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지도, 어떻게 할 것인가 2
김명석 외 지음 / 에피스테메(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1권에 이어, 2권에서는 적용 사례, 다른 매체로의 읽기 확장 등을 다루고 있다. 마지막 장애는 독서지도사 활동 실제도 소개하고 있다.

현장 사례 등을 다루는데 있어서 실제적이지 않고, 맥락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통일감 없이 다루어지고 있다.

사례를 다루는 부분은 항상 어렵다. 현장의 사례야말로 일반화하기에는 너무나도 다양한 변수들이 기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장 사례 중심의 책들이 실제적인 영향을 끼치기 어려운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만약 독서지도사가 이 정도의 수준만으로 학생의 독서지도를 수행한다면... 아마 독서 관련 활동은 할 수 있겠지만, 독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될지는...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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