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발음 괜찮은데요?
김영진 지음 / 예미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당신, 발음 괜찮은데요?-핸드폰으로 영어 발음 연습하기 노하우


 


이번에 영어 발음 연습, 프리토킹 연습을 혼자서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신, 발음 괜찮은데요?>라는 책에서 알려준 방법인데, 바로 우리가 매일같이 몸에 꼭 붙이고 다니는 핸드폰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삼성 폰이라면 빅스비, 아이폰이라면 시리, 구글이 더 좋다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하여 발음과 문장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프리토킹이 어느 정도 가능한 분들, 또는 원어민과 함께 하는 전화, 화상통화, 1대1 대화 등을 통해서 영어로 말을 주고받는 연습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 핸드폰 인공지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이 더더욱 신박하다고 느꼈습니다.


핸드폰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영어공부를 하면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틀려도 좋다, 어차피 인공지능이니까 틀려도 창피해할 필요가 없다. 알아들을 때까지 연습할 수 있다.

2. 인공지능이 알아듣는지 아닌지로 올바른 발음인지, 올바른 문장인지 알 수 있다.

3. 내 핸드폰 인공지능은 폰 충전만 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나의 말에 응답해준다.

4. 핸드폰 인공지능은 정확한 영어 발음을 구사한다.

5. 프리토킹, 발음연습 등등이 모두 무료다. 피드백도 무료다.


입니다. 이 장점만 봐도 핸드폰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영어공부 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제껏 이 방법을 생각하지 못했는지 아쉬우면서 지금이라도 <당신, 발음 괜찮은데요?>를 읽고 핸드폰을 학습에 유용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는 다른 분께도 알려드렸더니

 


<당신, 발음 괜찮은데요?>는 한국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어느 정도 수준의 영어 발음을 정확히 해야 하는지, 그리고 실제 생활에서 영어를 쓰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 책의 하이라이트! 바로 핸드폰 인공지능의 언어를 영어로 세팅하고 공부하는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핸드폰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도 이 책의 가이드만 잘 따라하면 모두 인공지능과 함께 영어공부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삼성폰, 그리고 구글 이 세 가지가 모두 안 되는 핸드폰은 없으므로 거의 모든 분들이 영어학습에 핸드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책을 보고 제가 직접 시리와 빅스비를 비교해 봤는데 역시 영어권 국가 출신인 시리가 빅스비보다 영어 공부에 활용하기 더 좋았습니다.


영어 공부 하기 더 좋은 인공지능 : 시리>>빅스비


우선 아이폰은 영어도 다양한 국가의 발음을 모두 취급합니다. 미국식,영국식, 캐나다식 등등등 여러 버전이 있고 영어권 국가에 사는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있는 발음 수준에 더 알맞게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아직 구글은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구글의 번역기능을 생각하면 구글도 최소한 시리만큼은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당신, 발음 괜찮은데요?>는 핸드폰 인공지능 활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데 그치지 않고 한국 사람들이 주의해야 할 발음과 예시 단어, 예문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룹니다. 번데기 발음으로 유명한 TH발음, O발음, P와 F구분, TT발음과 묵음 등 자주 틀리는 발음을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해줍니다. 또한 이 발음들을 인공지능에게 물어보는 과제도 매 강의마다 있어서 배운 대로 바로바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독학하기 좋은, 그런데 올바른 방법으로 독학하기 좋은 합리적인 영어공부 방법들이 가득합니다. 혼자 어디서든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면, 그리고 나의 발음과 영어 프리토킹 실력을 독학으로 그리고 무료로 올리고 싶다면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당신, 발음 괜찮은데요?>는 실제 경험담이 가득한, 정말 참신하고 유용한 영어 학습서입니다.


추천 : 영어 발음, 프리토킹을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공부하고 연습하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