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루캠 11
AFRO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1기에서는 여태까지 혼자 여행하기를 좋아하던 사람이 문득 자신이 직접 캠핑의 즐거움을 전파했던 사람과 같이 합숙하기로 결심하는 내용이었다. 그러면 2기에서는 같이 여행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혼자 캠프하기로 마음먹는 장면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그게 정말이었습니다 ㄷㄷ 근데 난 캠핑하는 걸 즐기지 않는 성격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여자인 내가 혼자 여행을 한다고 생각하니 20대 때 당해왔던 걸 생각하면 좀 꺼려친다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아주 잠깐이라도 혼자의 여행같은 기분을 잠시라도 즐길 기회가 있었다. 친구들과 같이 여행을 하는데 드디어 내 스테미나에 밀린 친구들이 전부 뻗을 때가 있었던 것이다(....) 그런 스테미나가 생겨난 것도 신기했는데, 내가 주말이라도 걸어다니다보니 2년간 앉아서 공부할 때보단 몸 상태가 좀 나아지고 더군다나 앉아서 일하는 데에 지긋지긋해진 탓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어떤 지인은 '젊으니까 그렇다'라고 하는데, 님도 하루 평균 12시간 이상 반경 1m 이상도 가지 못한 채 앉아서 일해보세요.. 그 상태로 고인이 되더라도 갑지기 벌떡 일어나게 될걸? 아무튼 다들 누워서 쉬고 있는데 나는 지긋지긋해져서 좀 더 걷다가 오겠다고 하고 계속 앞으로 갔다. 우리가 간 곳은 소나무숲이었는데, 우연히도 내가 혼자 간 곳은 그와는 따로 떨어진 것처럼 다른 분위기의 야생화 군락지였다. 굉장히 이색적인 경험이었다. 따로 또 같이라는 말이 있던데, 세상을 살면서 적당한 조화가 필요함을 강조한 말이라는 게 이해되는 순간이었다. 그러나 이런 경험을 자주 할수는 없고 내가 앞에서 말한대로 성추행 등의 불쾌한 경험을 당할 우려도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에만 하길 바란다. 예를 들어 친구들과 여행을 갈 계획을 짤 때, 사전답사를 한다는 생각으로 혼자 잠깐 미리 여행해본다면 이런저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같이 여행을 할 때 더 유익할 것이다.

 

2. 린 친구 존나 머싯따.. 나도 저런 친구 있었으면 좋겠는데 친구 중 정규직이 몇 안 되서 내가 사야함... 광광.

1기보다 캐릭터들의 지름신 강림 시기가 많아졌다고 여겨지는 것은 기분탓일까요.. 캠핑 도구도 많이 지르기 시작하지만, 그것보다 더 캐릭터들의 등골을 휘게 만드는 건 뭐니뭐니해도 먹방 아닐까 싶다. 여름 아니면 웬만하면 여행할 때 도시락 싸가세요;; 맛집 찾기 시작하면 돈 꽤 박살나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천하를 경영한 기황후 2 - 모든 길은 대도로 통한다 천하를 경영한 기황후 4
제성욱 지음 / 일송북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1969년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이라 흑백이다. 굉장히 오래되서 별로일 줄 알았는데 영화 연출같은 부분들이 있어서 재밌었다. 어찌보면 전투씬은 최근 도로로 애니보다 이쪽이 더 움직임이 매끄럽고 좋았던 것 같다. 그 외에 다른 점들이 몇 가지 더 있다.

1. 최근 도로로 애니에서는 들어가지 않은 자잘한 정보가 좀 더 많다. 예를 들어 햣키마루의 팔에 칼을 달아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칼은 의사가 썼던 칼로 브랜드는 아니지만 품질이 좋다나.

2. 햣키마루가 도로로를 만나기 전에 미오를 만났다. 그래서 햣키마루의 전 애인이 확실히 정리되었단(...) 느낌을 준다. 대신 그 때문에 햣키마루의 인성이 좀 삐딱해져서 정말 아무 망설임없이 사람들을 죽이고 도로로 앞에선 자기한테 가까이 오지 말라며 가짜 눈까지 뽑는다; 도로로도 덩달아 좀 와일드해진 성격이 된다. 햣키마루의 뒤를 따르는 이유가 그의 팔에 달린 칼이 탐나서라고 하니 말이다. 아무튼 최근 애니에서는 햣키마루가 조금씩 오니같은 성격이 되어갔다고 한다면 여기서는 그냥 1화에서부터 오니라 불러도 충분히 될만한 상황. 그래서 내용이 진행될수록 서서히 인간으로 돌아간다는 설정이 되었을지도 모른다.

