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오늘의 젊은 작가 9
정세랑 지음 / 민음사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한번 집어 들었던 적이 있었다. 그때는 왜 그랬는지 모르지만 몇장 읽다가 덮어 버렸는데,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이 책을 원작으로 하는 같은 제목의 드라마가 제작되었다길래 먼저 책을 들어 읽어 보았다.  작가의 말을 보니 이 작품을 오로지 쾌감만을 위해 썼다고 하는데, 나도 딱 좋았다. 


마지막 챕터에는 나름 심각한 상황인데 뭐 그렇게 심각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다. 일반적인 퇴마 소재의 소설하고는  많이 다르다.  그냥 기괴함보다는 따뜻함이 더 넘친다. 그 에로에로 에너지라는게 재미있다고 읽으면서 생각했다. 


그런데 딱 그 정도라는 생각도 함께 들었다.  이 전에 이런 비슷한 류를 읽었는데 그때는 평균적 재미도 못 느꼈다는  사실이 떠올랐는데,비슷한 느낌의 책이었는데, 왜 그랬지.  요즘에는 이런 류가 많이 나오는 건가 싶기도 했다.  그렇지만 캐릭터에 정이 들어서 작가가 안은영과 홍인표의 이야기를 담아 낸다면 또 다시 읽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