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O-PASS 사이코패스 3 아크릴스탠드 컬렉션 10개입 BOX
アズメ-カ-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악당들이 좀 멍청하다는 게 티가 난다. 아내의 자유를 인질삼아, 케이를 멤버로 포섭하여 공안국을 작살내겠다는 아이디어는 괜찮았다. 그렇지만 내부 분열이 있다는 티를 꼭 내야 했냐 ㅋㅋ 굳이 따지고 보자면 욕심 많은 할아버지가 화를 자초했다고 봐야 맞겠다. 게다가 그렇게 직접적으로 아내를 시설에 가두겠다고 이야기할 줄은 몰랐다. 케이가 아무리 열등감에 시달렸어도 그렇지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고.. 결국 이 인간들도 마키시마라는 악당을 매력으로 이기는 데선 실패한 듯하다. 일단 그 젊은 인간도 능력 발휘가 지나쳐서 할아버지를 도발시킨 것이나 마찬가지이니 말이다.(그런데 일부러 그랬던 거라면? ㄷㄷ 그리고 아카네와 대체 무슨 관계인지도 모르겠다. 이게 떡밥인 듯.)

2. 극장판으로서의 매력도 없다. 제대로 OP도 나오고, 무엇보다 시작부터 대놓고 9화라고 쓰여져 있다. 8화까지 제작하고 나서는 분량 조절에 실패했다는 소리가 있던데, 내가 보기엔 어디까지나 극장판의 흥행을 이용해 돈 벌려는 의도가 다분했다. 신도 아라타의 캐릭터성이 욕을 먹은 이후로는 그의 분량이 많이 줄긴 했는데, 잘린 티가 꽤 난다. 대신 떡밥회수가 늘어서 좋긴 한데, 어디까지나 TVA에서 뿌린 걸 줏어드는 게 다인지라 영화만 보는 사람은 당연히 개 뜬금없는 스토리가 될 수밖에. 이런 수준이라면 4기에 대한 기대는 거의 완전히 사라졌다 봐야 할 정도다.

3. 스토리상으로 시빌라를 거의 쓰지 못하기 때문에, 1기에서의 철학적 논리는 물론 2~3기의 추리도 등장하지 않고 그냥 액션만 겁나 많이 나온다. 근데 2기에서의 고어성은 없다. 극장판에서의 수위 심사가 TVA에서와는 다른 건지 아님 내용을 그냥 그렇게 만든 건지 모르겠지만 진심 초반엔 무슨 런닝맨 방탈출게임편 찍나 생각했음. 대신 아즈사와 코이치가 이 극장판의 찐주인공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비중이 높다. 시작하자마자 가장 먼저 이 인간의 얼굴이 등장할 정도. 사이코패스 등장인물 중 유일하게 능글맞은 악역이라 신선하긴 한데, 사실 자기 손을 더럽히지 않고 사람을 죽이며 범죄계수를 유지한다는 논리는 사이코패스 극장판에서부터 끊임없이 나온 테마라 그렇게 신선하다 볼 수는 없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이 사람도 매력없는 악역이다.(그런데 시빌라 미친 거 같음 아무리 쟤가 치사한 짓을 해도 그렇지 범죄계수 막 조작해도 괜찮은 거냐 일본 사회 어떻게 유지되라고 ㅋㅋ 아라타가 막아서 다행히 범죄계수는 유지되었다 하지만.)

 

P.S 사이코패스 최초로 헤테로 커플 탄생 ㅋㅋ 아니 짐작도 못했다 이렇게 갑자기? 하기사 그 레즈 커플도 정말 뜬금없긴 했는데..

P.S 2 결국 아카네는 석방되고 그를 만난다. 뭔 죄를 저질렀기에 아카네가 갇혔는지는 결국 밝혀지지 않아서 찜찜하긴 하지만 행복하게 살아라 이것들아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ISUCA (4) (コミック, カドカワコミックスㆍエ-ス)
타카하시 오사무 / 角川書店(角川グル-プパブリッシング)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화에서 이 장면 너무 웨딩피치의 '사랑의 멋짐을 모르는 당신은 불쌍해요' 같았다 어쩔 ㅋㅋ 하렘물인줄 알았더니 남주가 의외로 착실하고 주인공만 쳐다보는 타입이라서 내 타입이었다. 앞으로 이 애니 다음에 볼, 사이코패스에서 갑자기 썸타던 여주가 아닌 마키시마라는 백발머리 남자를 택한 코가미 신야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듯(...)

