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해 들어 전자책을 주로 사서 읽고 있다. 정확히 읽는 것 보다는 사놓고 있다. 참...  스트레스를 받으면 걸림돌이 없이 해버린다. 전자책으로 출간이 되었으면 하는 것들이 있는데, 아무래도 학술서적은 그런걸 기대하긴 힘들까?   전자책이 좋은 것 중 하나는 만화 볼때다. 만화는 금방금방 넘어가는데 한 권 끝내고 다음권 드는 행위도 시간이 아까운 탓이다. 물론 몇초 차이지만.  이전에도 한번 말했던가.  아래께 부턴 센스 앤 넌센스를 읽고 있다. 진화론 내의  다른 방향의 관점? 학파? 를 다루고 있다. 재미나며, 이 책에서 다룬 진화론 약사는 좋은 것 같다.  다윈의 종의 기원 부터 진화론의 발전과정을 이야기 하는게 가장 흔한 방식인데 반해 이 책은 진화론의 오용사례를 말하며 진화론을 이야기 해서 오히려 잘못 빠질 수 있는 오류를 경계하게 만든다.    얼마전에 읽은 1분과학에서 윌슨이 동성애에 말했던 이야기를 읽었는데,  그 이야기가 에드워드 윌슨의 문제작 <사회생물학>에 있었다는 사실은 이제야 알았다.  원서로 읽는건 당연히 불가하고 완역을 막연하게 기대하고 있는데, 가망이 있는 건지 모르겠다.


2. 7월에 정기 인사발령으로 부서를 옮겼다.  이전 부서에 비해 일 자체는 줄었다고 봐야겠지만, 뭐 난 여전히 힘들다; 사람에 여전히 적응 안되는 것도 있고. 일 자체도 처음 해보는 거라 긴장이 되어서 더 그런 듯도 싶다.  어딜가건 육개월은 몸이 아파가며 적응을 하는게 습관이 된 듯 하다. 가능한 그전에 끝내도록 해보는 수밖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