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님 포스팅에도 올라왔듯 그림책 인형 만들기 수업에서 만든 요시타케 신스케의 캐릭터 인형.

머리카락 실이 모자라 손대지 않고 있다가 책은 손에 잡히지 않고 해서 남아 있는 실로 머리 심어 책장에 올려뒀는데 집안일 하고 보면 둘이 손잡고 있거나 마주보고 있다. ㅎㅎ 

그나저나 언제 머리 다 심고 커트해 주려나~~~


남편이 유독 관심 가지는 캐릭터.

인형 머리 심듯 남편 머리도 심어준다고 해서였을까^^

원피스 입은 아이가 딱 내 표정이라고.ㅋㅋ





댓글(5)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22-03-06 2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다 만드셨네요. 책장 이쁩니다~ 전면 책장이 이쁘긴 해요!전 지금 찔금에 노란 옷 하고 있어요! 전면 책장의 고양이와 너무 잘 어울려요!!!

희망으로 2022-03-06 22:21   좋아요 0 | URL
뒷머리 없어요ㅠ
담시간에 머리 심고 컷트하공~
남편 장난감이 되었어요ㅋㅋ
다 만들고보니 요시타케의 이 시리즈 다른 캐릭터도 만들고 싶어요.^^
고양이 책은 덕분에 제가 보면서 행복해하잖아요^^

기억의집 2022-03-06 22: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양이 책 더 있는데 만날 때마다 까먹네요 ㅎㅎ

책읽는나무 2022-03-07 16: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너무 예쁩니다
그림책 책장위에 올려 두니 넘 예쁘잖아욧!!!!ㅋㅋㅋ
어떻게 만드셨대요? 신기하네요?^^
남편분이 인형이 맘에 드셨나 봐요?
볼 때마다 자세를 바꿔 놓으시나 봅니다ㅋㅋㅋ

희망으로 2022-03-07 18:17   좋아요 1 | URL
지난번까진 동물 인형 만들다가 사람 인형 만드니 옷만드는 재미가 있네요.
본인과 절 대입해서 감정 이입하는듯요. 남편이 저보다 더 감성적이거든요~~~
전 무덤덤꽈라는요ㅎㅎ
 

 학교때 가정 시간에 대바늘로 가로세로 5센티로 떠야했다.

겉뜨기였을지 안뜨기 였는지 그 이름마저도 최근 몇년 전에 알게 되었다.동네 엄마들끼리 모여 뜨개를 하면서.

손으로 하는 것엔 재주가 없는지라 아니면 친구들과 노느라 그랬는지 암튼, 친구에게 내것도 떠달래서 선생님께 냈던 기억만 남는다. 가정시간 딱 2시간 할당된 시간에 배웠다 한들 지금껏 알리가 만무.

그렇다고 뜨개를 잘 하지도 못한다. 

겨우 코바늘로 짧은 뜨기와 한길 긴뜨기 정도. 

그 실력으로 가방을 떠서 잘도 메고 다닌다. 내가 맹글었다는 이유하나로 자랑스럽게!ㅎㅎ 


실을 만지면서 참 경이롭다고 생각했다. 가느다란 실이 옷도 되고 가방도 되고 인형이나 다른 소품까지 무궁무진하게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했고 재미있었다. 내 실력과는 무관하게.


이제 읽기 시작했는데 ㅁㅐ우 흥미로울 것 같다.

우선은 실과 천의 생산 과정에서 비롯된 용어들인 선 line, 안감lining, 란제리lingerie, 리놀륨linoleum이 모두 리넨linen이라는 단어에서 시작되었다는 부분이 그러하다. 

영어단어 text와 직물을 가르키는 textile역시 같은 조상.

새로운 단어나 어원 등을 알아가는 것은 늘 재미있다. 비록 금방 까먹긴 하다만.


영어권의 표현 중 `실 한 올에 매달린 생명lives hanging by a thread` 여기서 생명의 실은 `사회`라는 천의 한 부분이라고. 또 우리는 누군가가 `풀어지려고 할 때unraveling`나 친구와 가족들로부터 `찢겨 나가려고 할 때being torn away` 그 사람을 도와주려 한다, 와 같은 표현들이 수천년 전부터 사용되어왔는데 이러한 부분이 인간 생활의 여러 측면을 묘사하는 비유로 널리 활용되어 사람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과도 연결된다.


목차를 보면 이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롭다. 이집트 미라와 관련한 죽은 사람의 옷에 관하여나 레이온 관련 공장 노동자들에 관해서는 아는바가 없어 궁금타.


