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영어 필수 이디엄
edu TV 언어교육연구소 지음 / 보고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10분 영어 필수 이디엄-예문과 인강으로 매일 영어 이디엄 공부하기


 


열심히 공부를 해서 영어 초급 단계를 벗어나기 시작하면, 더 많은 욕심이 생깁니다. 좀 더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하고 싶고, 영어 원서는 난이도에 신경 쓰지 않고 한글로 된 책처럼 내 취향에 따라 골라서 읽고 싶고, 자연스러운 발음으로 원어민이 쓰는 영어를 쓰고 싶고... 특히 남들과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이 즐겁기 때문에, 좀 더 네이티브같은 영어를 구사하고 싶은 욕심이 강해집니다. 그리고 네이티브같은 영어표현을 쓰고 싶다면 "이디엄"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조사 결과 네이티브와 제2외국어로 특정 언어를 배운 사람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이디엄'을 얼마나 쓰느냐였습니다. 네이티브는 이디엄을 더 선호하는 반면 제2외국어로 배운 사람들은 동일한 의미를 가진 딱 그 한 단어(어려운 표현일지라도)를 쓰는 경향이 강다하도 합니다. 그러므로 네이티브처럼 얘기하고 싶다면 '이디엄'을 익히는 것은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또한 이디엄을 배우면 그 나라의 문화와 기저에 깔린 사고방식 등을 함께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모로 도움이 됩니다. 언어를 배우다는 건 그 언어를 사용하는 또 다른 세계를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10분 영어 필수 이디엄>은 매일 조금의 시간을 투자하여 영어 원어민들이 많이 쓰는 이디엄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이디엄을 익히면 좀 더 세련되고 좀 더 원어민스럽게 회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말하자닷컴>에서 관련 동영상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동영상을 보면서 재미있게 이디엄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상황 제시는 물론이고 다양한 예문, 어원, 유래 등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문맥 속에서 영어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하루에 한 표현을 알아 갈 수 있습니다. 이런 시간이 쌓이고 쌓이면 1달 후에는 30가지, 그리고 몇 달이 지나면 이 책에 있는 표현 전부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이디엄들은 평소 영화, 드라마,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책의 구성도 단순해서 좋습니다.  프리뷰를 통해서 대화 속에 있는 이디엄을 보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추측합니다. 다음으로는 이디엄의 의미와 함께 왜 이런 이디엄이 탄생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세 번째로 다양한 상황 속에서 쓰인 이디엄을 보면서 뉘앙스와 사용방법을 파악하고 나면, 책에 제시된 대화를 복습할 수 있는 복습 페이지가 있습니다. 예습, 본수업, 복습을 단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좋은 학습 교재입니다. 이렇게 여러 번 머리속에 되새기고 나면 새로운 표현을 익히고 실제 생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급 영어 수준을 벗어나 중급, 또는 고급을 향해 달려가고 싶은 영어 학습자라면 <10분 영어 필수 이디엄>과 함께 원어민이 사용하는 이디엄을 매일 조금씩 공부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