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분도소책 1
칼 라너 지음 / 분도출판사 / 198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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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것은 오로지 높은 것으로부터 이해되는 법이고 보면ㅡ평면적 사고는 거꾸로 생각하려 들지만ㅡ 먹는다는 것은 어떤 존재가 인식을 통해 주위 세계를 자기 것으로 삼고 사랑을 통해 세계라는 전체에 자기를 내맡기는 과정의 가장 낮은, 따라서 가장 기본적인 형태라고 해야 한다.



 


 

먹는 것에서 갑자기 사랑 얘기가 나와서 사랑까지야?라고 생각했는데 식극의 소마가 떠올라 바로 이해가 되었다 덕후가 되면 이렇게 유익합니다 여러분(...)


1. 모 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에게 강제로 정신과 약물을 복용시켰다고 한다 ㅠㅠ 성당 열심히 다니고 있고 최근엔 신학 관련 글도 읽고 있는데 이런 기사 보면 너무 자괴감이 든다 ㅠㅠㅠ 최근 겪은 개인적 일도 성당 다니시는 남자분이 술을 많이 드시고 추태부리시다 벌어진 것이었는데, 주님이 하늘에서 지켜보신다는 걸 알면서도 저런 짓을 할까 싶다. 신을 두려워하라고까진 않겠지만 자신이 아는 모든 사람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저런 짓을 자신이 한다고 공공연히 얘기할 수 있을까?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다른 비밀스러운 곳에서도 똑같이 한다면 양심에 찔릴 만한 사건도 없을텐데.

2. 이 책을 쓴 칼 라너는 카톨릭의 유명한 신학자이다. 참고로 내가 친한 분 중에 철학으로 대학원까지 가신 분이 있는데 칼 라너의 책을 하나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읽으려니 어려워서 포기를 했다나 ㄷㄷㄷ 그러나 이 책은 말 그대로 일상을 다루고 있어서 괜찮다.

3. 솔직히 일에 관해선 너무 수도사의 노동 이야기 같아서 납득하기 힘들다. 근데 세상에 "맞는" 일이 없다는 데엔 공감한다.

4. 걷는 것 편에서는 말이 좀 꼬이는데 이게 철학책이 본래 글을 어렵게 번역하는 특성이 있어서 그런건지 아님 종교 관련 책에서 일상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오타인지 잘 모르겠다. 아무튼 다른 종교 관련 책들과 비교해본다면 놀랄만큼 싸고(얇으니까) 오타도 적은 편이다. 시리즈로 모아볼 의향이 있다. 출판사는 분도이다. 여기 편집자는 그래도 나름 열일하시나 보구만.

5. 갈수록 허들이 높아진다. 다시 말해 실행하기가 점점 어렵다 일상 아닌 거 같은데 ㅋㅋㅋ 악인의 웃음을 주님이 싫어한다 하지만 난 예술에 있어선 중립적 입장이고, 요새 기독교건 불교건 대부분 조커 영화 좋아하지 않나. 아님 필요 이상으로 싫어하고;

 

물론 차분하고 조용한 잠심을 익히는 길은 여럿 있다. 청아한 예술품, 순수한 음악, 인간과 인간 사이의 은근하고 맑은 사랑, 이해를 넘어선 고도의 인식과 달관, 그밖에 다른 예술적 전인적 관상적 체험들도 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그 자체로서 지탱될 수 있는 평정은, 그 이름이야 어떻게 붙이건, 기도뿐이다.

 



 


 

내가 가장 못하는 건데 ㅋ 잠시도 가만 있지 못하며 앉아 있어도 꼭 책 한 권은 들춰보거나 팟캐스트 한 편이라도 듣거나 애니메이션이라도 봐야 하는 나이다. 그나마 요샌 트러블 별로 없이 조용한 로맨스물이 좋긴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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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Aquarion Evol: Season Two - S.A.V.E. (아쿠에리온 EVOL 시즌 2)(한글무자막)(Blu-ray)
Funimation Prod / 2016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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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단 신화수의 정체가 다시 베일에 쌓인 듯. 추측으로는 아쿠에리온 자체가 타천시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걸 숨기기 위해서가 아닐까. 중요한 건 얘네들이 적의 정체조차 모름.

