렝켄의 비밀 올 에이지 클래식
미하엘 엔데 지음, 유혜자 옮김, 베른하르트 오버디에크 그림 / 보물창고 / 200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미하엘 엔데의 자유의 감옥 이후로 두번째로 읽는 책이다. - 이책은 자유의 감옥
이 좀 더 어른 취향이였다면, 이건 딱 동화라고 하면 될 것 같다. 괘나 유치 하달
까. 뭐 그렇다 하더라도 재미있게 읽었다.  엔데의 상상력은, 너무 부럽다는 생각
이 딱 든다. 어쩜 그렇게 기발한 상상을 할까?<리룸 라룸 빌리 바룸>에서나 <혀 꼬
이는 이야기>에서는 정말 웃음 밖에 안나오더라.  그리고 <니젤프림과 나젤큐스>는
정말 귀여운 이야기 랄까?그리고 <마법학교>에서 정말 공감이 가는 것이... 확실히
내가 정말 원하기 보다는 남들이 하니까 따라 가는 경우가 많은 것같다. 친구따라
강남간다는 것이 아니라도 왠지 모르게 따라 가는 것 같다. 나 역시도 그랬었고.
<렝켄의 비밀>은 부모와 자식간의 의사소통의 결여를 말하는 것 같은데, 나는 부
모님과 (요새 부모님들은 안 그렇겠지만.)그다지 턱 터놓고(?)이야기를 해본 기억
이 없다. 내가 늦둥이다 보니 더 이야기가 안이루어진 것 같기도 하고.... 그리고
괘나 연로(?) 하시기 때문에... 나이차가 너무 나는 고로 이야기가 잘 안된다. 답
답도 하고....  물론 다른 문제도 많지만....   그리고 <조그만 광대인형>은 그저
그런 느낌의 글이 였다. 흔히 보이는 이야기 전형이랄까? <끈기최고 트랭퀼라>는
우직함이 결국은 해낸다는 소리인 것 같고.(뭐 흔하거나 말거나 어쨋든 감동.)나
머지도 괜찮았던것 같다.이렇게 엔데의 글을 하나 읽고 나면, 단순히 유치맹랑한
이야기가 아니라 뭔가 하나를 얻은 느낌이 든다. 미처 생각치도 못했던 것들을 말
해 준달까.... 

비록 고치기 힘든 습성이긴 한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