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답변을 요구합니다

제가 작성한 '알라딘 답변을 요구합니다' 글에 주신 답입니다. 

알라딘도서팀 2009-02-11 18:41   댓글달기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도서팀입니다.

우선 여러모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신분증 사본을 확인하는대로 제세공과금을 제한 금액을 알라딘상품권으로 지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적립금을 상품권으로 변경하게 된 경위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순오기님도 잘 알고계시겠지만 적립금으로 상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마일리지를 적립해드리지 않습니다. 상품권으로 지급을 하게 되면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니 고객님들이 더 좋아하지 않겠느냐고 판단을 했습니다.

알라딘상품권으로 지급하겠다고 방침을 변경하고보니, 현재 알라딘상품권으로는 사전에 제세공과금을 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즉 10만원 수상고객의 경우 2만2원을 제하고 7만8천원짜리 상품권을 드려야 하는데, 알라딘상품권은 현재 천원 단위로는 발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제세공과금을 입금해달라고 요청드리게 된 것입니다.

물론 순오기님은 만원단위이시기 때문에 제세공과금을 사전에 제하고 입금해드려도 무방한 경우입니다. 정책일반을 특수상황을 감안하지 않고 무차별 적용하다보니 이런 불편을 끼치게 되어버렸습니다. 좀더 세심하게 살폈다면 이런 불쾌감을 드리지 않아도 좋았을 것을, 후회막급하고 거듭거듭 죄송합니다.

특히 제세공과금을 입금하는 불편이 크다는 점을 새삼 깨닫게 되어 제세공과금을 사전에 제하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천원단위 상품권 발급이 불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상품권 말고 적립금을 드리는 것을 운영정책 일반으로 하려고 합니다.
(다만 이번 경우는 제세공과금을 제한 나머지 780,000원을 알라딘상품권으로 드리는 것을 허락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제세공과금은 소득세법이 정한 필수불가결한 과정이어서 어쩌지를 못하는 점, 순오기님도 십분 이해해 주실 줄 믿습니다. 이 불편(이번에는 또 불쾌하시기까지 했지만;;)때문에 순오기님의 활동이 뜸해진다면 저희는 정말 소득세법이 너무나 원망스러울 것 같습니다. 지금도 국세청에다가 “당신들이 직접 받아가! 왜 알라딘에다가 대신 받아달라는거야!” 소리치고 싶은 심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메일이 누락된 이유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하루종일 이걸 찾느라고 답변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알라딘의 메일발송시스템의 숨겨진 버그가 원인이었습니다. 동일날짜에 동일이메일계정을 발송시스템에 등록하면 앞서 등록한 것을 덮어써버리고 있었습니다.
순오기님은 다른 리뷰당선작이 또 있었더라구요. 이 메일이 앞서 등록된 제세공과금안내메일을 덮어써버린 것이었습니다. 당연히 순오기님에게는 메일발송이 안되었고, 알라딘시스템에는 잘 발송되었다고 기록되고(다른 메일일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연거푸 당선작을 내고 메일을 받게되시는 분이 그리 흔하지는 않아 몇 년동안은 이 버그가 용케도 잘 감춰져 왔었습니다. 그만 큰 실수로 연결되어버렸고요…
덕분에 버그를 해결하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하면, 너무 뻔뻔하다고 흉보실지요;;;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더는 실망을 끼쳐드리지 않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긴 변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순오기'란 이름값 하느라고 한 승질 합니다만,  장문의 답변 쓰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내가 보낸 메일에 최소한의 답변을 주셨다면 공개글을 작성하지 않았을 것이고,
답변 메일에 '죄송합니다'라는 한마디만 했어도 내가 화나지 않았을 겁니다.
고의가 아닌 실수였어도 일단은 잘못에 대한 사과를 먼저 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과의 말 한마디 없이 오류가 있었다며,
내가 질문한 것에 답은 하나 없이 알라딘측에서 필요한 정보만 제공했습니다.
이건 서비스의 기본에 어긋난, 고객을 우습게 아는 처사라 생각돼
'순오기'의 오기가 작동해 공개로 답변을 요구하게 됐습니다.
 

어찌됐든 공개글을 작성한 덕분에
다른 분들도 알라딘의 답변을 보면 충분히 이해할 거라 생각되고요,
메일발송 시스템의 문제까지 찾아 해결했다니 다행입니다.
나도 내 뜻대로 제세공과금을 현금 입금하지 않아서 다행이고요.^^
대학교, 고등학교 두 아이들 등록금에 교복값까지 장난이 아닌데,
세금 22만원을 현금으로 내라니 버럭~ 할 수밖에요. 
 

