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1,2주간에 틸란드시아라는 식물에 혹해 버려서 여러 종을 사버렸다. 정말 다양한 종이 있던데, 일반적으로 익숙한 화분이 필요하지는 않다.  행잉식물, 공기정화 식물로 알려졌다.  그런데 이런 틸란드시아들을 구입하는 건 인테리어적 측면도 다분해서 인증사진이라고 올린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넓직하고 깔끔한 집을 소유하고 있다. 


이렇게 흙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관리가 아예 필요없다는 건 아니다, 상태 살피면서 물을 주고 틸란드시아의 여러 종의 여러특성에 맞게 위치를 정하고...  


어제는 수염 탈란드시아가 도착했고,  탈란드시아 발비시아나와 탈란드시아 붇지가 먼저 도착해서 준비한 소품에 얹혀 놓았다. 내 눈에는 왜 이렇게 예쁜지. 구근형을 좀 더 좋아하는 듯 했다.   그 외에도  틸란드시아 세로그라피카, 셀레리아나,텍토름,스트렙토필라와 틸란드시아 푼키아나와 틸란드시아 이오난사 벤하이닝기, 틸란드시아 문라이트, 카풋 메두사 등을 구입했다. 애네들은 아직 배송되거나 배송준비중인 것들이다.    발비시아나나 붇지, 수염 애네들만 물주고 말리는 것도 은근 시간이 많이 걸리던데,  이거 너무 과욕을 부린게 아닌가 살짝 걱정이 든다... ;;;   상대적으로 쉽다는 거지 관리가 필요 없다는 건 아닌데 말이다. 


개인적으로 너무 작은 것도 그렇지만,  꽃대가 올라온 걸 받은 것도 조금 아쉽다. 키우는 재미도 있었을 것같은데. 발비시아나의 경우 꽃대가 살짝 올라온 채로 배송이 되었다. 꽃을 피고나면 성장은 멈추고 자구를 만들어 낸다고 한다.    틸란드시아 속의 여러 종에 따라 성장이 빠른 것도 있고 느린 것도 있다던데,  카풋 메두사의 경우 성장속도가 빠르다고 하던데 어떨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 혼이 빼놓도록 혹하게 한게 카풋 메두사의 수형을 보고 난 이후로 제일 궁금하다.  예쁜 걸로 보내 줬으면 좋겠는데. 


텍토름, 스트렙토필라, 세로그라피카 애네들은 파마를 한 것처럼 컬이 살아 있는 잎을 가졌다.  나츠에 우인장에 나왔던 털공이라 이름붙혀진 요괴와 비슷하게 생겨 우습다. 


이 중에서 죽이는 애들도 있겠지...;; 가능한 안 그랬으면 좋겠지만 뭘 키우는 건 거의 처음이라. 


신기한건 하이브리드라 하여서 다른 종 들끼리 수분을 인위적으로 시켜서 두 종간의 특성을 가진 애들이 나오게끔 하기도 한 다는 것.  그런데...  종이라고 구분 지어 진다는 건 서로간에 장벽을 넘지 못하지 않았나? 이렇게 하이브리드로 나온 애들은 생식능력이 없어지는 것도 아닌 것 같은데.  그런 궁금증을 해결은 차후에 넘기기로 하고.


탈란드시아 애들에 관심을 가지게 전에. 식충식물인 파리지옥과 스타풀라타를 구입했었는데...  파리지옥은 물을 너무 줬던게 탈이 났는지 무름병이 온 것 같았다.  벌써 잎에 구멍이 뻥-...  급하게 저면관수를 중단하고 살균제를 구입했는데, 오늘쯤 배송받지 않을까 싶다.  저면관수를 계속 해도 크게 지장은 없다고 들었는데...  당연히 그렇게 물을 주면 뿌리가 물렁해지거나 세균번식에 쉬워 질거라는 걸 생각했어야 했는데 그러지를 못했다.  


아마 키우는 여러 환경에 따라 다른거겠지.   그나저나 살아야 할 건데...  잎이 올라오면서 이 부분이 톱니바퀴 모양으로 바뀌면서 파리지옥의 트랩으로 변하는걸 보니 참 신기 했다. 어렸을 적에 씨앗이 발아하는 모습을 보고 신기한게 생각났다. 내가 흙에 참 많이 유리가 되었구나 하는 생각도 했다.   스타풀라타는 위에 탈란드시아 구입하면서 같이 구입 리스트에 넣었던 것인데,  받고 보니 작은 화분이 여러개체가 있어서 이걸 어찌해야 하나 싶다;;;  애네는 만지면 움직이는데. 감안하고 갈이를 해야 하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