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코패스 다이어리 7회를 봤다.

 

오옹. 다시 재미있어 졌다.  살인마는 육동식이 자신의 정체를 짐작하고 있고,  자기가 조롱하기 위하여 모방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착각한다.  또한 육동식 본인도 자신에 대하여 오해를 거듭하고 있다.  자신을 싸이코패스 살인마임을 굳건히 믿고 가짜 살인마를 찾아 다닌다.

 

포식자 살인마를 잠기 위해 조직된 전담팀의 류재준 경감이 폼과는 다르게 지나치게 놓쳐버리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렇게 그려진게 좀 못마땅하긴 하다. 같은 연쇄살인이라고 판단하기 위해서는 신중해야 되는 건 아닐까.  자칫 잘못 판단했다가는 오히려 수사인력이 엉뚱하게 쓰일 수 있는 위험도 있는데 드라마 상에서 인정 받는 듯한 사람이?   그런데 가만히 보니 심보경의 父가  이 싸이코패스 살인마와 관련이 있다는게 이번 회차에서 확인된다.  유독 8년전에 사건이 강조되는게 이상해서 '오호라...  뭔가 연결 시키려는 모습이 보이는데?'라고 생각했는데 맞았다.   그러면 왜 류재준 경감의 헛발질이 나오게 되는지는 이해는 되긴 한다.  그래도 좀 마음에 안든다.

 

여튼 육동식 자신이 계속 오해하면서도 이전의 자신의 모습이 나오는 것을 보니 이제 조만간 자신의 이전 모습을 회복하는 것은 멀지 않은 듯.

 

싸이코패스 살인마 모방범은 방송에서 자신이 살인마임을 주장하며 괴랄한 설을 방송을 통해 전파한다.

 

혐오스러운 이야기다. 그러나 현실에도 이 혐오스러운 생각을 감추고 있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긴 할 것이다.

 

헛소리다. 단순하게 개개의 인간을 생각하면 최약체는 아닐지라도 우리 개개인은 최약체에 가깝다. 사실상 (좋은 의미에서나 나쁜 의미에서나) 최상위 포식자로 선 것은 개개인의 육체적 능력에 따른 것이 아니라 인간들이 협력과 세계를 파괴시키지 않을 만큼의 경쟁으로 문명을 이루었기 때문이다.  순수하게 야생의 법칙을 따른다면 우리는 곧 최약체로 떨어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