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해설주의 토익 실전모의고사 RC-신토익 모의고사로 점수 올리기!
2016년도부터 바뀐 신토익!
그 전까지는 오랜 시간 동안 같은 유형의 문제가 나오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영어 실력보다는 꼼수로, 또는 학원빨로 점수를 받는다는 얘기가 나오곤 했습니다. 그래서 미리 토익 문제 유형과 유형별 문제 개수를 더 어렵게 바꿔서 출제한다고 고지한 후, 2016년부터 신토익으로 바꿔서 출제하기 시작했습니다.
신토익의 RC는 문제 유형, 문장 개수 등 여러가지가 바뀌었지만 RC는 LC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덜 바뀌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문장 길이가 늘어나고 상대적으로 쉬웠던 유형의 문항 수가 줄어든 것 등 전반적으로 어렵게 바뀐 건 동일합니다.
<해설주의 토익 실전모의고사>의 첫 페이지에는 구토익과 신토익을 문제 유형을 비교해 놓은 표가 있어서, 구토익을 봤으나 다시 신토익 점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part4 설명문에서는 제시된 정보를 참고해서 푸는 유혀이 추가, part5 단문 공란 채우기 문제는 40문항에서 30문항으로 줄었습니다. part6 장문 공란 채우기 문제는 12문항에서 16문항으로 증가& 문제 형태가 변화하였습니다. part7은 48문항에서 54문항으로 증가&3중 지문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해설주의 토익 실전모의고사>는 혼자 문제를 풀어본 후 피드백을 적절히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느꼈습니다. 스크립트 해석에는 중요한 단서를 붉은 글씨로 표시하여 Keypoint단서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들을 때 주요 포인트가 되는 문장을 놓쳤다면 주의해서 들을 수 있도록 반복연습을 하는 게 좋겠죠?
이 외에 문항 별 해설 특징과 팁 등은 LC와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으므로 LC편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C에서는 LC리뷰에서 다루지 않은 부분 위주로 쓰겠습니다.
저자는 파트5, 파트6의 공부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조언을 합니다.
1. 자잘한 실수 주의
2. 빈출 어휘와 서로 짝을 이루는 어휘 집중
파트 7의 공부 방법으로는
어려운 독해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할 것.
파트 5는 전에 비해 문항 수가 감소했지만 출제 비율은 품사 및 어형, 어법, 어휘 부분이 균등하게 다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어 문장 구성 어순 및 품사별 전개 방식을 열심히 공부하면 지속적인 만점이 가능하며 예전에 비해 큰 변화 없이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소재들이 게속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제시되는 어휘는 그다지 우려할 필요가 없으며 파트6의 문법 문제로는 시제가 대부분이므로 파트6의 고득점을 위해서는 어휘와 시제에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파트7이 예전에 비해 비중이 매우 높아졌는데 800점 중반을 넘어서는 사람들이 고득점을 맞기 위해서 반드시 넘어서야 하는 관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설주의 토익 실전 모의고사>는 LC와 RC편 모두 실전 모의고사 5회로 되어 있으며 다른 실전문제집에 비해 독학하는 사람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설이 자세하며 해답의 포인트가 되는 부분에 밑줄이 그어져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각 문항 별 출제의도와 문제풀이 팁이 나와 있습니다. 토익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이 처음 토익에 접근할 때 공부 포인트를 잘 맞출 수 있게 설계되어 있는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토익 문제집을 골라야 하는지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 이 책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해설 위주로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취업, 대학 졸업 등 많은 분야에 토익이 필요한데 제 포스팅이 토익 공부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 성과 얻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