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시간에 놀이하자! - 쉽게 가르치고 즐겁게 배우는 수학 수업
이강숙 지음 / 지식프레임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이로 수학 학습을 진행하기에는 수학적 엄밀성이 떨어지고, 수학 학습 효과를 의욕하지 않을 것이라면 굳이 수학이라는 외피를 두를 필요는 없겠고, 의외로 소개되어 있는 놀이들이 꽤나 집중력이 필요해 보이는 것들이기도 하다.

영재성 중 과제집중력을 꼽은 렌쥴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 책에 나오는 여러 놀이를 집중력있게 할 정도면 굳이 수학을 놀이로 접근할 필요는 보이지 않겠고, 이 책에 나오는 놀이에 집중할 수 없다면 집중할 수 있는 다른 놀이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놀이와 학습,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으려고 하는 다양한 시도가 있지만... 다시 생각해봐도 학습은 학습, 놀이는 놀이일 뿐이다. 학습의 속내를 두르지 않은 순수한 놀이가 교실에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독서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