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일요일...우리 알라딘 서재의 호프 이신 마태우스님 저자 직강 강연회를 갔다 왔습니다~

 

 


<- 바로 요책..

 

 

 

 

 

먼저 놀랐던건 마태우스님의 실물!

단언컨대 실물이 사진보다 훨신, 훠얼~~~씬 좋습니다.

그리고..알라딘 회원분들을 어찌나 반갑게 맞아주시는지..사인회 이전에..그러니까 강의시작전에 알라디너분들에게는 일일이 싸인을 해주시더군요.

 

저는 멀찍이서 그 모습을 바라보기만 했습니다. 왜냐면 저는 아직 <기생충>에 대한 책을 살 준비가 되질 않았거든요~

 

그의 전작인 <핼리코박터>를 먼저 읽고 살 계획을 갖고 있었습니다만...마태우스님께서 갑자기 서재에 강연회 참석할 사람 손들라고 해서, 그만 번쩍 든 것 뿐..

 

손 들었으니 가야해서, 마태님의 그 재밌다는 강의를 들으러 간 것 뿐! 죄송합니다. 책을 사지 못해서. 책 사고 사인받고 같이 사인받고 모여있던 알라디너 분들과 인사를 했어야 했었는데 말이죠.

 

물론 수확은 있었습니다. 가장 큰 수확은 마태우스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예상보다 무척 가늘어서 놀랐다는...--;;) 무엇보다 서재에서 닉만 보던 분들의 실물을 볼 수 있어서요!^^

 

그곳에서 메피스토님두 뵐수 있었습니다! 왜냐면 마태우스니께서 책에 사인을 해 주시기 전에 서재 닉을 물어보시는걸 들었다는..그리고 나서 한 분이 다른 한 분에게 메피스토님을 소개해 주시면서 매우 박식한 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속으로 동의를 했지요.

 

근데, 메피스토 님을 다른 알라디너 분에게 박식하다고 소개해 주신 분의 닉은 모르겠더군요. 옆에 옆에는 마태우스 님의 영원한 지지자이신 마태우스 어머님께서 앚아 계셨습니다. 어머님 둘레게 아주 많은 아낙네들이 있었는데, 아마도 저는 그 분들이 알라디너 분들이라고 심하게 추정하고 있습니다. ㅎ

 

그리고 무엇보다! 다락방님을 볼 수 있었지요~ㅎ 누가 누군지 잘 모르겠었는데, 잴 앞에 앉으신 파란색 상의를 입으신 분을 보고 마태우스 님께서 '이작가님! 고맙다'는 멘트를 날리셔서 그 분이 다락방님이시란 걸 알았습니다. 인사 못드려서 죄송~~

 

여튼 저는 마태우스 님의 재미난 강연을 아주 기대하고 갔었습니다. 널찍한 공간이 거의 다 찼더군요. 시작 시간보다 약 4분쯤 늦게 시작된 강연은....뭐랄까...제 기대가 참 높았다는 사실을 확인할 뿐이었습니다.

 

최근 여러 출간 이벤트를 다녀 봤었는데, 강연회라기 보다는 사인회에 방점이 찍힌 유형이었습니다. 사인회만 하면 좀 밋밋하니, 강연회를 보너스로 얹은 느낌이랄까요.

 

아쉬웠던 점은 강의의 밀도가 기대보다 약간 떨어졌다는 겁니다. 물론 마태우스님의 의도는 눈치챘습니다. 만약 학교 강의 밀도로 했다면 참석자들이 너무 웃어 행사의 본질을 망각할까봐 심히 우려스러웠던 거죠. 네, 저는 학~~실히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포쓰만 잘짝 보여준 강의였지만 중간 중간 터지는 웃음은 참기 어려웠으니까요. 다음에 대중을 상대로 하는 순수 강연회를 여신다면, 서민 교수님의 포스가 작렬하는 강의를 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는 예약 1순위!^^

 

책은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어떤 기자분이 쓰셔서 10년간 책낼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 하신 그 저자의 기생충에 관한 책을 가볍게 뛰어넘으시길!)

 



덧붙임.

사실 제가 이 책을 사지 않은 결정적인 이유는, 네이버에 연재해 주시는 글을 모조리 읽었거든요~ 책을 사려고 좀 넘겨보니, 네이버 연재 분이 상당해서 이번 저서는 패쓰하기로 했고...대신 <핼리코박터>를 열독할 요량이라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3-08-05 12: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야무님. 혼자만 보시기에요? ㅎㅎ 인사를 해주셨어야죠! 그래야 저도 같이 인사를 하고 악수라도 했을거 아닙니까. 혼자만 절 알아보시다니, 반칙입니다!! ㅎㅎㅎ

yamoo 2013-08-05 14:01   좋아요 1 | URL
네네, 죄송 죄송~^^
인사를 하려고 하면 책을 사서 사인을 받아야 할 거 같은 분위기라서욤^^;;
담엔 제가 먼저 인살 드릴게요~ㅎ

반칙인정요~~ㅎㅎ

얄라알라 2022-05-09 1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예전엔 알라디너분들이 오프에서 뵐 기회도 있었나봐요^^

yamoo 2022-05-10 10:03   좋아요 0 | URL
네...지금도 마음 맞는 분들끼리 벙개 모임도 하고 그럽니다요~~ㅎ

얄라알라 2022-05-09 1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태우스란 분이 그럼 서민 교수이신가봐요?

yamoo 2022-05-10 10:04   좋아요 0 | URL
네, 맞아요. 가생충 연구하시는 서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