2. 이 세계관이 퇴보했다는 결정적 증거가 창성의 아쿠에리온처럼 모두와 다양하게 합체해보는 시스템이 아니다. 뼛속까지 마초와 세상 물정 모르는 수녀가 대장들인데 뭐 ㅋㅋㅋ 사령관인지 학원장인지 명칭도 어떻게 할지 못 정하는 거 보면 한심. 그리고 이성끼리 합체하던 동성끼리 합체하던 기분 좋은 건 비슷하다는 얘기가 창성의 아쿠에리온에서 나왔던 듯한데 오히려 남녀반으로 분반시켜서 환상을 더 키워놓는다. 안 그래도 리비도에 한창 빠질 10대인데 이성끼리 합체하는 게 더 기분 좋다는 근거없는 소문이 만들어진 듯. 물론 아폴로처럼 정력 넘치는 짐승남(...)이라던가 잘생긴 남자를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더 기분 좋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그게 원효의 해골바가지인지라.

3. 뭐 막장 드라마 싫어하는 사람들은 줄거리 자체가 별로일지도 모르겠는데 이거 나한텐 개띵작이다. 특히 마크로스 줄거리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인터레스팅 할 듯. 운명 좋아하는 애니라서 마크로스처럼 개연성있게 전개되는 스토리는 아니지만 음악 버프도 크고 일단 연인의 심리가 잘 표현되어 있다. 그림체도 익숙해지면 괜찮고. 전체적으로 따져보면 창성의 아쿠에리온보다는 낫다.

 

4. 뭐 결말 스포당해서 주인공 커플의 흥미는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서브커플이 주인공 커플보다 흥미로운 건 15년만인 듯. 세상에서 제일 미워라고 순정만화였는데, 지금은 주인공 커플이 각각 무슨 일 했는지 하나도 생각 안 나고 그 주변인물 혼죠 토오루(아, 그 능글능글한 웃음 진짜 너무 좋다. 나중에 짤 한 번 올려볼까.)랑 긴 생머리 여자가 투닥투닥했던 것만... 심지어 대사까지 기억나는데; 아무튼 너무 귀여워서 얘네도 기억에 남을 듯.

어쨌던 남주와 여주 둘 다 내 스타일은 아니라서 딱히 건질 건 없고 그나마 좋은 게 여주 명대사인 것 같다. 덜떨어진 사람은 있지만 그 사람도 반드시 누군가가 필요로 해줄 것이라니.. 나는 누가 나를 필요하다 해주려나 ㅎㅎ

P.S 그나저나 아무리 봐도 저 초록머리 분 기동전함 나데시코에 나오는 그 분 같은데. 왜 초록머리는 항상 눈앞에서 네토라레당하는 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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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온! 1
카키후라이 글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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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볼수록 리츠가 귀여워진다. 한국에서 리츠 더빙하신 성우님은 자신이 더빙한 캐릭터 피규어 수집하는게 취미라던데, 그건 좀 무섭지 않나 싶고(?!) 인형놀이하면서 캐릭터 성대묘사(!)하는 장면을 상상해버렸다. 그런데 이 애니메이션 더빙을 계기로 하여 드럼을 배우셨다 하니(뱅드림?) 악기 조금만 더 갖추면 우리나라에서도 뱅드림같은 성우 밴드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애니를 보기 전부터도 사와코의 음악을 좋아했는데 지금도 들어보니 꽤 좋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것도 80년대생의 어쩔 수 없는 감각이 아니었을까 싶은데(...) 대략 1999년엔 지구가 멸망한다는 노스트라다무스적 예언이 판을 치던 때고 특히나 한국에서는 그 때쯤 IMF가 터지질 않나 페미니스트 잡지 이프가 한창 물오르질 않나 시끄러웠다. 그래서 더더욱 세기말적 감성을 지닌 여성 아이돌들이 무서운 복장을 입고 무서운 가사의 노래를 부르곤 했었다. 그들도 결혼하기도 하면서 나름 잘 살거라 생각했는데, 그 당시 드물게 순수를 밀고 갔던 여성 아이돌로 유명한 SES의 슈는 6억 도박빚을 졌다나 뭐라나;

 

1학년생과 관련된 이야기가 상당히 많이 등장했다. 실제로 케이온 후기같은 작품도 현재 나오고 있다. 소울이터도 후기 애니로 낫이 나왔는데, 막상 이 애니메이션을 만든 회사가 불에 탔고 직원들은 너무 충격을 받은 것 같으니 이 작품이 나오는 건 무리가 아닐지 ㅠㅠ 만화를 구해서 보는 걸 추천하는 바이다. 일본 문화에 영향을 받아 그런지 유독 서브컬쳐 계에서 페미니즘을 인정하는 사람들이 적은 듯한데, 이렇게 페미니즘을 소홀히 하고 여성들이 보직에 진출한 회사를 업신여겨 불에 태웠으니 애니계에 피해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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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들한들
나태주 지음 / 밥북 / 2019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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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비꽃 옆

 

또다시 봄 좋은 봄

죽었다 살아난 구름

날름 혓바닥 내밀어

새하얀 솜사탕 한 점 베어 물고

오늘은 제비꽃 속으로 들어가

잠이나 청해볼까?

