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디북 여행 영어 - 대한민국 No.1 여행회화
SY언어개발팀 지음 / 삼영서관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여행의 신 여행영어-해외 여행 필수! 영어 회화 공부하기


 


해외여행을 다니다 보면 아무래도 영어를 제일 많이 쓰게 됩니다.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있는 곳은 몇 군데 되지 않지만, 영어를 할 수 있다면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이나 캐나다같은 영어권 국가가 아니라 하더라도 영어를 쓰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유명 여행지에서는 호텔, 식당, 도서관 등에 영어가 가능한 직원을 배치합니다. 물론 영어를 하지 못해도 바디랭귀지를 사용하여 음식을 시키거나 표를 사거나 호텔방을 예약할 수 있지만 영어를 할 수 있다면 훨씬 다양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비행기 옆자리에 탄 외국인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거나, 영어가 가능한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행사 상품을 통하지 않고 자유여행을 한다면 더더욱 영어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트랜디북 여행 영어>는 우리가 여행을 할 때 필요한 영어 회화 위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일상에서 쓰는 영어와 여행지에서 자주 쓰는 영어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떤 상황에서나 영어를 자유자재로 말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하루 아침에 되는 일은 아니므로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여행 영어라도 익혀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존 영어라고 할까요? 여행을 갈 때는 행복한 상황, 일상과 다른 즐거운 경험을 꿈꾸지만 막상 여행지에서는 생각지도 않았던 상황에 맞딱뜨리곤 합니다. 지갑이나 핸드폰을 분실하거나(도난 상황 포함) 길을 잃거나, 교통편을 놓치거나 예약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황 등입니다. 한국처럼 치안이 좋은 곳은 많지 않아서 귀중품 도난 사건은 빈번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나는 안 당하겠지 하고 안심하다가 눈 깜짝 할 사이에 잃어버립니다. 때로는 경찰서에 신고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고 항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대로 대응하려면 영어를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트랜디북 여행 영어>는 총 2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책 한 권은 여행 가서 볼 수 있도록, 다른 한 권은 여행 전에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새 여행 책이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던데 효율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무거운 책 한 권을 전부 가져가기엔 부담스럽고, 어떤 돌발 상황이 일어날 지 모르니 매우 열심히 공부해서 이 책에 있는 문장들을 대부분 구사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면 아예 놓고 가기에도 애매합니다. 책을 분권하여 얇은 책 1권만 가져간다면 훨씬 부담이 없습니다.


여행 영어 회화 책 답게 <트랜디북 여행영어>는 상황 별로 영어 회화가 나와 있습니다. 출국부터 시작하여 비행기 안에서, 교통 수단을 이용할 때, 숙박을 할 때, 식사를 할 때 등등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회화까지 실려 있습니다. 이 전부를 다 공부하기엔 부담스럽다고 생각한다면 숙박, 식사, 쇼핑, 관광, 문제발생 위주로 공부하기 바랍니다. 이마저도 부담스럽다면 문제 발생 시의 영어라도 꼭 공부하는 걸 추천합니다. 정~말 한국은 안전한 편이지만 외국에서는 호텔 안에서도 분실사건이 종종 일어납니다. 설령 4성 호텔이라도 말입니다.(제 경험담이에요)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영어 문장들이 여행 상황에서 바로바로 쓸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단어나 이디엄 설명도 따로 나와 있습니다. 또한 객실의 종류처럼 숙박을 예약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정보도 실려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어려운 단어보다는 자주 쓰면서 쉬운 단어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영어 초보자들도 공부하기 적합합니다. 물론 다양한 영어 표현을 쓰면 좋겠지만, 쉬운 영어 문장부터 익히고 조금씩 지식을 넓혀가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중등 영어 정도 수준에서 대부분 커버되는 문장들입니다. 곧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옵니다.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필수 여행 영어를 <트랜디북 여행 영어>로 익히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여행 전에 이 책을 매일 조금씩 공부할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