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아이엘츠 리스닝 스타트 IELTS Listening START - 시원스쿨LAB 아이엘츠, 기출 빅데이터로 완성한 아이엘츠 리스닝 입문서, 빅아이엘츠 리스닝 스타트, 2018 최신경향 완벽반영 아이엘츠 교재, IELTS 입문자를 위한 체계적인 기초다지기 책, 아이엘츠 모의고사 수록, IELTS Listening: Academic Mo 시원스쿨랩 빅아이엘츠 스타트
케이트.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리뷰]빅아이엘츠 리스닝 스타트-아이엘츠 리스닝 준비하기


 


영어공부의 시작은 '리스닝'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아이엘츠의 경우 영국 발음이 가장 많이 나오고 호주 등의 발음이 나오므로 평소 한국에서 배웠던 미국 영어와 다른 발음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발음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영국 발음을 처음 들었을 때 혼란스러워하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빅아이엘츠 리스닝>은 4개의 섹션으로 구분되어 각 섹션마다 문제 유형, 주제, 풀이 전략을 다르게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각 섹션마다 가장 앞 부분에 빈출 어휘와 패러프레이징이 나와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스닝은 총 4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상 대화, 안내 및 공지, 연구 과제, 전문 강좌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각 섹션마다 주제를 파악하는 방식, 문제 유형, 주의깊게 들어야 할 요소 등이 다르므로 섹션 별로 집중해야하는 부분을 정확히 알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스닝의 가장 첫 부분은 <기초 발음 익히기>로 되어 있는데 반드시 이 부분을 꼼꼼히 하고 넘어가야 하며, 완전히 익숙해질 때까지 수시로 반복해서 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와 한국 발음은 다른 곳이 많으며 혀와 성대를 이용하는 방법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국 사람들이 자주 헷갈려하는 발음에 유의하여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발음이 어떻게 들리는지 알아야 리스닝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연음을 듣는 방법, 잘못 알고 쓰는 외래어 발음, 강조되어 발음하는 부분, 긴 문장을 끊어 듣는 방법, 받아쓰기와 따라 말하기를 통해 듣기를 연습하는 방법 등 각종 효과적인 듣기 노하우가 모두 나와 있습니다. 어릴 때 영어를 익혀 익숙하게 구사하는 사람, 오랫동안 외국 생활로 영어 듣기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빅아이엘츠 리스닝 스타트>의 첫 부분에 나오는 듣기 공부 방법을 통해 자신의 듣기 실력을 향상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까지 각종 영어 교재를 많이 봤지만, <빅아이엘츠 리스닝 스타트>처럼 리스닝 공부 방법이 자세히,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책을 잘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각 유닛별로 키워드를 쉽게 파악하는 방법, 핵심 키워드와 주제를 골라듣는 방법 등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더 쉽게 영어 듣기 문제를 풀 수 있는 노하우들이 쭈욱 나와 있습니다. 유형을 파악한 후 자투리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이라든가 섹션의 소개 멘트를 듣고 전체적인 내용을 미리 파악하는 방법 등 초보자가 알기 힘든 팁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전문제를 통해 이렇게 익힌 노하우를 활용하는 연습을 할 수 있으며 섹션 별로 자주 등장하는 단어와 패러프레이징이 나와 있고, QR코드를 통해 바로바로 듣는 연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된 것도 효율적입니다.


이제 막 아이엘츠를 준비하는 분들이 <빅아이엘츠 스타트>시리즈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