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 (유후인.벳푸.나가사키.기타큐슈) - 테마&코스 분리형 가이드북, 2018-2019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전상현.두경아 지음 / 길벗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리뷰]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유후인,벳푸, 나가사키, 기타큐슈 속속들이 여행하기


 


일본에서 인기 여행지 중 하나인 후쿠오카!

많은 사람들이 일본 여행지로 '후쿠오카'를 결정하는데 거기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1. 한국과 가까운 곳이라 비행기 티켓이 싸다

2. 공항이 시내에서 가깝다

3. 후쿠시마와 떨어진 곳에 있어서 방사능 걱정 No

4. 쇼핑, 먹거리, 온천 등이 모두 있어 다양한 컨셉의 여행이 가능하다


이렇게 매력적인 여행지 후쿠오카,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로 살펴보았습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는 두 명의 작가가 협업을 하여 만들었는데, 한 명은 여성이고 다른 한 명은 남성이라서 두 성별의 관점에서 본 후쿠오카의 매력이 모두 반영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 마디로, 남녀 모두 좋아할만한 여행 컨셉이 잔뜩 있었습니다.


후쿠오카의 지리, 후쿠오카 여행을 하기 좋은 날과 계절에 따른 날씨, 후쿠오카의 역사와 사투리,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 속의 모습 등을 책의 첫 부분에서 간단히 언급합니다. 그리고 후쿠오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나열해 놨는데 제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것은 바로 "온천 미션 베스트5" 였습니다. 일출 보면서 온천욕을 한다거나 온천 증기 찜 요리를 맛보면서 온천을 즐기는 등 갖가지 온천여행이 있었습니다. 특히 일출이나 일몰을 보면서 온천을 할 수 있는...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는 인피니티 풀의 '온천'버전은 꼭 해보고 싶은 온천욕 중 하나였습니다.


후쿠오카 7대 명소 중 하나인 후쿠오카 성터에서는 매년 4월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고, 후쿠오카 타워에서 도시 전망을 바라보면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수험생들의 부모가 가장 많이 가는 곳으로 유명한 '다자이후 텐만구'의 소개도 있었는데 역사적 배경은 물론이고 텐만구의 완벽 가이드 지도가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곳은 매화꽃과 원숭이쇼도 있지만 각종 이벤트가 종종 열린다고 합니다. 매화가 유명해서인지 매실 사이다와 매실아이스크림도 판다는데, 새콤한 매실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책장 가득한 보라빛, 처음에 얼추 봤을 때는 훗카이도처럼 라벤다가 유명하나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등꽃 축제였습니다. 어릴 때 등꽃이 활짝 피어 있는 놀이터를 지나 학교를 다녔었는데, 그 때의 추억을 불러일으킵니다. 하양, 빨강, 보라 색색의 등꽃들이 가득한 등꽃 터널, 무려 8만 그루의 등나무가 꽃을 피운다고 하니 꽃을 좋아하는 분들은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 등꽃이 피는 계절에 놀러 가시길 바랍니다.

 


후쿠오카에는 짧게는 50년 길게는 100년이 넘게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온 식당들이 많다고 합니다. 요소 본점, 요시즈카 우나기야 본점, 카로노우롱, 토모나가팡야, 교하야시야 등 정성 가득한 맛집들이 많았습니다. 각 식당들의 평균 대기시간은 물론이고 가성비나 교통 접근성까지 모두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게다가 스시를 먹을 때 어떤 생선인지 모르고 먹을 때도 많은데, 생선 종류는 물론이고 스시를 먹는 순서와 먹는 방법, 에티켓 등까지 나와 있어서 이렇게 친절한 여행책이 또 있나 싶었습니다.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구르메 레스토랑, 온갖 야식거리, 귀여운 고양이 아트가 되어 있는 카페 등등 가고 싶고 먹고 싶은 곳 투성이었습니다.

 


하지만 먹거리로만 끝난다면, 다 소화됐을 때 무척 아쉬울 겁니다. 일본에 가면 마음에 드는 여행 기념품 몇 개는 사야하지 않겠습니까?

중국인들과 한국인들이 많이 쇼핑하는 드러그 스토어 위치와 드러그 스토어의 핫 아이템 소개, 일본에서 맛볼 수 있는 술들, 패션 스트리트, 귀여운 소품들을 잔뜩 파는 프랑프랑! 참고로 저는 프랑프랑에서 파는 귀여운 토끼 밥주걱을 선물받았는데 정말 알차게 쓰고 있습니다. 실용성 있고 디자인도 예쁜 소품들이 가득해서, 제가 이 곳에 들르게 된다면 반드시 지갑을 두둑하게 채워서 가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티팟과 찻잔, 디저트 접시 등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런 소품 좋아하시면 프랑프랑 강추합니다.

 


일본 하면 애니메이션을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 저도 처음 일본 여행을 갔을 때는 멋 모르고 그냥 다녀왔는데, 몇 가지 정보를 습득하고 나서부터는 제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을 꼭 한 두개 정도 챙겨옵니다. 새 상품이 비쌀 때는 새 것 같은 중고 상품을 사는 방법도 있는데,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에서 중고 애니메이션 상품까지 다뤘을 줄은 몰랐습니다. 중고 피규어를 구입하는 팁부터 신상품 위주로 파는 가게, 캐릭터 숍 등 애니메이션 관련 물품을 사고 싶은 분들은 이 부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후쿠오카에 대한 온갖 정보가 다 있는 책, 아직 여행 계획은 세우지도 않았는데 ㅠㅠ 책 한 페이지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무작정 따라하기>의 모든 시리즈에 있는 가서 보는 코스북 2권!  2권에는 1권에서 언급된 여행지가 모두 표시되어 있고 지하철역, 주요 관광지 등에 대한 정보가 지도에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로 준비하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