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100배 즐기기 - 호이안.후에.미썬.바나 힐, '19~'20 개정판 100배 즐기기
안혜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100배 즐기기 다낭-최고의 휴양지 다낭


 


여행을 즐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잔뜩 보고 발이 부르트도록 열심히 유명 관광지를 도는 방법도 있지만 한적한 곳에 가서 마음껏 휴식을 취하는 것도 여행의 한 방법입니다. 여러 번 여행을 다니다 보니 깨달은 것, 매번 힘을 주고 여행을 다니는 것보다는 내가 원하는 여행의 컨셉을 정해 코스를 결정하는 것이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고급 호텔을 빌려 개인 풀장에서 자유롭게 몸을 담그고 마사지를 받으며 긴장을 풀고, 원한다면 맛있는 열대과일과 해산물을 싼값에 먹을 수 있는 '다낭'은 한국인들에게 최고의 휴양지입니다. 다낭은 미주, 유럽 등에 비해 짧은 비행으로 갈 수 있어서 부모님을 위한 효도 여행으로도 많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100배 즐기기 다낭>에서는 2019년 1월, 매우 최근까지 다낭에 대한 정보수집을 하여 이번에 새로운 여행책을 출판했습니다. 책의 맨 앞에는 '맵북'이 있어서 본문에 소개된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책에 유명한 장소를 소개했을 뿐 아니라 직접 취재한 정보를 실었기 때문에 예약 방법, 추천하는 마사지, 가격 등 각 장소의 특징과 장점이 잘 나와 있습니다.

다낭의 아름다운 풍경 사진을 몇 장 넘기면 통화, 시차 등 다낭에 대한 기본 정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날씨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1-2월은 기온이 가장 낮은 달로 수상스포츠나 수영을 즐기기엔 적합하지 않지만 시원하고 건조한 날씨라고 합니다. 텁텁한 더운 날씨가 질색이라면 이 시기에 가는 것이 좋고, 수영을 잔뜩 즐기고 싶다면 3-5월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반적인 날씨를 살펴보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계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정보지만, 한국에서 베트남 동을 바꿔서 가는 것보다 미국 달러로 환전해 가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최근 뉴스에 베트남 동이 떨어져 환전하기 어렵다는 기사가 뜨던데, 미국 달러로 환전해서 베트남 현지에서 환전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또한 환전 목적으로는 100달러짜리 지폐를, 팁 목적으로는 1달러짜리 여러 개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는 노하우도 알려줍니다.​ 심지어 미국 달러를 받는 곳도 있으니, 달러만 있다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다낭에서는 갖가지 베트남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집 중 하나가 베트남 국수 집일 정도로 베트남 음식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월남쌈, 짜조(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네요), 믁느엉 등 야채와 해산물 등이 들어간 맛있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다낭의 럭셔리 리조트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야자수에 둘러싸인 넓인 수영장, 커다란 객실, 호텔에서 운영하는 액티비티 등을 즐길 수 있어서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는 분들이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부모님이나 어린 아이들이 있으면 선택지가 많지 않은데, 호텔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100배 즐기기 다낭>은 갈 만한 럭셔리 리조트, 다낭 마트에서 살 만한 가성비 좋은 쇼핑리스트, 추천 음식, 날짜 별로 추천하는 여행코스 등의 정보가 한가득입니다. 유명 관광지와 레스토랑의 주소와 위치는 물론이고 오픈 시간, 필요 경비 등이 주르륵 나와 있어 내가 가고 싶은 장소를 찾아보기 편리합니다. 올해 가성비 좋은 힐링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낭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