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영어 - 레고보다 간단한 신개념 조립식 영어
블록영어연구회 지음 / 길벗이지톡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블록영어 - 블록편 1


 


처음 영어를 배울 때, 그리고 영어로 프리 토킹을 하거나 작문을 할 때 가장 힘든 점은 영어와 한국어의 어순이 다르다는 거예요. 한국어는 서술어가 맨 마지막에 나오는 반면에 영어에서는 서술어 역할을 하는 동사가 주어 바로 뒤에 나오는 형식이니까요. <블록영어>는 저자가 영어 원서와 미국 드라마 감상을 하면서 익힌 편리한 영어 터득법을 '블록영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알려주는 책이에요. 우리가 한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것처럼 영어를 하지 못하는 이유는 영어를 덩어리로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블록 영어를 익이면 레고 조립처럼 3개의 블록을 이용해 학습자가 영어 문장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블록영어는 이미지와 함께 영어 블록을 설명해주어 학습자가 좀 더 집중적으로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그럼 블록 영어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블록 영어란 모든 영어 문장은 세 가지 블록으로 분류할 수 있다는 의미예요. 이 세 가지 블록은 다음과 같아요.


0+명사, 동사+명사, 전치사+명사

 



그 예시도 그림과 함께 자세히 나와 있어요.


0+명사 블록으로는 This LED monitor, that, you

동사+명사 블록으로는 Watch Movies, incldes a USB port, allows you

전치사+명사 블록으로는 from your USB, on the back, With USB-Link 


0+명사 블록은 주로 문장에서 주어로 쓰이고, 다른 블록과 다른 점은 명사 앞에 전치사나 동사가 오면 안 된다는 점이에요.

단, 명사를 꾸미는 형용사는 명사 앞에 자유롭게 올 수 있죠. 예를 들면 a beautiful lady, the blue Earth처럼요.

 


예시 문장에서 각각의 블록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고, 문장에 나오는 모든 블록들을 찾아서 세 가지 블록으로 분류해 보는 것이 블록편 첫 번째 단원에서 배운 것이었어요. 이렇게 블록을 잘 구분할 수 있다면 모든 영어 문장을 쉽게 해석할 수 있다고 해요. 왜냐면 모든 문장을 이렇게 블록으로 쪼갤 수 있거든요. 꾸준히 이 책을 따라서 공부한 다음 영어 원서 등에 실제로 적용해보고 해석이 잘 되는지 연습해봐야겠어요. 이번에는 독해도, 작문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학습법을 익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