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린느 제과점의 치즈 케이크 - 여러 가지 치즈로 심플하게 만드는, 진한 맛의 치즈 케이크 41
가노 가오리 지음, 이소영 옮김 / 윌스타일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카오린느 제과점의 치즈 케이크-맛있는 치즈 케이크 만들기


 


제가 제일 좋아하는 후식은????

바로 치즈 케이크 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파는 치즈 케이크, 파리 바게트의 치즈 케이크, 투썸의 치즈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등 가성비 좋은 치즈 케이크는 물론이고 맛있다고들 하는 치즈 케이크까지... 기회가 될 때마다 열심히 사 먹는 후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치즈 케이크의 가격을 생각하면 마음처럼 매일 사먹기는 힘들죠.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 치즈 케이크를 너무 좋아한다면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제 취향을 저격하는 요리책이 나왔으니 바로 <카오린느 제과점의 치즈 케이크>!!!

말 그대로 치즈 케이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요리책이죠. 오직 치즈 케이크의 요리법만 다룬 치즈 케이크 요리책이에요.


프랑스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케이크 굽는 방법을 배우고, 또 원래 치즈에 관심이 많았던 저자는 치즈가 듬뿍 들어간 케이크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해요. 직접 치즈 케이크를 만드니 내가 원하는 만큼의 치즈를 듬뿍 넣을 수 있고, 또 치즈 케이크는 만드는 방법도 복잡하지 않아 설거지도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해요.

 


다양한 치즈 소개부터 시작하여 간단한 기본 치즈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블루 치즈 케이크 등 대표 치즈 케이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푸룬이나 말차, 파인애플, 럼 등을 넣은 다양한 치즈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까지 실려 있어요. 그야말로 치즈 케이크 마니아들을 공략한 책이죠.


만드는 방법을 보니 정말 기본적인 치즈 케이크를 만드는 것은 간단한 편이었어요. 재료로는 치즈, 크림, 계란, 전분 등이 필요하고 도구도 케이크 틀과 오븐 외에 특별한 것이 더 필요하지 않더라고요. 그냥 자주 쓰는 베이킹 도구만 있으면 딱히 새로 사야하는 도구들이 거의 없는 요리법이라 너무 좋았어요. 시트 외에는 휴지를 한다든가 힘들게 반죽을 하는 과정도 없었고, 그러다 보니 상대적으로 실패할 확률도 적은 요리법이죠.


책에 망고 진저 베이크드 치즈 케이크, 딸기 바닐라 베이크드 치즈 케이크, 단호박 뉴욕 치즈 케이크 등 멋진 치즈 케이크 사진으 커다랗게 나와 있는데 어찌나 먹고 싶던지. <카오린느 제과점의 치즈 케이크>를 보고 맛있는 치즈 케이크 꼭 만들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