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색의 코르다 : 대학생 편 7
쿠레 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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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사건을 겪고 성장하여 자신만의 바이올린 곡을 연주하게 된 히노 카호코. 근데 문제는 다른 사람들도 성장했다는 사실. 원래 연주 잘하는 애들인데 ㅋㅋ 그로 인해 그녀는 매우 당황스러운 입장이다. 게다가 카지(이 이름이 나와서 깜짝 놀랐는데 에반게리온 카지와는 또 성격이 엄청 다르다는 사실;;)라는 천연계 캐릭터가 등장하여 카호코에 대한 극호를 표하여 나머지 남정네들은 매우 당황한다. 언뜻 천연계라면 시미즈가 있지만, 카지는 훨씬 더 복잡한 성격이다. 사실 바이올린을 했었으나 원래부터 오오사키에게 이기지 못한다는 자괴감이 있었고 거기다 신동 츠키모리 렌이 크리티컬을 때려서(츠키모리 넌.. 아무튼 맘에 안 들어 만인의 적 ㅡㅡ) 중간에 악기 전향을 해버린 것이다. 거기다 새로 이사장이 된 키라 아키히코가 앙상블을 제안한다. 사실 금색의 코르다 TVA 1기는 계속 콩쿠르를 열었었고, 서로 각자의 악기를 연주하는 시스템이었다. 전개상으로는 키라가 기존의 시스템을 깬 셈인데, 이게 3기에선 아이러니하게도 전형적인 오케스트라 작품으로 변형된다. 이 참상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하기로 하고.. 아무튼 히노 카호코도 여차저차해서 앙상블에 참여하기로 하면서 2기는 끝이 난다.

히노 카호코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귀에 거슬리는 바이올린 소리를 낸다. 그러나 옆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그녀를 격려한다. 이게 한국에서 말이 되는 소린가? 아닐 것이다. 내 생각인데, 애초에 일본은 별의별 컨셉이 다 먹히는 나라라서 이게 가능한 거 이난가 싶다. 우리나라도 새로운 시도(얘를 들어 아재 버추얼 메탈이라거나)는 있지만, 지대넓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걸 느낀다. 한국의 음악가들은 필연적으로 호사가라 부를 수 있을 듯하다. 단점은 그것밖에 없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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