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권의 좋은글귀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8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사랑명언.성공명언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리뷰]마이클리쉬 영어 명언 다이어리-매일 명언으로 영어 공부하기



최근 유명 연사들의 연설문이나 명언으로 영어 공부를 하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공부할 때 이 방법을 선호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겠죠? 명언, 연설문으로 영어를 공부할 때의 장점에는 이런 것들이 있어요.


첫째, 멋진 문장으로 공부할 수 있다.

아무 문장이나 읽고 외우는 것보다는 감명 깊은 문장을 공부하는 편이 좋겠죠? 기억에도 잘 남고, 이런 영어 문장을 외워 둔다면 언젠가 멋진 멘트를 날릴 수 있는 기회가 올지도 몰라요. 또한 유명인들이 남긴 말이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어요. 한국어를 구사할 때도 좀 더 예쁘고 멋진 표현들이 있고, 그렇지 않은 표현들이 있죠. 영어도 비슷한 부분이 있어요.


둘째,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기에 좋다.

처음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의욕이 앞서 한꺼번에 많은 분량을 익혀야 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런 방법은 빨리 공부를 포기하는 지름길이죠. 영어 공부를 많이 하는 것도 좋지만, "꾸준함" 또한 다른 나라의 언어를 익히는 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요. 매일 명언 몇 문장씩, 또는 유명 연사의 연설문 일부를 꾸준히 암기하며 익혀 나간다면 몇 달 후에는 꽤 많은 표현을 익힐 수 있어요. 1년 동안 공부한다면 구사할 수 있는 문장이 꽤 많아지겠죠.


마이클리쉬 영어 명언 다이어리는 매일 명언을 하나씩 익힐 수 있는 다이어리입니다. 간디, 데일 카네기, 셰익스피어 등 우리가 잘 하는 저명한 사람들의 명언들이 한 문장씩 나와 있는데 이 문장들이 무작정 나열된 것이 아니라 매 월마다 문법 주제가 있어요. 예를 들면 1월에는 3형식, 2월에는 2형식, 8월에는 관계사 이런 식으로요. 아무래도 비슷한 문법 요소를 가진 문장을 반복해서 익히다 보면, 문법적 지식을 쌓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Control your own destiny or someone else will.

네가 소유한 운명을 통제해라, 그렇지 않으면 그 밖의 누군가가 통제할 것이다.


-잭 웰치, 마이클리쉬 영어 명언 다이어리 중에서-

 
   

 


예를 들어 이 문장은 11월 26일에 나와 있어요. 중요한 단어가 들어갈 부분이 빈칸 처리 되어 있어 먼저 들어갈 단어를 유추해본 다음에 옆 페이지에서 정답을 확인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사람들이 잘 모를 수도 있는 단어의 뜻도 함께 나와 있어요.



 


재미있는 것은 매일 익히는 명언 외에도 옆 페이지에 '자문자답 다이어리'와 비슷한 형태의 질문이 나와 있어요. 바로 나 스스로에게 하는 질문, 나를 더 알아갈 수 있는 질문이에요. 내 인생을 통제하는 것은 누구인가, 얼마까지 빌려 보았는가, 내일 할 일의 첫 번째 우선 순위는 무엇인가 등. 단순히 영어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정신을 더 단단하게 해 줄 수 있는 질문들이죠.


매일매일 조금씩 한 문장이라고 확실히 공부하고 싶다면, <마이클리쉬 영어 명언 다이어리>를 매일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어요.


11월 27일 오늘의 명언은 다음과 같네요. 우연의 일치인지, 제가 좋아하는 명언이 나왔어요.

Grit에서 언급한, 뛰어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과 비슷하네요.


   
  

Give the world the best you have and the best will come back to you.

네가 가진 것 중 최고의 것을 세상에 주어라. 그러면 그 최고의 것이 너에게 돌아올 것이다.


-아네트 시몬스, 마이클리쉬 영어 명언 다이어리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