3. 아무래도 1969년 작품이라 그런지 조금이라도 선정적인 장면은 다 짤렸다. 하긴 그림체 자체가 선정적이 되기에 무리가 있지만(...) 예를 들어 미오가 몸을 팔았다는 설정은 없다. 대신 찰지게 고어하다 ㅋ 이 인간들 흑백이라고 아주 신나게 써는 장면을 그려댔더라. 테라포마스 때 온 화면을 거의 삭제시키다시피 한 걸 생각하면 고어물엔 역시 흑백이 더 좋은 것 같다.

4. 최근 도로로와 또 다른 게 잘린 다리에서도 뭔가가 나온단 점이다 ㅋㅋ 아마도 일종의 불이 잘 붙을 수 있는 오일같긴 한데 적나라하게 흑백 애니메이션이다보니 피를 뿜는 것 같아 무섭다;

5. 도로로가 남자로 등장한다. 심지어 도로로와 썸을 타는 여인까지 등장하는 판국이다() 그래서 그런지 햣키마루가 좀 더 부드러워진다; 도로로 때문에 껄껄 웃는 햣키마루라니 리메이크만 보신 분들 상상 가능함? 하긴 햣키마루가 리메이크판에서 미오와 도로로에게 했던 행동들을 생각해보면 이 분 근처에 있는 여자를 말아먹을 타입이라.. 도로로를 남자로 바꾸는 구도로 인해 도리어 해피엔딩이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ELECTION PROJECT 2 (ガンガンコミックスUP!)
SELECTION PROJECT / スクウェア·エニックス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전 빼고 스토리가 이 정도까지 유사한 애니메이션은 처음 본다. 아무래도 이전 애니메이션(아이돌 애니메이션 섭렵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언젠가 알게 될 듯. 너무나도 비슷하다 보니.)에서 제작 전에 스토리가 누출되어 몰래 돌아다니고 있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든다. 그러나 의외로 쿨계열 역할을 하는 아이의 비중이 적은데다, 아이돌이 수술 상처 때문에 수영복을 못 입게 된다는 설정은 참신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꼭 빠짐없이 등장하는 수영복 씬인데, 거기서 감동을 느껴본 건 이게 처음인 듯하다. 아이돌 마스터보단 훨씬 더 소녀의 고민을 담아낸 것 같다. 잠깐이라고 해도 아무리 인기도가 높아진다 해도 그렇지 아이돌 이전에 아이들에게 야한 수영복을 입히는 게 가능한가에 대한 토론도 등장했고. 길게 진행되진 않았지만 이야기해볼 만한 소재를 던져줬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시 어떤 쪽이 그랬는지는 알 수 없으나 스토리를 베낀 건 치명적이고, 처음 나온 애니메이션이 워낙 잘 짜여져있던 관계로 이 애니메이션의 인기는 별로 없는 듯하다. 현재 검색창은 광고로 뒤덮여 있어서 '셀렉션 프로젝트 리뷰'라고 검색해봐야 가까스로 시청자들의 리뷰가 보일 정도다. 작화는 그럭저럭 괜찮다. 일본 애니에서는 보기 힘든 서바이벌 프로젝트인지라 나름 각각 인물들의 출연 밸런스에 신경을 쓴 듯. 사실 보면서 굳이 캐릭터를 탈락시켜야 하나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애니메이션에 출연하고 거기다가 같은 소속사에 속해 있는 아이돌임에도 불구하고 엑스트라 정도의 비중을 갖고 있는 것보단 그렇게 해서라도 잠시 주목을 모으는 게 더 나은 게 아닌가 하는 슬픈 생각이 들었다.. 뭐 스포일러라 자세히 말하지는 않겠지만, 솔직히 결말로 갈수록 서바이벌 프로젝트를 하는 의미가 없어지게 된다; 그러나 역시 이 애니메이션 또한 아이돌리 프라이드(결국 말해버리게 되네요;)처럼 2기가 나오는 건 무리인, 짤막한 스토리로 마무리가 되는 게 아닐까 싶다. 뭐, 그래도 넘사벽인 러브라이브를 제외하면 가장 참신한 연출을 시도한 애니메이션이다. 아이돌물을 섭렵하겠다 하시는 분 있다면 한번쯤 시청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평온세대의 위타천들 4
쿨교신자 지음, 문연주 옮김, 아마하라 원작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히어로물 그림체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라하실 듯. 캐릭터의 특징을 극대화한 그림체에다가 형광색(왜 하필 형광색인지 생각해봤는데 애니메이션이 나올 당시 유행한 것 같긴 하다.)의 현란한 색채로 인해 굉장히 개성적인 작품이 되었다. 불교 쪽 서브컬처 작품들이 다 그렇듯이 만화를 찾아볼 수가 없는데, 나무위키에서 나온 만화 그림을 잠깐 보면 동글동글한 것 빼고는 매우 평범하기 그지없다. 다시말해 애니메이션이 원작에서 약간 마약을 탔단(...) 이야기.

