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쌤의 실전 영어꿀팁 100 - 1억 2천만 뷰를 돌파한 유튜브 최강의 영어 강의
올리버 샨 그랜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올리버쌤의 실전영어 꿀팁100-직관적인 영어회화 표현


 


한국에서 영어공부를 유튜브로 한다고 하면 절대 모를 수가 없는 유튜버 올리버쌤이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에 이어 <올리버쌤의 실전 영어 꿀팁100>이라는 책을 냈다. 아란 영어, 올리버쌤 이 두 사람은 나 또한 영어 공부를 하면서 종종 챙겨보는 채널이다. 미국 문화와 한국 문화에 대한 차이점을 설명해주기도 하고 한국 사람들이 자주 틀리는 표현, 어색한 영어 표현, 영어 회화를 잘 할 수 있는 팁 등 영어공부를 하는 데 유용한 유튜브 강의를 꾸준하게 올리고 있다. 영어 유튜버로 유명해진 이후에는 종종 외국인들을 초대하는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올리버쌤의 영어 강의가 좋은 이유는 무엇보다 실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표현을 알려주고 설명이 직관적이라는 것이다. 거기다 한국에서도 오랜 생활을 하여 한국 사람들의 문화와 행동 양식에 대해서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 한국에서 영어를 가르친 그의 경험을 백분 반영한 첫 번째 책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이 정말 대박이 났고 이번에도 영어 학습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에 대해 미리 유추하고 대답하는 데 신경 썼다고 한다.


이번 책 <올리버쌤의 실전영어 꿀팁 100>에는 정말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이나 영어권 국가에 살아본 경험이 없다면 알기 힘든 내용이 많아서 유용했다.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고 있지만 가끔 외국인들과 언어교환을 하거나 채팅을 하다 보면 분명 일상적이고 쉬운 표현같은데도 내가 잘 알지 못하는 문장들이 종종 튀어나왔다. 이 책을 보면서 공부한다면 이런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씩 해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not fun은 재미 없다는 뜻으로만 생각하기 쉽지만, 괴롭다의 의미에 가깝다고 한다. 즐길만한 거리가 전혀 남지 않아 괴로움만 남은 상황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리고 유튜브에 달린 독자들의 댓글 중, 한국 사람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것에 대한 페이지를 따로 설정한 것도 좋았다. 성별이 애매할 때 상대방을 가리킬 때는 person, someone, somebody등을 주로 쓴다든가 I love you 라고 상대방이 얘기했을 때에는 me too가 아니라 you too라고 대답해야 하는 이유까지 논리적으로 설명하였다.


올리버쌤은 이러한 영어 표현에 대한 설명들이 길고 장황하게 나와 있는 것이 아니라 구어체로 어떤 뉘앙스인지 직관적으로 설명해 준다. 이제까지 나온 다른 영어 학습서와 차별화되는 점이자 이 책을 부담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가장 큰 이유이다. 게다가 독자들이 직접 단 댓글이라 그런지 유튜브 답변이 모두 공감가는 것들이다. 물론 내가 궁금해하지 않은 질문들도 많지만, 막상 상황이 닥치면 뭐라 말해야할지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다.


매일매일 재미있게, 뉘앙스를 정확히 파악하면서 직관적인 영어 회화 표현을 익히고 싶다면 올리버쌤과 함께하는 <올리버쌤의 실전영어 꿀팁100>과 함께, 유튜브 영어 공부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