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 - 딱 30개 질문으로 한 달이면 말문이 터지는 영어
오혜정.이영주 지음 / 아틀라스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웬일!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동시통역사가 말하는 나만의 영어 공부 비법


 


새로운 언어를 공부하는 데에는 책 읽기와 그 언어를 사용해 보기가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된 이후 꾸준히 영어 원서 스터디를 하고 있다. 영어 원서를 읽고 줄거리, 감상, 관련 이야기 뭐든 이야기하는 스터디인데 가끔 새로운 스터디원을 모집하면 꼭 물어보는 이야기가 있다. 바로 스터디는 해 보고 싶지만 자신의 실력이 되지 않아 두렵다, 피해를 줄 것 같고 자신이 없다 등 이와 비슷한 이야기이다. 그러면 조금이라도 자신이 할 수 있는데까지만 해도 괜찮다고 대답해 준다. 대부분의 경우 내 대답에 용기를 얻기 보다는 손사래를 치면서 괜히 이야기한 것 같다고 저만치 물러선다. 그만큼 어떤 이에게는 영어가 두렵고, 할 수 있는 데까지 말하는 것도 무서운 일이 되는 것 같다.


<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는 이렇게 영어를 두려워하는 이에게 유용한 책이다. 처음부터 외국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없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인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할 수 있는 데까지만 하는 것'도 힘들어 한다. 하지만 이 책은 '나 자신의 실력'에서부터 출발하는 영어 공부 방법을 제시해 준다. 듣기를 완벽히 하지 못해도, 문법이 정확히 맞아 떨어지는 문장을 구사하지 못해도, 원어민처럼 말하지 못해도 내 수준에서 출발할 수 있다. 오히려 완벽한 영어를 추구하다 보면 갈 길은 점점 멀어지고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시간과 노력을 훌쩍 넘어 서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보통 사람들은 영어 공부 하는 것을 포기하고 만다.

 


하지만 <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 이 책은 기본적으로 내가 알고 있는 지식, 나와 친근한 표현으로부터 시작한다. 다른 사람처럼 말하는 방법이 아니라 '나처럼' 영어로 말하는 방법으로 접근한다. 이 방법이 성공적인 이유는 우선 아무리 좋은 영어 표현이라고 해도 나와 관련되지 않은 것은 사용하지 않게 된다. 영어 표현도 자주 써야 잘 하게 되는데 내가 쓸 일이 없다면 그 영어 표현은 자연스럽게 기억 속에서 사라진다. 그러나 이 책에 나온 것처럼 나의 일상을 우리말로 정리하고 영어로 옮기는 연습을 한 뒤에 영어 문장으로 말해 보는 연습부터 시작하면 표현할 수 있는 영어 문장이 순식간에 여러 개로 늘어난다.


내 일상을 영어로 표현하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영어 일기를 활용하는 것이다. 최근엔 파파고, 구글 등 번역 어플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어플을 사용하여 나만의 문장을 하나씩 늘린다. 그러면 순식간에 쓸 수 있는 영어 일기의 분량도 늘어난다. 내가 자주 쓰는 영어 표현을 만들어 놓으면 말문을 트기도 쉽다. 


 <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의 장점은 명확하다.

1. 부담스럽지 않은 영어 공부 방법을 제시한다.

2. 실전에 적용하기 쉽다.

3. 나만의 영어 표현을 만들기 때문에 효과가 확실하다.


만약 영어를 공부하는 것, 프리토킹을 시작하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를 추천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대로 하나씩 실천한다면 소소한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시작하지 않는 것보다는 적적은 양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어학은 언제 시작해도 늦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