저 사실 상금 받아도 반 뚝 잘라서 친정 시댁식구들 45명과
우리식구에게 책 한권씩 쏘고 나면 남는 것도 없어요.ㅋㅋㅋ
알라딘 서재인 000님의 간곡한 부탁 댓글을 보고 저를 위해서도 선물하려고요.  
결혼때 장만한 21년 쓴 가스렌지 하나 바꾸렵니다.^^  

알라딘서재인들을 위한 조촐한 이벤트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78만원이 입금되면 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남는게 별로 없어서, 그야말로 조촐한 이벤트-크게 기대하지 마세요!^^ 

*내가 서재지기 서재에 작성한 답변요구 글이나 내 서재에 작성한 글도 추천 5회, 댓글 10개에 해당되는데 어째 서재메인에 안 뜨네요. 메인에 뜨면 많은 분들이 알라딘의 답변을 보고 정책을 이해할 텐데... 어쩐 일로 안 뜰까요? 또 하나의 수수께끼... ^^


댓글(35)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W 2009-02-12 09: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 너무 잘됐어요 ^_^ 아, 역시 파워블로거의 힘!
알라딘의 답변이 상세해서 좋네요. 가스렌지도 좋은거 사셔서 꼭! 보내주세요

순오기 2009-02-12 09:54   좋아요 0 | URL
ㅋㅋㅋ 파워블로거가 됐나요?
아~ 알라딘엔 좀 미안해요, 빵빵한 상금 주면서 상큼하지 못하다니 슬픈 일이에요.
가스레인지~ 오래 썼다고 LG에서 보상 안해주나 알아보고, 보상 안해준다면 사야지요. 냉장고는 20년 쓰면 보상해주던데...^^

마늘빵 2009-02-12 09: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렇게 된거군요. 복잡하네요. 아, 근데 45명에게 책을 선물하려면 이것도 값이 만만치 않은데요? ^^ 여기에 가스렌지, 가스렌지 혹시 알라딘에서 파나요? 요새는 인터넷 서점에서 김치도 팔아서, 가스렌지도 있나 확인을... 전에 저도 네이버서 거액 받고서 그걸로 디비디랑 책, 씨디만 샀는데, 아, 알라딘에 별 게 다 있는거에요. 노트북까지. -_- 놔뒀다가 그런거 살 때 쓸 걸 했습니다.

순오기 2009-02-12 10:14   좋아요 0 | URL
예~ 저도 오로지 책만 사니까 별별게 다 있는 걸 몰랐어요.
000님이 간곡하게 부탁했어요. 다른 분들께 다 풀지 말고 자신을 위해서도 뭔가 의미있는 걸 꼭 사라고, 기프트에 들어가면 별별게 다 있다고요.^^
그래서 검색했더니 그야말로 별별게 다 있고 가스렌지도 팔더군요.^^

시댁, 친정 형제들이 신청한 책은 벌써 주문들어가서 오늘 도착한다고 문자 왔더군요. 일단 책 선택해 메일로 보내라 했는데, 그 수고도 안 하겠다면 그냥 패쓰~ 저도 남는 장사 하려고요.ㅋㅋㅋ
알라딘이 예정보다 상금을 늦게 주는 바람에 일부는 타 사이트 적립금으로 주문했지만요.ㅠㅜ

무해한모리군 2009-02-12 0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흐흐 딱뿌러지게 순오기님이 혼내켜주셨으니 앞으론 잘하것지요.

순오기 2009-02-12 10:13   좋아요 0 | URL
그렇게 되는 건가요?
답변을 보니 다음엔 적립금으로 제세공과금 제외하고 준다고 했으니, 이런 일은 없을 듯...메일발송도 버그를 잡아 고쳤다니 앞으로 미발송 오류는 없을 듯합니다.^^

Mephistopheles 2009-02-12 1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암튼 오기언니 오기파워 파이팅이였다고 밖에..^^ 애쓰셨어요..
그래도 뒤늦게나마 바로잡을려는 알라딘 센터측의 답글은 심금(?)을 울리는군요..ㅋㅋ

순오기 2009-02-12 10:33   좋아요 0 | URL
알라딘의 답변에 살짝 감동 먹은 순오기, 도서팀에도 한 턱 쏴야 할 듯...^^

후애(厚愛) 2009-02-12 10: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이지 상금받기 너무 힘드네요. 그래도 잘 해결 되셔서 다행입니다.^^

