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2025 주류도매·판매점 주소록 - CD-ROM 1장 - 단란주점, 맥주·호프, 와인, 요리주점, 유흥주점, 이자카야, 전통·민속주점, 주류제조, 주류판매, 칵테일바, 포장마차 등 약 11만 1천 건 수록
(주)한국콘텐츠미디어 지음 / 한국콘텐츠미디어(매일넷앤드비즈) / 2025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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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R 동일본의 지원을 받아 그려진 만화가 원작. 신칸센을 타고 출장을 다니는 회사원이 에키벤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본소주를 메인으로 하여 안주삼을 만한 먹거리를 찾아다니며 신칸센에서 음식을 먹는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귀멸의 칼날 극장판에서 렌고쿠가 우마이를 남발하며 무한기차 내에서 식사를 하여 유명해진 에키벤이다. 내가 스레드에서 그 문화를 설명할 때도 조회수가 제법 많았다. 물가가 오른 만큼, 모두들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듯하다.

일본 신칸센에서 도시락을 먹는 사람을 봤다면서 왜 기내에서 먹는지 모르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일본은 남한북한 합친 것보다 땅덩어리가 더 크다. 그래서 신칸센 타면 의외로 이동하는데 한참 걸리는데, 그 시간을 이용해 식사를 즐기는 것. 의외로 식당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처럼 제재가 별로 없는 게 기내에서의 식사임. 그리고 그 이야기가 나온 계기가 된 문제의 글은 지하철에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어서이다. 지하철은 버스와 같이 급정거를 할 수 있는 운송수단이다. 물론 먹을 걸 안에서 먹는 게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이 주인공은 일단 폐쇄된 곳에서 먹는 걸 제대로 인식하기 때문에, 마늘 등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 국물도 별로 없는 음식을 찾는 듯함. 아무튼 이동하는 차량이고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재이다보니 일본에서도 암묵적 규칙이 적용되는 것 같다. 궁금한 사람들은 한 번 시청해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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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세스 프린서플 트레이딩 Ani-Art 캔뱃지 BOX상품 1BOX=5개입、전5종류 (おもちゃ&ホビ-)
アルマビアンカ / 2018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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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체포된 이들은 풀려난다. 윌리엄이 걸림돌은 숙청하는 타입이니 모진 고문을 당할 것처럼 나왔는데 말이다. 이중 스파이를 하라는 걸 보면 능력을 인정받은 것 같기도 하고. 이제 프린세스와 윌리엄의 심리전이 벌어지면서 6장까지 진행될 것 같은데.. 귀칼 체인소맨이 너무 강하다 ㄷㄷ 이렇게 되면 아무리 같은 만화 극장판이라도 인기가 수직하강할 수밖에 없는데 ㅠㅠ 완결 못 내면 소설로라도 스토리 남겨라 이렇게 끝내면 안 된다 근데 생각해보니 소설이면 한국 출판사에서 번역해야 하는구나 엉엉. 앞으로 엑스맨이 나올 것 같은 내용이었는데 사실 그렇게 기대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하고.. 안제 말대로 '우연이 너무 잘 들어맞는' 내용이었기 때문이었다.

공주가 인질로 잡힌만큼, 목소리 변조 외엔 별달리 능력이 없는 베아트도 스파이 일을 해야 한다. 작고 약하게 보이다 보니(실제로 약함) 안제와 여러 사람들이 그녀를 지켜봐주고 있다. 심지어 정보를 캐내야 할 터너란 인물에게조차 보호받는 중. 서브 주인공인 안제마저 살려면 이중 스파이 역할을 해야 하니 자주 등장할 수 없다는 설정이라지만 엑스트라를 이렇게나 자주 보여주는 데 대해선 각본가의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아주 각별한 게 아닌가 생각한다. 스토리가 다소 왜곡된 면이 있지만 그걸 무시하는 게 서브컬처의 모에화이다. 뭐 나는 잘 봤다 ㅋ 귀엽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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촌구석 아저씨, 검성이 되다 7
사토 카즈키 지음, 사가자키 시게루 외 원작 / 대원씨아이(만화)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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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애는 빨간머리로 정했다. 스펙은 흰머리가 더 유력할 거 같은데 잘 되었음 좋겠다 ㅠㅠ 경쟁자 너무 많다 ㄷㄷ 이래놓고 히로인 안 정한채 검성은 이렇게 인기가 많았다 끗!! 이렇게 결말내면.. 이전 페친이 추천한 작품이었다. 지금은 페친 끊었다. 남자들은 왜 본인에게 여자가 말을 걸면 여자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하는 걸까? 정말 그러지 말았으면 하는 생각이 있는데 말이다. 그리고, 남주 그 나이에 육체미 꽤 있는 편인데도 예고편에서 자신이 배 나왔다는 소리하던데 진짜 남오타쿠들 거울 좀 보고 각성해라.

나무위키에선 왜 인기가 이렇게까지 없는지 모르겠다는데 성우 목소리 듣자마자 알겠다. 이건 진짜 생아저씨 연기다. 아무래도 애니메이션이란 건 본래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라, 저렇게 진짜 오야지가 나와버리면 무지하게 낯설다. 젊은 여성 팬들의 실망뿐만 아니라, 물론 나도 결혼도 안 했고 현재 솔로이나 거울치료는 별로 받고 싶지 않다(?). 그나마 1화만에 집을 나왔으니 다행이긴 한데.. 위에서 말했듯이 많은 여성 성우들의 어려보이려는 애드립 때문에 이번엔 남자 주인공과의 나이차이가 또 상당해보인다. 애니가 연애 중심으로 가지 말고 검술 이야기만으로 가길 기대해보나, 남자성우가 작정했는지 연기를 너무 잘해 2기가 나와도 검술에 대한 설명은 무리일 듯하다.