구멍 뚫린 뇌라도 채워보자. 다 빠져나가도 묻어냐는것 있지 않을까.ㅋㅋ

뭔가 몰두할게 필요하니깐.^^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22-02-06 1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실이 어떻게 처음 만들어졌을까 궁금하고 아주 먼 옛날 실을 갖고 뜨개질을 처음 발먕한 사람이 궁금하더라구요. 어떻게 누가 발명했을까???? 아니 우연히 만들어진걸까? ㅎㅎ 겨울 혹은 풀숲에서 한 여인이 실을 가지고 만지다가 우연히 뜨개질이 시작된 거겠죠. 인형을 배워서 그런가. 더 관심이 가요!!!

희망으로 2022-02-06 11:21   좋아요 0 | URL
선이 면이되고 입체가 되기도 하고. . . 신기하죠.
산업혁명의 선두에 섬유산업이 있었는데 잊고 있었어요.
저도 그래서 이런책이 눈에 띄었겠지요^^
 
고3 수능 100점 올리기 - 꿈을 이루는 180일의 기적
윤태황 지음 / 한언출판사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고3이라면 누구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일 것이다. 안보던 점집까지 찾아가는 것만 봐도 그 불안을 짐작해 볼 수 있다.

대한민국 고3이 있는 집에서는 공부를 잘하면 잘하는대로 못하면 못하는대로 집안 전체가 고3을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공교롭게도 지금이 기말고사 기간인데도 매일 낮잠과 컴퓨터 게임, 스마트 폰을 들고 사는 녀석을 보고 있자니 속에서 열불이 난다.  중간.기말 고사도 신경 안쓰는 놈이 도대체 수능은 어쩔건지....ㅠㅠ

어차피 상위권도 아니고 일이 등을 요구하는 것도 아니건만 참으로 답답할 뿐이다.

최근은 아니지만 자기주도학습 열풍이 한차례 지나고 많은 사람들이 가장 이상적인 것으로 생각하지만 정말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을 제외하고 자.기.주.도가 되는 아이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

그게 된다면 무슨 걱정이겠냐구~

 

이 책은 다수의 중위권을 위한 가이드라고 보면 된다.

절대 다수라 할 중위권은 그만큼 올라갈 여지가 많다. 저자 스스로도 경험하였고 무한긍정 소녀 희진이에게 수능 100점 올리기 신화를 만들어주려는 목표로 학습 매니저가 직접 코칭 상담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이나 고3이 아니더라도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여러가지 팁을 얻어 갈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과목별 학습 시간 배분이 딱히 정해진 건 아니지만 저자는 국영수탐 2: 2: 4: 2 로 추천하고 있다. 사람에 따라 자신의 전략, 취약 과목에 맞춰 시간 배분을 하되 이를 기본으로 하라는 것이다.

울 딸의 경우 고3이 되서야 학습 플래너을 사용했다. 사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즉각적으로 눈에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효과적이라 생각한다.

135쪽의 '수학 6개월 학습 계획'에서 보는 바와 같이 그것을 참고고 자신에게 맞게 조금씩 달리 하든 어쨌든 시도하라고 권하고 싶다.

이 책에서 눈에 띄는 것이 있었는데 같은 과목이라도 1,2 등급과 3,4등급 혹은 5,6 등급의 학생들이 같은 교재로 공부할 리 만무하다. 공부의 경험이 없는 아이들은 1등급을 받는 친구들이 사용하는 교재를 따라 하는 우를 범하기 쉬운데 자신에게 맞는 교재나 문제집을 구입하는 것부터가 그 시작이 아닐까 싶다. 정확히 어떤 교재인지를 콕 찝어주기 때문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수학을 예로 들자면 <쎈 수학>이 단순히 공식만 표기되어 있다면 <수학의 바이블>은 개념이나 공식 유도 과정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자신의 실력에 맞춰야 함이 좀더 분명해진다.

 

어떤 경우든 '나는 할 수 있다'는 자기 암시는 매우 중요하다. 스스로에게 최면을 걸어 수학을, 국어를 잘한다고 자기 암시를 해 보자. 그것이 착각이든 그렇지 않든 결과적으로 자신감이 생겨 성적이 오른다는 믿음. 매우매우 중요하다.

 

수능 100점 올리기의 경험은 단순히 숫자 상의 문제는 아니다. 뭔가를 간절히 원하고 노력했던 경험 자체가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을 믿는다.

절대 무모한 도전이 아니라는 저자의 주장이 아니더라도 수능때까지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지 않은가.

지금껏 나태했다면,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성적이 그대로라면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이 책을 통해 기적을 만들어 목표한 대학 진학을 할 수 있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엄마의 사소하고 소소한 잔소리 - 엄마가 딸에게 해주고 싶은 세상의 모든 이야기
정희경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옷 좀 치우고 가지 그래?"

오늘 아침에도 여느 날과 똑같이 반복되는 말.

자식을 키우면서 무진장 많은 잔소리를 한다. 아이들 입장에서는 순전히 잔소리'일테지만 엄마가 보자면 충고이자 조언일게다. 이러니 접점을 찾을 수 없나보다. 쩝~

적어도 고등학교를 마치고나면 잔소리가 줄어들 줄 알았다. 그러나 그건 대단한 착각이었다.

