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 세모 네모 이야기 (그림책 + 동그라미.세모.네모 스티커 + 놀이용공책) - 동그라미.세모.네모 예술놀이책 재미마주 A'Q시리즈
박진익 원작, 재미마주 디자인부 꾸밈 / 재미마주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어릴 때 기본 도형인 세모, 네모, 동그라미로 이것저것 만들며 놀던 기억이 난다. 일부러 큰 돈을 들여 교구를 사주며 창의력이 늘기를 기대하기도 했다. 어쩌다 그럴 듯한 모양이라도 나오면 대단한 잠재력을 발견한 양 뿌듯해하던 기억도 난다. 지금은 당연히 평범한 아이지만 그래도 그렇게 놀았던 것이 아이에게는 큰 기쁨이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가장 기본적이며 많이 접하는 도형인 세모와 네모, 동그라미를 가지고 여러 모양을 만들며 놀고 그것을 이야기로 만들어 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책을 보면 그저 감탄밖에 안 나온다. 동그라미로 만든 바닷속 세상에서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는 얼마나 귀엽던지. 또 보석을 바라보는 여자 아이의 모습은 얼마나 귀엽던지. 그리고 압권은 단연 마지막 장면이다. 두 화면 가득 펼쳐진 별나라 놀이동산을 보면 눈이 휘둥그레진다. 여기 있는 모든 것들이 세모, 네모, 동그라미로 이루어졌다니 믿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혹시 다른 모양이 있나 찾아보았는데 역시 다른 모양은 없다.  

원색의 선명한 색상으로 구성된 그림을 보면 아이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스티커가 있어서 자기만의 그림을 만들 수도 있다. 순수한 그림책보다는 지식을 전달해 주는 책이 점점 많아지는데도 꾸준히 순수 그림책만을 고집하는 출판사. 게다가 이제는 예술적인 것을 어렸을 때부터 접해주기 위해 이러한 책까지 펴내고 있다. 정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러한 책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