순오기 2009-02-12 11:15   좋아요 0 | URL
예~ 모두 서재인들의 응원에 힘입은 결과지요.
알라딘 뭐가 문제인지, 여러가지로 서재인들의 불만을 사고 있어요.
돈쓰면서 싫은 소리나 듣고... 안습이예요.ㅠㅜ

하늘바람 2009-02-12 1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 그래도 세금 입금 안하게 되어 다행이에요. 님이 알라딘을 좀더 성숙시키는 거 같아요.^^

순오기 2009-02-12 11:16   좋아요 0 | URL
그 입장이 되어보지 않으면 짐작하기 어려워서 생기는 문제일 듯...^^

꿈꾸는섬 2009-02-12 1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되어서 다행이네요.^^

순오기 2009-02-12 21:06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

다락방 2009-02-12 13: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야말로 알라딘의 답변이 상세하고 마음이 담겨있어서 좋은데요. 게다가 순오기님을 놓치지 않겠다는 완전 강력한 의지가 느껴져요. 순오기님은 파워 블로거, 파워 서재인, 파워 알라디너 맞습니다, 맞구요!!

다행이어요 :)

순오기 2009-02-12 21:07   좋아요 0 | URL
다른 건 몰라도 알라뷰 알라딘 전선, 아직은 이상 없습니다~ ^^

무스탕 2009-02-12 16: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이렇게 조근조근 이야기하면 대화로 풀릴 것을 살짝 신경을 덜 쓰면 오해가 생기고 그러죠.
그리고.. 꼭 순오기님 선물 챙기세요!! 저도 그 부분은 250% 찬성입니다 ^^

순오기 2009-02-12 21:07   좋아요 0 | URL
250% 찬성이라면 뭘 많이 사들여야겠군요.^^

뽀송이 2009-02-12 1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도 이리 해결이 되어 다행입니다.
세금 미리 안내도 되어 좋고요, 근데 상금이 참 늦군요.^^;;
순오기님~~ 주위에 베푸시려는 마음 충분히 알지만, 님을 위해서도 꼭!! 상금이 쓰이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저도,,,^^

순오기 2009-02-12 21:09   좋아요 0 | URL
세금~~ 현금으로 안내서 다행이죠.
내일은 우리 딸 등록금 마감일~~ 다 긁어모아야 해요.^^
앞으로 1~2년이면 가버릴 거시기를 위해 거시기나 잔뜩 사들일까요?ㅋㅋㅋ

행복희망꿈 2009-02-12 19: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요즘은 소리를 내야하는군요.
좋은해결 보신거 축하드립니다.
여러가지 이유들로 전 요즘 이벤트에는 거의 참여를 하지 않는답니다.

순오기 2009-02-12 21:10   좋아요 0 | URL
음, 이 정도면 친절한 알라딘이죠!
꿈님은 비누 만드느라 바쁘시죠~~ ^^

Kircheis 2009-02-12 2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순오기님 덕분에 알라딘의 감춰졌던 버그도 잡게 되어 다행이구요. 요즘 알라딘이 여러가지로 원성을 사고 있어서 괜히 제 마음이 무겁습니다, 짠하기도 하구요... 이 답변글은 감동적이기까지 하네요^^;

+) 본인을 위한 선물을 마련하기로 하신 거, 정말 탁월한 선택이세요. 그 품목조차 온 가족을 위해서 사용하게 될 가스렌지라는 사실에 눈물이 핑 돌긴 했습니다만, 000님이 좋은 조언을 해주셨네요.

순오기 2009-02-12 21:12   좋아요 0 | URL
그래요, 요즘 알라딘 서재인들의 원성이 자자하죠~~ ㅜㅜ
감동적인 답변을 많은 분들이 보시면 이해하겠죠.^^
000님의 조언이 아니었으면 그냥 다 풀었을까요?ㅎㅎㅎ
가스렌지를 제가 제일 많이 쓰는 도구잖아요~~ ^^

bookJourney 2009-02-12 2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해결되어 정말 다행이에요. 역시 순오기님, 짱~~~ ^^*
순오기님을 위한(?) 가스렌지, 정말 잘 선택하셨어요. 그런데, 알라딘에서 가스렌지도 팔아요? ^^

