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크린 영어회화 : 알라딘 (스크립트북 + 워크북 + MP3 CD 1장) - 30장면으로 끝내는 ㅣ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라이언 강 해설 / 길벗이지톡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리뷰]스크린 영어회화 알라딘-알라딘 영화 워크북으로 영어 회화 패턴 익히기
저번에는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알라딘>의 스크립트 북을 보면서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 대본을 보면서 듣고 쉐도잉하고 좋은 표현을 암기하니 발음도 좋아지고 실제로 회화에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공부하니 영어를 한껏 더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번째 책인 워크 북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알라딘>의 워크북은 알라딘 스크립트 중에서 뽑은 30장면을 집중해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주요 장면이기도 하고, 회화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표현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크북은 호기심을 유도하고 앞으로 배울 내용을 암시하는 Warm Up부터 시작합니다. 주요 장면 줄거리를 간략하게 이야기해 주고(여기에도 군데군데 자주 쓰는 영어 구나 절, 단어 등이 영어로 표현되어 있어 유용합니다) 오늘 배울 표현을 간략하게 몇 문장으로 제시합니다. 그 주요 표현들은 노란색 빈 칸으로 되어 있어 과연 어떤 영어 표현이 들어갈지 먼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바로 이 장면'입니다. 주요 장면의 대화를 mp3로 듣고 따라하게 되어 있습니다. 책에서는 3번 정도 따라 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번에 말한 것처럼 mp3파일은 실제 애니메이션 대화 속도에 비해 느립니다. 정확히 듣고 따라할 수 있도록 느린 속도의 mp3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빠른 속도로 말하는 것을 알아듣기는 힘드므로, 스크린 영어회화의 mp3를 모두 알아들을 수 있게 된다면 원래 속도의 애니메이션을 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요 표현에는 연두색으로 형광펜 표시가 되어 있고, 아래 한글 해석도 함께 나와 있습니다.
'장면 파헤치기'에는 핵심표현과 함께 구문 설명, 예문이 나와 있습니다. 무엇보다 구문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습니다 예를 들면 rough는 '거친, 난폭한, 개략적인'의 의미를 가진 형용사로 많이 쓰이지만 the rough라고 하면 '풀이 길어 공을 치기 힘든 지역'이라고 해석됩니다. 이 대본에서는 의미를 한껏 살려 '진흙 속에 묻힌 진주'라는 우리의 표현으로 번역되었습니다. 함께 여러 예문이 나와 있어 어떤 상황에서 어떤 뉘앙스로 활용하는지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영화 속 패턴 익히기'에서는 더 다양한 예문을 제시하고, 작문을 할 수 있도록 연습 문제들이 나와 있습니다. 실생활에 적용한 대화문까지 연습하면 이 패턴을 최소 10번 이상 익히게 됩니다. 잊어버리기 힘든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워크북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화 곳곳에 빈칸이 뚫린 '확인 학습'을 하면서 패턴을 정확히 암기했는지 확인하 수 있습니다. 책에서 배운 주요 영어 패턴을 복습, 또 복습하게 되어 있습니다.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알라딘> 한 권만 제대로 끝내도 상당히 많은 영어 회화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학습한 것을 철저히 반복하고 여러 방식으로 응용을 해 보면서 영어 표현이 입에 붙으면 실전에서도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학습 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스크립트북 30일, 워크북30일 총 60일을 꾸준히 공부한다면 최소한 알라딘에서 사용하는 회화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영어 회화 공부가 너무 지루하다면,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로 매일 조금씩 연습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