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아이엘츠 스피킹 스타트 IELTS Speaking START - 시원스쿨LAB 아이엘츠, 기출 빅데이터로 완성한 아이엘츠 스피킹 입문서, 빅아이엘츠 스피킹 스타트, 2018 최신경향 완벽반영 아이엘츠 교재, IELTS 입문자를 위한 체계적인 기초다지기 책, 아이엘츠 모의고사 수록, IELTS Speaking: Academic Mod 시원스쿨랩 빅아이엘츠 스타트
로라김.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리뷰]빅아이엘츠 스피킹 스타트-아이엘츠 스피킹 시작하기


 


한국 사람들이 아이엘츠를 준비할 때 힘들어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스피킹입니다. 아이엘츠는 실제로 영어권 국가에서 생활할 수 있는지, 생존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시험이므로 스피킹, 라이팅, 리딩, 리스닝 모두 4분야의 영역을 테스트합니다. <빅아이엘츠 스피킹 스타트>는 모든 유닛마다 QR코드가 있습니다. 최근 외국어 학습 교재에서 QR코드를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데, 핸드폰을 이용하여 즉석에서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검색할 필요 없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피킹은 원어민 발음과 유사하게 말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런 QR코드 활용이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QR코드를 통해 정통 영국 발음을 가진 성우의 음원을 언제 어디서든지 들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미국 영어 위주로 학습하다 보니 영어 발음이 낯설게 들릴 수 있는데 이 점에 유의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분야들처럼 스피킹도 단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챕터에서는 한국인들이 영어로 말을 할 때 자주 실수하는 부분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 unit3은 시제입니다. 문법적으로는 알고 있지만 급하게 말하다 보면, 또는 영어가 잘 생각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문법파괴자가 되는데 그럴 때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시제, 수일치 등입니다.(제 경우엔 그래요 ㅠㅠ) 아는 것과 말하는 것은 다르므로 반드시 자주 실수하는 부분에 유의하여 말하는 연습을 반복, 또 반복하는 게 중요합니다.


챕터2에서는 파트별로 아이엘츠 시험을 분석하여 빈출 주제가 무엇인지, 특정 주제가 나올 때 예상되는 부분은 무엇인지, 말을 할 때 어떤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시험의 특성상 시험 주관처에서 선호하는 류의 대답이 있기 마련이므로 예시 답변, 예시 인터뷰를 통해 이에 대해서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나오는 질문의 문장유형과 그에 따라 대답할 수 있는 패턴 등에 대해서도 함께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습 문제는 약간 라이팅과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라이팅과 스피킹은 뗄 수 없는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빈 칸 채우기, 주어진 표현을 사용하여 문장 만들기 등이 연습 문제로 나와 있습니다.


<빅아이엘츠 스피킹>의 맨 마지막, 부록처럼 되어 있는 챕터가 매우 알짜배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엘츠 스피킹에 나오는 빈출 주제별 어휘와 표현 방법입니다. 한국말로 뭐라 말할지 알고 있어도 영어 단어를 모르면 말짱 꽝이기 때문에 자주 쓰는 단어는 반드시 외워야 합니다. 단어와 함께 필수 표현 문장을 통으로 외우는 것이 좋습니다. 단어를 알아도 문장으로 구사하지 못하면 점수를 잘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뒤에 나오는 아이엘츠 speakin FAQ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할 말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답변 마무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거나 대답을 잘못 들었을 때에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등 실제 시험 상황에서 겪을 수 있는 일에 대해서 말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