남친이 생긴 이후로 늦은 귀가 때문에 잔소리를 하고 늘 정리가 안 되는 방도 전혀 나아지지 않았다.

하지만 잔소리의 내용은 많이 달라진다. 특히 딸에게는.

'옆에서 딸을 돌봐주지 못하는 엄마의 마음을 담았다. 남자를 선택하는 방법에서부터 혼자서 살림하는 방법, 여자로서 꼭 알아야 할 것들, 그리고 사람을 대하는 방법까지 하나하나 엄마의 마음으로 알려준다.' 는  책소개글에 많은 엄마들의 마음이 동할 것이다. 전업주부인 나도 그럴진데 맞벌이라거나 이런저런 이유로 떨어져 살았다면 그 마음은 더 클 것이다.

적어도 딸에게 이러이러한 점은 엄마가 알려줘야 할 거라는 뭔가 모를 부담감이 있다. 그래서 이 책이 많이 궁금했다. 나 대신 누군가가 대신 해 주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엄마가 하면 100% 잔소리지만 다른 누군가의 말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결론적으로는 내가 해 주고 싶은 이야기와 저자가 생각하는 바는 많이 달랐다. 어쩌면 사소하거나 소소하기 때문일 수도 있겠고 엄마의 성향이나 가치관의 차이 일 수도 있겠다.

인생에 대해 남자에 대해 사람에 대해 그외에도 여행이나 여자에 대한 다방면의 이야기를 하고는 있다.

다 큰 딸래미에게 애둘러 말하기 보다는 돌직구가 오히려 듣는 이도 편할 거라 생각한다. 때에 따라서 달라질 때도 있기는 하지만. 나만 그럴까?

그래야 가식적이지 않고 솔직히 말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서인지 내게 있어 이 책은 밋밋했다.

 

다만  블로그 활동을 하는 주부들이 많으니 블로그를 통해 그때그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기록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 나는 딸에게 무엇을 말해줄까, 어떤 맛을 전해줄까 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하면 자신이 없어진다.

나만의 특별한 비법도 없고 치열한 삶이 아니었기에 보여지는 것과 다르다고 할까.

 

어쨌거나 잔소리가 됐든 아니든 엄마는 딸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다는 것은 비슷한가보다.^^

 

*오탈자가 너무 많이 눈에 띈다.

일일이 다 표시하지 않았는데 그 중 몇가지만 옮기자면,

- 75쪽 위에서 여섯번째 줄 : 그러나 내 생각은 조금다르다.

- 282쪽 아래에서 세번째 줄 : 이게 추운 날

- 293쪽 위에서 일곱번째 줄 : 장소에 대한 마음

 

그 외에도 오자나 띄어쓰기 틀린 게 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뱁새족 - 박경리 장편소설
박경리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제목의 뱁새족은 '뱁새가 황새 따라갈려면 가랑이가 찢어진다'란 말에서 비롯됐다. 뱁새가 상징하는 것처럼 썩 좋은 느낌은 아닐터. 허세나 찌질함 등을 내포하였다고 봐도 무방하리라.

60년대 쓴 작품이니만큼 당시의 시대상을 담고 있기도 한데, 소위 지식인이라 불리는 유학파인 유병삼의 관점에서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을 냉소적인 시선으로 관찰하고 있다.

인간의 세속적인 욕망이야 다양한 곳에서 나타나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물질적인 것을 빼놓고 말하기 어렵다. 세금을 내지 않기 위해 유신애가 다이아몬드를 삼킨 것이 오버라고 생각되지 않는 것은 지금도 당시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명품 가방을 갖고 싶은 욕망이 짝퉁으로 둔갑해 사람들 손에 들려 자신의 품격을 한 단계 업 시켜줄 것이라는 대단한 착각은 어떠한가 말이다.

물욕이 아니더라도 뱁새족의 욕망은 곳곳에서 발견된다.

"엉터리면 어때? 상관없어. 외국 여잔데 뭐."

 

가랑이가 찢어져도 상류사회에 입성할 수만 있다면 아니 보장된다면 찢어진 가랑이쯤이야 별거 아닐 수도 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그것이 뱁새의 비극이라 보지 않는데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예전과 달리 개천에서 용나지 않는 세상이기 때문이다.

대학 졸업장을 딴다고해서 취업이 보장된 것도 아니고 대학을 졸업하기 위해 서민들이 허리를 졸려가며 들인 등록금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참담함과 패배감을 느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점 때문은 아닐까.

문제는 욕망이 유한하지 않고 무한하기 때문에 통칭 뱁새족을 비판하는 것일 것이다.

 

어려운 문체가 아니었음에도 그동안 국내 소설을 읽지 않아서인지 쉬이 읽히지 않았다.

생각해보면 김약국의 딸들도 그랬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