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마리 달마시안 고전 영화 그림책 3
도디 스미스 지음, 스티븐 렌턴 그림, 최지원 옮김, 피터 벤틀리 각색 / 미운오리새끼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디즈니의 101마리 달마시안이 예쁜 동화책으로


 


어릴 때 주말 아침에 눈을 뜨면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게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 외에도 명절이면 해 주는 백설공주, 알라딘, 라이언 킹,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등을 보면서 자랐습니다. 지금 아이들도 겨울왕국, 라푼젤, 모아나, 주토피아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자랍니다. 그래서 다들 디즈니에서 방영한 애니메이션 중 '인생 애니메이션' 하나씩은 마음 속에 품고 있을 것 같습니다. <101마리 달마시안>은 제가 어릴 때 봤던 애니메이션 중 재미와 함께 약간의 충격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어설프지만 막강한 악당 '크루엘라'의 외모가 너무 무서웠기 때문입니다.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마녀를 현대식으로 해석하면 딱 '크루엘라'의 모습이었고 긴 손톱과 짙은 아이라인은 그녀를 더더욱 소름끼치는 캐릭터로 만들었습니다. 반면 강아지들은 너무 귀엽고 깜찍했죠. 그렇게 <101마리 달마시안>은 두고두고 기억 속에 남아있던 작품이었는데 이번에 예쁜 동화책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어릴 때의 추억을 되짚으면서 <101마리 달마시안>을 다시 읽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뷰는 퀴즈 형식으로 써 볼까 합니다. <101마리 달마시안>을 다시 읽어보니 제가 왜곡해서 기억하고 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린 눈으로 바라볼 때와 어른이 되어 더 이성적인 눈으로 바라볼 때가 다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어릴 땐 크루엘라가 왜 그렇게 귀여운 강아지를, 솔직히 그녀가 기를 쓰고 납치할만큼 돈 되는 것도 아닌데 왜 데려가려고 하나 했는데 책을 다시 읽어보니 황당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퀴즈, 달마시안들은 처음부터 101마리였을까요?


   
 

정답 : 아닙니다. 디얼리 부부와 함께 사는 퐁고와 미시즈(부모 달마시안들이에요)는 총 15마리의 강아지를 낳았습니다. 그래서 디얼리 부부가 키우는 강아지는 퐁고, 미시즈를 포함하여 총 17마리였습니다.

 
   

 

 


 


두 번째 퀴즈, 악당 크루엘라는 왜 달마시안들을 가지고 싶어했을까요?


   
 

정답 : 바로 물방울 무늬의 멋진 모피를 갖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 부분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어릴 때는 왜 크루엘라가 굳이 달마시안에 집착하는지 이유를 몰랐는데, 가죽을 벗겨 모피를 만들 생각이었다니... 크루엘라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이상하고 기괴한 악당이었습니다. 귀여운 달마시안을 보고 모피 코트를 만들겠다는 발상을 하는 것부터 그녀가 악독한 악당임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퀴즈, 아기 달마시안이 잡혀간 곳은 어디일까요?


   
 

정답 : 어둠의 저택입니다. 저택의 이름부터 무시무시한 악당이 사는 곳 같죠?

어둠의 저택은 삐쭉삐쭉 가시 돋친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어둠의 집에는 퐁고와 미시즈의 아이들 외에도 수많은 달마시안 강아지들이 잡혀 있었습니다.

 
   

 



 


네 번째 퀴즈, 탈출한 달마시안은 모두 몇 마리일까요?


   
 

정답 : 모두 101 마리 입니다. 제목을 알고 있는 분이라면 다 맞혔을 것 같네요. 크루엘라의 집에서 탈출한 강이지들은 모두 101한 마리 입니다. 크리스마스날 달마시안들은 마침내 디얼리 부부의 집에 도착합니다. 디얼리 부부에게 달마시안들은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었습니다. 퐁고와 미시즈까지 합치면 디얼리 부부네 집에서 살게 된 달마시안들은 총 103마리 입니다. 디얼리 부부와 103마리 달마시안들은 커다랗고 따뜻한 집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101마리 달마시안>을 잘 기억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디테일한 부분에서 제가 알고 있는 것과 책에 나온 것이 달라서 신기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은 편한 대로 기억하다 보니 이런 일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아이들과 함께 <101마리 달마시안>을 읽으면서 크리스마스 장식보다 더 귀엽고 깜찍한 강아지들을 그림책으로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