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괭이갈매기 울 적에 EPISODE 1 : LEGEND OF THE GOLDEN WITCH 4 (완결) 괭이갈매기 울 적에 4
나츠미 케이 /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틀러가 화나는 게 이해는 간다. 남도 아니고 가족이 죽은 걸 눈으로 직접 본 인간들이 갑자기 죽은 자들과 하하호호하면서 마녀 베아트리체가 살인자라고 이야기하고 있음 얼이 빠지지.

근데 이 배틀러 놈도 이상한게 ㅋㅋ 살인무기만 들지 않았다 뿐이지 아버지가 정부에 미쳐 자기 며느리며 아들이며 손주까지 몽땅 살인장소에 바쳤다는 사실은 왜 인정하지 않음? 직접 살인을 한 사람이 누구고 아니고를 떠나서 지 할아버지가 왜 그랬는지 언제부터 정부에 저렇게 미쳐 살았는지부터 캐물어야 했다고 봄. 결국 근본적인 걸 따져묻지 않는 배틀러 때문에 찝찝한 작품이 되었다고 보는데 난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망작이란 생각은 안 들음. 고어장면도 훌륭하고, 아무리 배드엔딩이 많다고 해도 작품이 망작이라 욕을 들어야할 이유는 없음.

약간의 스포지만 결국 이 사건의 흑막은 1/3은 마리아가 범인이고 1/3은 마리아의 기분을 지레짐작한 엔제가 범인이고 나머지 1/3은 각종 외부요소이다.

근데 내가 어른이 되니 생각이 좀 바뀌었다고 할까. 마리아의 엄마가 진짜 나쁜 인간이긴 한데 마리아가 너무 머릿속 상상이 풀전개임. 노래 가사를 까먹고 우우거리는 설정도 자신이 도서관을 가서 책을 읽고 기억하려 노력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였음. 독서도 아이의 교육에 좌우된다고는 하지만.. 그리고 엄마가 그놈의 인형 좀 제발 집에다 놔두고 다니라고 그렇게 설득하는데 그 말만 적당히 들었어도; 어떻게든 그런 생각이 들게 되네. 근데 폭력을 휘두르는 인간은 어떤 일이 일어나든 다 폭력으로 해결하려는 성향이 있어서.

엔제는 내 학창시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듯. 물론 난 기숙사에 묵었던 적이 한 번도 없음. 무슨 캠프가서 따돌림당한 적은 있는데 그게 중고등학교 3~6년 정도 반복되면 진짜 정신나갈 듯; 근데 저것도 주도자 한 놈만 작정하고 머리끄댕이 잡고 죽일듯이 패면 알아서 내가 미친놈인줄 알고 피하니 저런 일 생기진 않음 ㅇㅇ 근데 그걸 무슨 가구들에게 대신해달라고 부탁하고 있냐.. 그러면서 나중에 마리아한테 사과하겠다고 마리아에겐 말도 안 하고 섬에 진입하질 않나. 마리아 엄마 죽이면 마리아는 니가 먹여살릴거니? ㅋㅋㅋ 그러니 마리아가 범인 같으면서도 알리바이가 있어보이는 듯한 묘한 상황이 벌어졌었구만. 찐따는 다 이유가 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amoo 2023-12-04 18: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괭이 갈매기....명작!!

갈매미르 2023-12-05 09:00   좋아요 0 | URL
지금 보면 고어라기보단 클래식한 느낌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