스쿨 프랑스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4월
평점 :
[리뷰]SOS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2-프랑스 기초 회화 기본 동사부터 의문사까지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교재로 공부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강사의 무료강의와 함께 원어민 MP3파일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예전에 프랑스어 교재를 고를 때 조금 난감했는데, 무료강의를 제공하면 원어민 파일이 없고, 원어민 파일이 있으면 무료강의가 없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영어처럼 프랑스어도 한국인이 정말 발음하기 힘든 언어이기 때문에 원어민 mp3파일이 정말 중요하다. 물론 강사들의 발음도 훌륭하지만 원어민의 발음을 함께 들으며 연습하는 것이 항상 더 좋다. 어떤 식으로 들리는지 확인하고 따라할 때 중요한 지표가 되기 때문이다. 또한 말하기 위주의 외국어 공부를 하는데 상대가 알아들을 수 없는 발음을 구사한다면 정말 허탈할 것이다.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1>에서는 알파벳부터 기초적인 문장을 공부했다면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2>에서는 좀 더 다양한 문장을 배운다. 프랑스어를 배울 때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반모음들과 연음, 관사, 동사의 활용은 물론이고 의문사의 사용법, 비교법 등의 문장에 대해 공부한다. 1권에 비해 문법적인 부분이 좀 더 추가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다른 교재에서는 이 문법 요소를 한꺼번에 제시하기도 하는데 프랑스어 문법이 워낙 어려워서 초보자들이 힘들어하기 때문에 이렇게 나눈 것으로 추측된다.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2> 책의 구성은 1권과 거의 동일하다. 연습문제로 마지막 테스트를 한 뒤 배운 내용과 관련한 표현을 추가적으로 공부하고 문화탐방 코너에서 머리를 식힐 수 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 중 하나인 '에클레르'의 어원이 '번개'에서 시작되었다는 재미있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번개처럼 먹어치우기 때문에 에클레르라는데 정말 이해가 가는 작명이다.
언젠가 간단한 프랑스어 회화를 하며 프랑스 여행을 할 수 있기를 꿈꾸며,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으로 프랑스어를 차근차근 다시 공부해 나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