아무튼 나는 가급적 오래 친구로 있으면서 애니메이션 이야기하고 싶었는데(이 멘트 전에 걸즈 앤 판처에서도 하지 않았나? 데자뷰가 스쳐 지나간다..) 내 평가에 답해줄 사람도 없으니 평은 박해질 수밖에 없다. 원작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애니는 모처럼 본 작품 중에서도 '어느 마녀가 죽을 때까지' 다음가는 실패작이다(이 작품에 대해서는 비난할 거리가 너무 많아서 종잡을 수가 없는데, 시간이 될 때 한 화씩 정리해서 논하기로 하겠다.). 아무튼 배경은 서양인데 동양검술이 나오는 것도 웃긴다. 이세계물이 유행하니 벌어지는 비극같기도 하다. 걍 남성들이 추천하는 건 보지 않는 것도 방법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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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천사의 알 음악편 [UHQ-CD] 천사의 알 음악편 2
요시히로 칸노 (Yoshihiro Kanno) 노래 / Tokuma Japan / 202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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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어차피 줄거리 설명만 해도 해석에 해당되고 사람마다 천파만파 갈리니 스포일러 가리기 없이 그냥 생으로 설명한다. 옛날에 노아의 방주를 타고 온갖 인간과 생명들이 홍수 속에서 살아남은 일이 있었다. 노아는 육지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까마귀 및 비둘기들을 날려보냈다. 빈손으로 돌아오던 새들은 어느 날 감람나무 잎사귀를 물어온다. 또 한 번 날려보내니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고 한다. 이 작품은 그 몇 번 날려보낸 새를 천사라고 가정한다. 사실 완전 고대시대이니 그런 생물이 있을 수도 있다. 인간들은 고대시대의 환상을 쫓으며 그 시절의 생물, 즉 물고기 그림자에 특히 집착하는 편인데 그 때문에 멀쩡한 집도 다 부숴 세상이 황폐해졌다. 소녀도 천사의 알을 품어 살뜰히 예뻐하고 있었다. 그러나 검을 든 소년은 그 알을 부숴버렸다. 알을 깨뜨려야 그 안에 뭐가 있는지 알 수 있다고 하면서 말이다.

2. 천사라고 해서 사실 인간에게 호의적인 종족은 아니었다. 페르시아에서부터 공식적으로 알려진 이 종족은 기독교 이전의 자료들을 보면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인간 중심 시대가 도래하기 전에 살았다는 거인에 가깝다. 아마도 소녀가 이야기하는 그 천사는 본인이 자각하지 못했을 뿐 사실 본인이 속한 종이었을 것이라 본다. 소년의 행동이 잔인하다 하는데, 인간은 제우스가 모든 걸 줘도 하필이면 절대 열지 말라고 한 상자를 태연히 열어보는 종족이다. 근데 알을 한 번 두드려보지도 않고 오랫동안 소중히 품고 있다? 그게 사람일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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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피아졸라 & 구아스타비노 : 아르헨티나의 노래
까를로스 구아스따비노(Carlos Guastavino) 외 작곡, 피아찌니 (Carmen / Harmonia Mundi / 201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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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특수부대에서 아프가니스탄 마약왕을 쫓은 제이슨 폭스는 대담하게도 카르텔을 향해 카메라를 들었다. 그는 인물들 하나하나에게 두 가지의 일관된 질문을 던진다.

- 카르텔에서 무슨 일을 하는가?

- 이 일을 하면 기분이 어떤가?

놀라운 건 취재를 받는 카르텔의 태도였다. 일단 취재를 한다는 사람이 있는 게 처음이었던 것 같다. 꽤 방심하는 모습을 보이며 "경찰만 동반 안 했음 상관이 없다"고 말한다. 제법 순순한 편인데, 취재에 응했던 간부 중 하나가 며칠 후 군부에 총맞아 죽었다고 하니 이후에는 이런 다큐멘터리를 못 찍을 것 같다. 귀한 작품이다.

2. 굉장히 흥미로운 건 가난한 국가에서 여자와 돈 그 모든 걸 다 얻었다는 인간들이 죽음을 무서워한다는 점이다. 역시 죽음에 대한 공포는 모두 똑같은 건가..! 다른 걸 하고 싶어도 달리 일자리가 없다는 제스처를 던지는 사람들이 있었다. 새삼스럽지만 먹고사니즘으로 카르텔 직업까지 손댈 수 있다는 게 참 놀랍다. 죽음에 대한 그들의 경외는 카르텔에 끔살당한 기자가 엎어졌던 자리에 놓인 초록색 풍선 하나vs소규모 타지마할같아 보이는 간부들의 무덤 영상으로 매우 극명하게 대치된다. 죽으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를텐데 넘 개오바 아닌가하는 느낌이 들지만.. 돈을 감당하지 못한다기보단 떳떳한 일을 하지 못한 채 죽는다는 그들의 공포심에서 반영된 장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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