퇴마물이라고 해서 아무 생각없이 봤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선정성과 잔혹성이 강하다. 그림체도 동글동글 귀여운 편이라서 굉장히 의외. 여성의 몸이 요괴로 변신하는 걸 보면 3X3 eyes라거나 무사 쥬베이처럼 고전 퇴마물을 따온 것 같다. 그렇다고 젖꼭지까지 그대로 재현하면 어떡하냐;;; 확실히 90년대 하드코어 퇴마물에 익숙해있지 않다면 대다수 심약한(?) 덕후들은 1화부터 하차할 듯하다. 평소 고어물을 못 보거나 아님 대놓고 선정적인 애니를 싫어한다면 피하셔도 좋을 듯.

6화의 이스카는 개그나 뽕빨물이 아니라 이스카의 과거에 관한 심층적인 이야기였다. 내용은 생각해보면 흔한 얘긴데 여기 나오니까 왠지 심오해 보여; 게다가 다부진 캐릭터성이 순수하게 강조되서 좋은 듯함. 도중에 작화가 무너진다는 평도 많던데 내 눈이 낮아서 그런가 딱히 그런 건 보이지 않았다. 오컬트인데 요괴만 잘 그리면 되지 사람은 왜 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스터데이를 노래하며 11 - 완결
토우메 케이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오즈미는 딱히 취직에 목적이 없고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그러다 하루를 만나고, 그녀의 사진을 찍고 나서 대학시절 사진을 찍기 좋아했던 자신을 떠올리며 그 쪽으로 취직하려는 목표를 갖게 된다. 그러다 그는 대학시절 짝사랑하던 시나코가 자신이 사는 동네 근처에 선생님으로 취직했음을 알게 된다. 그녀는 로우의 형과 10대 때 연인으로 지냈었으나, 결국 그를 병으로 잃게 된다. 그런 후로 쭉 연애도 안 한 채 로우와 그의 아버지에게 요리를 해주는 등 미묘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로우는 그녀를 짝사랑하고 있다. 시나코는 우오즈미와 연애를 하면서 앞으로 진전해 나가기로 마음을 먹었지만, 로우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다른 데에 신경쓰지 않게 하기 위해 우오즈미와의 관계를 그에게 말하지 않는다. 한편 우오즈미는 우오즈미대로 하루에게 신경이 쓰인다. 하루는 우오즈미를 짝사랑하는 중인데, 우오즈미도 워낙 짝사랑하던 기간이 길다보니 시나코와의 관계가 영 어색하기만 한데 하루의 감정에는 유독 공감이 가는 것이다. 이런 어른들의 비열함()은 결국 하루와 로우에게 큰 상처를 주게 되는데..

 

주인공들 외 기타 단역들. 개인적으로는 왼쪽 맨 아래 턱수염있는 인간이 성격도 그렇고 가장 호감이 갔다.

1. 난 이 작가 원작 중 양의 노래가 애니화될 거라 생각했는데 뜻밖의 작품이 먼저 되어서 깜짝 놀랐다. OVA로는 부족한데 근친애라서 안 나오나 ㄷ 추억물이라 현대화하기도 쉽고, 요새 갑작스런 인기도 지나고 잔잔하게 여운이 남고 있는 음악물이라 현대인들이 보기 쉽고, 무엇보다 일상물이라 코로나에 인해 지쳐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보듬어줄 거라 생각한 건지도. 그런데 워낙 관록있는 분의 작품이라 여성들 머리칼을 표현한 게 좀 그렇다(...) 나이 지긋하신 분께서 만드신 작품 특유의 개성이라 생각하고 넘어가길.

2. 연애물이긴 한데 삼각관계이고 다들 각자 시리어스한 사정이 있는데다 미성년자가 한 명 끼어 있어서(...) 혹시 연애물로 암 걸리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안 보는 걸 추천한다. 그러나 대사 한 마디 한 마디에 뼈가 있고 삼각관계물 치고는 제법 연애에 무심한 티가 난다. 삶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클라이맥스에 이르기 전까지는 언뜻 일상물로 보일 수도 있다. 그래도 도메스틱한 그녀 같은 작품들보다는 낫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별이 된 나의 늙은 고양이에게
김지선 지음 / 새벽감성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의정부에 외할머니 병문안을 하러 갈 때, 꼭 근처에 있는 에머이에 들러 분짜를 먹었다. 1화부터 나와서 좋았다 >_< 우리나라에 있는 베트남 음식 체인점 중 하나로, 개인적으로는 베트남 음식 중 가장 맛있다고 평가하는 곳이었다. 지금은 안타깝게도 폐업했지만, 서울에서는 아직 다른 체인점이 많이 남아있으므로 꼭 한 번 들러 먹어보라 하고 싶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도 쌀국수는 팔지만, 대체로 강한 맛이 나서 여기에선 쓰지 않겠다(...) 그렇다. 나는 쌀국수를 이빨로 끊어먹는 성미 급한 인간이지만, 양념을 하는 걸 싫어하는 쪽이다.