순오기 2009-02-12 22:51   좋아요 0 | URL
예~ 알라딘 기프트에 들어가니 생활용품 가전~ 별거 별거 다 팔아요.ㅋㅋㅋ

코코죠 2009-02-12 2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정말 걱정하고 쭉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서재지기님 서재도 계속 들어가 보구요. 알라딘 답변을 읽으면서도, 순오기님 항의글 읽으면서도, 이것 참, 돈독한 애정과 신뢰가 없으면 이뤄질 수 없는 대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나쁜 고객은 '흥, 다신 안 오면 그만' 하고 씩 웃고 아무 말 없이 가는 고객이래요. 그런 고객이 제일 무섭다네요. 절대로 다시 안 오니까요. 좋은 고객은 '사장 나오라 그래!' 하는 고객이라면서요. 화내고, 야단치고, 뭐가 잘못 됐는지 내 시간을 내어 알려주는 고객이야말로 충성해야 할 고객이다, 그렇다 하더라구요.
저 역시 알라딘의 모든 정책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고, 이번에 현금입금하라는 건 정말 황당 그 자체였고, 알라딘에서 간혹 실수를 하는 것도 알지만, 이 마을을 못 떠나는 건... 역시, 신뢰와 애정이 바탕에 깔려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하지만 그것도 사실, 알라딘보다는 알라딘 사람들이 만들어준 것이지요. 순오기님 같은.

아아, 가스렌지라니. 가스렌지라니오. 책 읽을 때 쓸 스탠드라든가 이런 건 어떠세요. 구두도 팔던데요. 가방도 있구요! 향수도, 화장품도요... 어쩐지 눈물이 날 것 같아요. 경건한 마음이 되네요. 저 같은 것은 절대 흉내내지 못할, 어쩌면 평생 알 수 없을, 엄마의 마음이란 그런 것인가요.

* 그런데 그 오지랖도 넓은 000님 말입니다. 참 똑똑하고 현명한데다 얼굴도 이쁠 것 같군요. 안 그런가요?



순오기 2009-02-13 01:48   좋아요 0 | URL
그랬나요? 순오기의 알라딘 사랑~그럼 연애편지 2탄이라도 쓸까요?^^
사실은 오로지 알라딘이었는데, 요청에 의해서 옆동네에도 슬쩍 둥지를 틀었더니 그쪽에서도 엄청 잘나가는 순오기 즐거운 비명소리 들리나요? 내 복은 역시 나눔에서 나온다고 믿어요~~~ ^^
제가 원래 화장품 향수 이런거랑 거리가 멀어요. 향수는 좋은 거 하나 있는데 1년에 서너번이나 칙~ 뿌릴까?ㅋㅋ 가방은 일본갈 때 좋은 거 하나 샀고, 구두는 그저 발 편한 게 최고고~ 스탠드는 거실 등 환히 밝히고 책보는 스타일이라 있는 스텐드도 안 써요.ㅜㅜ 나를 위해선 사고 싶은 책 사고, 보고 싶은 영화 보는 것으로 족하다 생각해요. 내가 큰 돈 쓰는 일은 못하지만 이동네서 나만큼 즐기고 사는 사람도 없어서 다들 부러워하거든요.^^
맞아요, 오지랖 넓은 000님 정말 똑똑하고 현명하고 이뻐요~~ ^^

2009-02-12 22: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2-13 00: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마노아 2009-02-13 0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현금으로 먼저 입금하라고 해서 그 의도를 의심했는데 성실한 답변을 보고서 솔직히 감동 받았어요. 그래도 알라딘이 확실히 고객을 생각해주는 회사구나, 라는 생각이요. 시행착오는 있었어도 알라딘에서 순오기님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는 사실도 새삼 깨닫고, 잘 마무리되어서 또 다행이구요. 두루두루 잘 되었어요. 가스렌지는 저도 충격이었는데 너무 다행이에요. ^^

순오기 2009-02-13 01:57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고객 입장을 생각해 좋은 뜻에서 상품권으로 했는데 세금문제가 걸림돌이 됐어요. 다들 답변을 보고 이해와 감동의 물결이 출렁였으니 됐겠죠.^^
알라딘에 서책 사라 가고신대 회회아비 내손모글 주여이다~~~ㅎㅎㅎ
가스렌지가 왜 충격이에요? 이거보다 내가 유용하게 쓰임받고 사랑받을 품목이 있나요? 온갖 요리 다 만들어내는 가스렌지~~~ 킹왕짱이죠!^^

마노아 2009-02-14 20:37   좋아요 0 | URL
별의별 것을 다 팔아서 놀랐다고요. 가스렌지까진 생각 못했거든요. ^^

L.SHIN 2009-02-13 06: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잘 해결된 것 같군요.
파워블로거라...멋있다..ㅋㅋㅋ (>_<)

순오기 2009-02-15 01:46   좋아요 0 | URL
파워블로거에 으쓱해도 되겠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