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개월전에 아이맥을 구입하고 쓰고 있는데 아직도 참 모르는게 많다.  그래서 몇 주전에 ~따라하기 류의 책을 한권 샀지만, 역시 카페나 이리저리 검색을 하는게 더 도움이 된다.  책이 아예 도움이 안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에 구입했을때는 모하비였는데, 카탈리나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잘 안되는게 생긴다.  완전 초짜에 이렇게 바뀌니까 좀...  특히 인터넷뱅킹이 되다가 업그레이드를 하고 안되서 보니, 카탈리나에서는 32비트로 된 것들은 다 안된다고 하더라. 


아... X.... 


 그래서 그냥 윈도우 10을 부트캠프로 깔아야 겠다 싶어  어제 윈도우 10 FPP를 구입했는데 오늘 도착했다. 퇴근하고 이리저리 낑낑거리면서 설치를 했다.  요즘에는 CD형태가 아니라 usb로 나오니 신기했다. 나도 생각보다는 흐름에 무지 하군.


그런데 iso파일로 만드는게 안되서 그냥 마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받아서 제품키만 구입한 제품 내에 동봉된 걸 확인하고 넣었다. 


윈도우 10도...  완전 바뀌어서  맥os랑 이용하는게 다를게 없어 보였다(상당히 낯설다는 뜻이다.....--;;;)


사무실에서도 윈도우10을 쓰지만, 설정을 이것저것 만질 이유도 없고 한글이나 오피스, 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만 이용하므로 잘 모르고 지나 갔는데 처음부터 설정하려니 잘 안된다. 

근데 아이맥에 윈도우 로고를 보니까 참 어색하네;;; 


여튼 버벅 거리기는 해도 재미있다. 흠.  벌써 시간이 10시네. 


키보드도 새로 하나 구입하고 싶은데, 비싼건 정말 비싸네...;;;  애플 이것들은 뭐 이리 다시 사게 만드는 게 많은 건지... ㅜ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