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 17 - 아트 앤 메이킹
사이먼 워드 지음, 배지혜 옮김 / 문학수첩 / 202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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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F에서 우주가 나오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개척정신 좋다 우주로 가자.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 왜 우주로 가냐. 이 영화는 후자다. SF에서 도플갱어가 나오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또 다른 나는 나한테 동족혐오를 보일테니 좋지 않다. 또 다른 나는 내 일을 도와줄 수 있으니 좋다. 이 작품은 전자 후자 다 나온다. SF에서 외계인이 나오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저 외계인을 박살내고 우주를 인간이 살 수 있도록 개조해야 하며 이는 지구에서 농사와 다를 바 없다. 저 외계인을 해치지만 않는다면 인간에게 협력을 할 수도 있다. 적어도 미키 17은 후자의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고어 장면 별로 없는 편이고 설국열차에 비해 매우 순한 맛이다. 고어 기대하는 사람은 30분 정도가 재미없을테고, 반대로 생각하면 고어 못 보는 사람들도 영화를 볼 수 있다는 소리다. 스포일러 피하고 호불호 갈릴 수 있는 입장에 대해 정리했으니 감안하고 보길 바란다.

2. 베테랑 같이 맨날 매운 영화만 나오면 또 폭력성을 싫어하는 사람은 영화를 못 보므로, 다양한 사람들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데선 장점이 있다고 본다. 근데 아까 말한대로 마지막 30분이 좀 의뭉스럽다. 인물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진다. 스토리를 좀 많이 생략한 거 같은데 봉준호 감독님 원래 이 영화 몇 분이었나요. ㄷㄷ 1시간 30분 분량이었어도 좋았을 거 같은데. 다음 작품은 아무래도 못 볼거 같다는 생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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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2025-03-10 1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궁금한 게 있는데, 왜 아트 앤 메이킹 북에 영화 리뷰를 다시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