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코패스 다이어라 8회에서는 드디어 진짜 사이코패스 살인마가 동식의 정체를 알게 된다. 그리고 보경의 아버지가 진싸패의 첫 살인 현장에서 살인자에게 피격을 당했다는 사실도.

 

개인적으로 특정 부분이 이렇게 흘러 가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이 있어 아쉽다. 작품 내에서 류재준 경감이 받는 존경에 맞지 않게 단세포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특히! 어떻게 모방범의 가능성을 완전 제외시킬 수 있는건지. 지나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살인마에게 너무 지나친 능력치를 준 듯.

 

거기다 가슴이 쫄깃한 것이, 살인마는 모든 패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그렇다.

 

저 살인마의 뒷통수를 칠만한 복선이 있는 것일까? 어떤 우연의 끝이 살인자의 목을 옭아 맬 것인가.

 

다시 재미는 다소 반감 되지만(너무 지나치게 수사관들을 단순화 시켜버리고, 범인은 지나치게 능력치를 높게 주는 상황에 그런 것이 크다.) 궁금증은 계속 생긴다.

 

그리고, 내가 보기에는 동식과 보경이 이 상황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동식이 기억을 되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어찌되었건 동식은 강해졌으나, 그 심성은 사리지지 않았다. 만약에 동식이 기억을 되찾는다면 살인마가 가지고 있는 패가 오히려 자신을 겨누는 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다이어리의 주인과 서인우를 연결 짓는 건 어렵지 않을 것이다.)

 

대충 이렇게 풀어가지 않을까? 그 외에는 특별히 납득할만 수준에서 넘길 수 있으려나.

 

  

설마, 살인마에 의한 위험에 쳐한 보경을 동식이 구한다?... 는 아니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