이 드라마 보기 전엔 몰랐는데, 베트남에선 고양이 띠가 있다고 한다. 12지신이 한국과는 다른 것 같다. 예를 들어 87년생은 베트남에 가면 고양이 띠라고 한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식당을 차린 한국인 남주는 87년생이다.

여주는 사람을 경계하는 시각장애인이지만, 남주에게는 그저 자신의 취향인 '양념을 안 하고 맛있게 음식을 먹는 사람'일 뿐이다. 이 역할을 맡은 배우는 김소라라는 사람인데, 맹인 역할을 소화해내기 위해 맹인학교에서 연구까지 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발군의 연기력을 선보인다. 시나리오도 본격적이다. 예를 들어 보통 사람들은 맹인에게 음식을 떠먹여줘야 하는 줄 아는데, 보통 반찬 놓여있는 방향만 가르쳐주면 알아서 잘 먹는다.

시각장애인에게 음식을 설명한다는 취지가 있기 때문에 시각을 제외한 모든 감각을 동원해서 이기우가 음식을 설명한다. 그래서 대사 짱 길다 ㅋㅋ 제작한 방송사가 올리브라서 그런지 음식에 관한 묘사에 은근 정성이 담겨져 있다(문제는 너무 담겨 있어서 몇몇 화는 보다가 지루해 끄고 잤다는 거. 그러나 음식을 잘 만드는 사람이라면 또 감회가 다를 수 있다.). 간단한 요리 레시피를 담은 드라마라 보면 되겠다. 그래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 한데, 마침 내가 홍차에 대한 설명이 많은 홍차왕자 만화책을 좋아하는지라 지루한 느낌 없이 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겁쟁이페달 28
와타나베 와타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기 현 3학년 선배들의 에피소드가 짤막하게 등장하는지라 재생시간도 1시간정도 밖에 안 되는 극장판이다. 3학년 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가 있다면 눈여겨볼만한 가치가 있는 극장판이다. 예전에 나왔던 이야기가 좀 더 자세히 등장한다고 할까. 일단 스페어바이크 1탄에서부터 마키가 등장한다. 역시 우리 마키 겁쟁이 페달에서 인기쟁이였어♡(아님) 그는 자전거부를 다니는 고등학교 생활을 줄곧 기대하고 있었다. 그러나 혼자서 자전거를 타고 다녔기 때문인지 아님 타고난 인상 때문인지(...) 금방 선생님에게 지적을 받는다. 그토록 기대했던 자전거부에서도 초반부터 자세에 관한 지적을 받아 풀이 죽는 모습이 나오는데 얼마나 괴롭혀주고 싶은 표정을 하던지♡♡(응?) 아무튼 마키짱 다음에 토도 진파치 에피소드가 나오는 건 역시 제작진이 얘네 공인커플인 거 인식해서인지도 모르겠다. 다른 3학년 인물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는데 토도 진파치 에피소드 다음에 또 다시 마키짱의 에피소드가 등장한다. 어지간히도 이들의 라이벌 관계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촉진시켰나 보다. 하기사 이 둘 빼고는 다른 학교인데도 서로 아는 사이인 게 하코네랑 소호쿠 주장밖에 없는데, 그 둘은 성격이 묵묵하다보니 딱히 에피소드를 따로 만들어도 재미가 없으려나.

 

P.S 후반으로 갈수록 살짝 지루한 모습을 보이는데, 자전거 앞에서만 솔직해지는 마키짱의 성격을 드러내므로 꼭 봐야한다 할 수 있겠다. 이런 걸 보면 주인공 빼고 겁쟁이페달이라는 단어에 어울릴만한 인간은 이 녀석밖에 없을 듯. 아 아라키타가 고양이를 길들이려 하는 장면이 마지막에 쿠키영상으로 잠깐 나오니 엔딩곡 나와도 끝까지 봐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