 

내용은 상당히 폭력적이며 선정적이다. 뭐 신인지라 배에 구멍이 뚫려도 죽지 않는다는 설정은 3X3 아이즈에서도 나왔었고 그러려니 하는데, 이 신들은 심지어 인간이 부당한 일을 겪어도 방치하고 심지어 분해까지 했다고 한다;; 이스라이가 특히 엄청나다. 이번엔 이카리 신지의 성우를 뽑길 잘한 듯하다. 어느 애니의 유키 츠카사 역할에서는 안 어울린다는 비판이 심했는데, 이번엔 성공적인 듯. 여기서는 이카리 신지의 목소리로 태연하게 발정제라느니 인간을 해부해봤다느니 하는 발언을 해서 여러모로 정말 무섭다(...)

 제목이나 캐릭터 설정과 달리 의외로 불교 쪽에 관한 이야기는 그닥 등장하지 않는 편이다. '인간은 고통은 참아도 쾌락은 참기 힘들어한다'는 설정을 밀고 나가던데, 그게 불교적이라고 생각되는 유일한 요소다. 오히려 불교를 넘어 신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갰다. 평온 세대는 유토리 세대를 말하는데, 여러 유토리에 대한 논란 중 87년도부터 시작한다는 주장을 쓰고 있는 것 같다. 판타지물인데 반해 의외로 MZ세대에 대한 이해도가 좋은 편인데, 특히 설정 설명에 2배속을 쓰는 게 그렇다() 이전에도 있었던 것 같단 생각은 들지만, 아무튼 설명하는 소리까지 2배속처럼 바꾼 애니는 처음 봤다. 요새 MZ세대는 드라마도 그렇게 본다면서요? 나도 인터넷강의를 2년간 줄창 그런 식으로 들었다보니 그런 충동이 없진 않은데 ㅋ 그럼 배우나 성우 음색을 자세히 들을 수 없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주전함 티라미스 8
미야가와 사토시 지음, 이토 케이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 이 애니메이션을 리뷰하는 사람들은 마치 대형 인간모양 로봇에서 주인공이 한가하게 먹방을 찍는 애니메이션처럼 소개하시던데 거기에 절대 속아넘어가면 안 된다(...) 요새는 먹방 보면서 같이 드시는 분들도 있던데 ㅠㅠ 이걸 보다보면 먹다가 뿜을 듯한 장면들도 더러 나온다; 주인공이 잘 생겼다지만 아무래도 남자 놈이다보니(근데 우리 회사 신입은 차 안이 엄청 깨끗하던데...) 그런지 콕핏 내부를 관리하질 않아서 전반적으로 지저분하기 때문이다. 청소 아줌마가 청소하는 걸 싫어하고, 그럼 니가 청소하라는 말에 답변 못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면 주인공의 성격 자체가 원래 그러한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중반쯤에 등장하는 반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이 애니메이션은 먹방이라기보단 거대로봇물의 밈을 총집합했다는 인상을 강하게 준다. 주인공이 천재 파일럿이라는 설정을 짐작해보건대, 건담 제타를 주요 배경으로 채택했는지도 모르겠다. 말을 하고 보니 카미유와 인상이 많이 겹치네?... 진지한 장면은 하나도 없지만, 그저 먹고 살기 위해 파일럿을 할 뿐이고 실은 먹방 찍는 등의 소소한 취미를 갖고 있는 주인공의 존재 자체가 전쟁이 사람의 존재감을 얼마나 흐릿하게 만드는가에 대한 메시지를 남긴다. 또한 사회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주인공에게 세상살이에 대한 소소한 교훈을 던져주는 엑스트라들은 그들로 인해 천재가 일상 생활을 살아갈 수 있음을 넌지시 제시한다. 거대로봇물 많이 봐온 분이라면 심심풀이로 시청하기 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