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추리소설 10문 10답 이벤트!

1. 가장 최근에 완독한 추리(장르)소설은?

가장 최근이라 봤자 한 두 달은 되는것 같은데 ;;; 
중고샵에서 구입해 다시 읽은 <주홍색연구> 좀 실망했다지?



2. 당신이 살해당했다고 가정했을 때, 사건해결을 맡아줬으면 하는 탐정은? 반대로 절대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 탐정이 있다면?

이 질문 때문에 10문 10답에 참여하고 싶었다.
내가 살해당했다고 가정했을 때 사건해결을 맡아줬으면 하는 탐정은
평소엔 귀여운 할머니, 범죄 사건에선 명탐정, 추리 소설의 여왕 애거서 크리스티의 분신이기도 한, 세인트 메리 미드 마을에서만 산 독신의 할머니, 제인 마플 여사다.
그녀라면 총명한 눈을 반짝이며 지혜롭게 사건을 해결해 줄거라 믿는다.

반대로 절대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 탐정은 커트 월렌더(쿠르트 발란더)다.
그를 싫어해서가 아니라 내가 살해되어 범인을 찾는 과정에서 그에게 일어나는 개인적인 일들과
사건을 수사하는 일이 늘 연관되어 그에게 고통을 줄 것을 알기에,,,그는 사건을 해결 할 때는 침대에서 잠도 안자고 옷을 입은 채 아무곳에서나 널부러져 잔다. 내가 살해되어 속상할텐데 범인을 잡기위해 더 커다란 고통을 줄 순 없다.






3. "휴가길, 이 책 한권 들고 가면 후회없다!" 널리 추천하고픈 추리(장르)소설은?


<마니아를 위한 세계 미스터리 걸작선>
추리소설에서 맛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즐거움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책이다.
다른 책도 들고 가야 할테니 추리소설은 이 한권으로 어떨지?







4. 지금 당장 책 살 돈이 10만원 생긴다면, 가장 먼저 장바구니에 담을 추리(장르)소설은?

아가사 크리스티의 추리문학 베스트30이 나왔는데 돈 더 보태서 사고 싶다.







5. 지금까지 읽은 추리(장르)소설 중 가장 충격적인-예상외의 결말을 보여준 작품은?(단, 스포일러는 금지!)


아직까지 그런 작품을 만나보지 못했다.







6. 우리 나라에 더 소개되었으면 하는 추리(장르)소설 작가가 있다면?

이거 너무 개인적인 추천인데 남편의 친구인 Mark Von Schlegell
.
추리소설 작가가 아닌
sci-fi 작가다. 똑똑하고 개성이 강한 친구다. 남편과 친한 친구라는 것이 믿기질 않을 정도로 두 사람의 성향이 참 다르다는. 어쨌거나 우리나라에도 번역이 되었으면 좋겠다.







7. 올해 상반기 출간된 추리(장르)소설 중 최고작을 꼽는다면?
<유다의 창>을 꼽겠다. 다른건 아직 읽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8. '셜록 홈즈'와 '아르센 뤼팽' 역 배우를 내맘대로 캐스팅해본다면?

홈즈 역엔 Jeremy Brett. 그의 연기를 봤기 때문에 상상력이 막혀버렸다. 더이상 다른 배우가 떠오르지 않다는,,



아르센 뤼팽의 역엔 비연님의 말씀대로 드카프리오도 잘 어울릴것 같지만 ,




  약간 프랑스 남자 풍이 풍기는 Johnny Depp도 잘 어울리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휴 잭맨을 뤼팽으로 캐스팅 하고 싶지만 너무 착해보여서 포기.









9. 지금까지 읽은 추리(장르)소설 중 가장 '괴작'이라고 생각하는 작품은?

아마도 흑사관 살인사건?









10. 생사에 관계없이, 실제로 가장 만나보고 싶은 추리(장르)소설 작가가 있다면.



당연히 아가사 크리스티
아서 코난 도일.