제비꽃은 진보랏빛

심해선 밖 바다 물빛

별빛 이불 덮고 잠이나 청해볼까?

오소소 추워라 잠이 오지 않는 밤

나도 내일엔 집 한 채 지어야겠다.



 


 

약간 시대에 안 맞는 면이 있는데 특히 경북식당이란 시같은 경우가 그렇다.


출입시켜주고 먹여주는 것만 해도 고맙게 여겨야지 왜 식당에서 진상부림? 그리고 잔소리라니? 사장님 나이가 몇인데 왜 잔소리를 군말 없이 들어야함? 요새는 장사를 해도 금방 망한다고 그러니 다시 옛날처럼 돌아가란 소린감? 가뜩이나 난 욕쟁이 할머니도 싫어하는데 차라리 저 광경보단 나을 거 같단 생각이 드네.

 

음악

 

네 마음을 풀잎 위에 놓으라

바람이 흔들어줄 것이다

 

네 마음을 강물 위에 던지라

물결이 데리고 갈 것이다

 

네가 바라는

안식과 평화, 그 나라로

 

네 마음을 노래 위에 맡기라

고요히 춤사위를 보일 것이다.



 


 

사실 본인은 춤치라고 하는데(...)


대체로 마음이 불안하면 나는 할일을 하는 편이다. 청년유니온이 재취업하려고 공부하는 사람은 절대 백수가 아니라는데 그러는 걸 보면 난 죽어도 백수는 못 될 것 같다. 일단 눈이나 머리가 아파 잠깐 쉬려고 생각해도 10분 지나면 다시 일어나 할 일에 매달리는 편이다. 잡생각도 나지 않고, 할 일을 하고 있으니 시간을 낭비하는 것도 아니고. 정 힘들 땐 차라리 잠을 잔다.

통일, 그것은

 

통일, 그것은

한라산이나 백두산같이

높거나 큰 것이 아니고

 

동해 물이나

서해바다와 같이

깊거나 넓은 것도 아니고

 

다만 그것은

우리들 가슴

 

어머니 아버지

목메어 부르는 말 속에 있다

정다운 마음속에 숨어있다.



 


 

문득 생각나서 올려보는 달링 인 더 프랑키스 태극짤.

이것도 또한 요즘에는 거의 사라진 정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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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라이더 위저드 스티커 플러스 600
대원키즈 편집부 엮음 / 대원키즈 / 201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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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캡쳐하다 니토 웃기게 나와서 저장했다. 작품의 호불호와는 연관성이 없다. 아니 그보다 스토리는 상당히 잘 짜여진 편이다. 은근슬쩍 자본주의에 관한 비판도 나오고.

내용은 상당히 앞뒤의 개연성이 안 맞는데, 아무튼 금색의 마법사에게서 코요미를 구하려다가 주인공까지 이세계에 표류하게 되는 내용이다. 위저드의 다른 극장판에서와 똑같이 어린애가 중심이 되어 전개된다. 이세계는 모두가 마법사가 되어 마력으로 계산을 하며 먹고 사는 세계이다. 그렇지만 등장인물들이 다 나오는 것 또한 다른 극장판과 같다. 여기서는 주요 팬텀들까지도 전부 등장한다.

 

근데 모든 인간이 밸트 차고 저렇게 손을 그쪽에다(...) 놓고 있으니 한 편의 개그가 아닐 수 없다. 사실 첫화부터 시작해서 보는 내내 민망스러웠지만 무엇인지는 말 안 했고 말하지도 않겠다; 이거 본지 꽤 오래되서 궁금해졌는데 다른 가면라이더도 이랬나? 하기사 어느 가면라이더는 팬티 이야기하는 걸 그렇게 좋아한단 설정이라 민망해서 결국 보지 못했지 ㅠ

 

그나저나 린코는 극장판에서 주로 슌페이와 많이 붙어다니는 듯하다. 하긴 결말이 코요미로 인해 만들어진 돌을 나쁜 인간들에게 뺏기지 않도록 세계를 돌아다닌다는 결말이니 주인공과 맺어질 일은 없을 것 같다. 제길 은근 하루토X린코 기대했건만 ㅠㅠ 슌페이는 마음이 착하단 설정이지만 도짓은 실생활에선 그저 골칫거리란 말이다... 아무튼 아무리 하루토를 몰랐다 해도 잠깐 악당으로 의심하는 걸 보면 이 극장판에서 둘이 개그커플같은 걸로 확정된 게 아닐까 싶다. 그게 많이 아쉬운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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