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1 아르테 오리지널 1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중록-중국 작가의 미스터리 사극 로맨스


 


<구르미 그린 달빛>, <건륭황제의 연인>, <해를 품은 달>, <백일의 낭군님> 등 사극로맨스 하면 바로 떠오르는 작품들이 있죠.

뭔가 그냥 현대 로맨스보다 사극 로맨스는 '애달픔+환상' 등이 더해져 감상에 푹 빠져들게 돼요. 저만 그런 건 아닌지 한번 사극 로맨스에 빠지면 계속 사극 로맨스를 찾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이번에 아르테에서 나온 <잠중록> 역시 기대되는 사극 로맨스 소설 중 하나예요. 미스터리까지 섞인... 미스터리와 로맨스 둘 다 취향인 제가 꽤 기대하던 책이에요. 게다가 책 표지(책 표지도 정말 예뻐요, 동양 여성의 뒷모습이 무언가를 상상하게 하죠)에 있는 대사!

   
 

너 역시 나처럼 운명을 믿지 않는구나


-잠중록 중에서-

 
   

 

뭔가 의미 심장한 느낌이 딱! 오네요.  

​작가의 이름은 '처처칭한', <용을 주웠다>, <달빛 흐르는 그해> 등의 소설을 썼네요.

로맨스답게 '황재하'라는 이름의 소녀가 주인공이에요. 원래 총명하던 그녀는 갖가지 사건 해결을 하면서 명성을 날렸지만 무슨 음모인지 가족들은 죽고, 자신은 범인으로 수배를 당하게 되죠. 그런 그녀에게 손을 내민 이서백!


여기까지만 해도 로맨스 좋아하시는 분들은 감이 잡히죠? 둘의 로맨스 뿐 아니라 이서백의 혼사 사건, 황재하 가족의 살해 사건을 함께 풀어가는 재미도 있어요. 사극(역사)로맨스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