내 청소년기를 그들과 함께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딩 때 방이 두 칸인 집에 살았었는데 그 방에서 할머니, 동생들, 그리고 일하는 언니와 함께 잤다. 밤에 불 안끈다고 구박받으며 꿋꿋이 읽었던 두 작가의 작품들을 생각하니 과거의 내가 보이는 듯 하다.



댓글(8) 먼댓글(2)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나의 베프
    from 라로의 봄날 2020-03-26 16:06 
    너는 책.책은 지금으로부터 2000년이 넘게 많은 사람에게 가장 가까운 문화 활동의 하나였다.그러니까 나에게도 책이 베프이지만 다른 많은 사람에게도 책은 베프라는 의미!책의 친구가 되는 조건도 그닥 까다롭지는 않다.누구든 읽을 줄 알고 손을 뻗어 잡아들어 읽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 되니까.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가장 많이 팔린(?) 책 Best 5중에 여성 작가의 책이 2권이나 있다는 사실!전체 작가의 수를 봤을 때 여전히 여성 작가가 적은 편인 것을 생각
  2. 다시 해보는 여름맞이 추리소설 10문 10답
    from 라로의 서재 2021-07-18 20:18 
    2010년 7월 16일 오전 11시 35분에 알라딘에서 여름맞이 추리소설 10문 10답 이벤트를 했었다.지난 오늘의 글에(나는 이 이벤트를 7월 17일에 작성했나 보다) 이것에 대한 글을 써서 작성한 게 올라왔다.그래서 11년 전의 나와 지금의 나를 비교하고자 내 글을 읽지 않고 먼댓글을 클릭해서 알라딘 도서팀에서 올린 설문만 복사해서 다시 해본다.1. 가장 최근에 완독한 추리(장르)소설은?없다. (추리소설 좋아하는데 최근에 읽은 것이 없다니!!ㅠㅠ)하
 
 
비연 2010-07-19 0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nabee님^^ 드뎌 올리셨군요! 저도 아가사 크리스티는 한번 보고 싶긴 하다는. 도대체 어떤 사람이기에 그런 소설을 쓸 수 있을까..그러고보면 모든 작가가 다 궁금해지네요..ㅎㅎ

라로 2010-07-19 23:04   좋아요 0 | URL
네~.^^ 추리소설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2번의 질문이 재밌어서 참여해 봤어요~.^^
작가들이 다 그렇지만 추리소설의 작가들의 머리속을 연구해보고 싶어요~. 아님 어린시절이라든가~.ㅎㅎㅎ

후애(厚愛) 2010-07-19 0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니아를 위한 세계 미스터리 걸작선> 이 책은 작년에 사 놓고 아직까지 못 읽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조니 뎁 오라버니에요. ㅎㅎ 넘 멋져요^^

라로 2010-07-19 23:05   좋아요 0 | URL
저도 아직 못읽고 있어요,,,뭐 못 읽고 있는 책이 그게 다는 아니지만,,ㅠㅠ
조니 뎁이 뤼팽 역에 어울린다고 생각해요????꽤 어울리지 않아요????응??

마녀고양이 2010-07-20 10: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추리소설이다.. 나두 하러가야겠어요.
저는 추리소설, 스릴러 매니아예요!

조디 뎁 뤼팽 역에 절대적으로 어울려여!

라로 2010-07-21 15:51   좋아요 0 | URL
저는 어렸을때는 마니아였는데 한동안 멀어졌었어요,,,
이번 기회로 다시 불을 붙여볼까요???ㅎㅎ

마녀고양이님의 10문10답도 기대되어요~.^^

양철나무꾼 2010-07-20 1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닝만켈은 저말고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군요~

6번은 참고하겠어요~^^
마지막 문장을 제맘대로 해석하자면,'가정화목 화기애애~!'부러워요~

라로 2010-07-21 15:53   좋아요 0 | URL
양철나무꾼님도 만켈 아저씨 때문에 마음이 불편하시군요!!!찌찌뽕~~.

6번은 꼬옥 참고하셨다가 이 친구를 한국에 멋지게 소개해주세요~~.^^